안녕하세요. 12월 말에 로아에 입문한 뉴비유저입니다.

본캐는 배마구요. 사실 본캐라고 말하기도 부끄러운게 템레벨, 컨트롤, 내실등 많이 부족합니다. (사실 본캐 어떤 직업으로 할까 아직도 물색중...)
워로드가 부캐다 보니 워로드장인분들의 노하우를 전수 받고자 워로드 게시판을 많이 눈팅하였습니다.

고기로드 진영과 전태로드 진영의 이념 싸움을 하는 것도 많이 목격했지요. (마치 야당여당 싸움하는거 같습니다.)

분명 여러가지 불만이 있을겁니다.

그런대 이런 불만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유는 다같은 워로드라는 점이죠.

고기로드 여러분 

전 지금 상향을 외칠게 아니라 오히려 너프를 걱정해야 될판이라 생각합니다. (아니 상향해달라고 했는대 웬 너프?)

저는 로아 경력은 짧지만 온라인게임 경력은 깁니다.

그간 각종게임에서 경험해왔던 직업간 밸런스 패치는 대부분의 유저가 원하는대로 이상적으로 가는 경우는 거의 보질 못했습니다. (디아블로2,3, 라그나로크, 테일즈위버, 그라나도에스파다, 와우, 메이플스토리1,2, 블레이드앤소울, 테라, 카트라이더등등)
지금 워로드 

특히 전태로드에 대한 평가는 하늘을 찌릅니다.

만약 밸런스 패치가 된다면 이 상황에서 고기로드가 상향되고 전태로드만 너프만 될까요?

아닙니다. 보통 대개 이런 경우엔 둘다 너프됩니다. (스킬쿨탐증가, 데미지감소, 마나소모량 증가, 아이덴티티 효율감소등등 생각만해도 끔직할지도...)
고기로드, 전태로드 구분하지 않고 워로드라는 직업자체가 너프가 될 겁니다. (운영진은 그리 세심하지 않아....)

워로드 유저라면 그 누구도 원하지 않았던 상황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밸런스 패치가 된다면 상향이 아니라 현상 유지가 현재의 상황에선 두 계열 워로드 모두 최선의 상황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전투태세 각인서만 손을 봐서 딜을 줄인다던지......)


조심스럽게 글을 남겨봅니다.

싸우지들 마셔요~



ps. 이상한 개소리 한거라면 정말 잘 모르는 뉴비가 맞으니 가볍게 웃어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욕은 하지 마세요. 저 많이 약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