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국콤 필수 스킬들 빼고 사용애매하고 딱 이거다 할수없는것들...
쿨탐,마나소모,선딜,후딜 다 생각해서 정말 어떤걸 넣어야 할지와 어떤걸 넣든 괜찮을거 같아서 고민이 참 많습니다.
일단 다들 이제는 고정적으로 피니쉬m,템페m,레더m,숄더4정도가 고정으로 생각합니다.
그나마 스킬이 상향되서 윈블m 추세..이유는 다 알꺼라고 생각합니다. 선딜과 타격이 빠른건 아니지만 준수한 쿨탐과 자체치명율증가,뎀지 뻥튀기(돌풍)를 도저히 버릴수가 없더라고요. 각만 잘본다면 진입기로도 유용합니다.
이렇게 5가지 고정된다면 나머지 3개와 285기준 m한개 7두개입니다.
제가 쓰는 트리는 다이빙,덥슬,마운틴인데
차기 바꿀만하거나 효율이 더 좋게할려면 뭘바꾸고 써야할지 고민입니다.
다이빙 7포같은경우 진입기와 공속증가로 완소스킬같습니다. 다른걸 대체할만한 스킬은 없다라고 봅니다.(설마 체인소드 5미터가고 공속증가..?)
그다음으로는 마운틴vs메일 또는 어썰 7포인트 :어썰까지 넣으면 마나부족으로 제외한다 치면 메일과 마운틴중 어떤게 나을까요...무력화는 똑같이 중이고 댐지는 메일이 우세하기도하지만 버프측면에서 서로 다르기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다음으로는 덥슬 vs 휠인드인데요. 위에 스킬구성으로 쓰다보면 쿨타이밍이 거의 비슷하기때문에 맞물리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럴때 지속기나 짤기로 딜로스를 방지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휠인드가 버프먹긴 하였으나 총피해량이나 쿨타임에 비례해서 어떤게 나을지 모르겠습니다..혹여나 휠인드에 슈아가 있으면 고민할 걱정도 없을거 같지만 몹이 도주하거나 처맞으면 휠인드 같은경우는 무쓸모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결국 스킬각을 잘봐야 좋은경우일거 같습니다.
스웨도 생각해봤지만 쿨사이클상 넣으면 안될거같아서 제외하였습니다. 헬블은 생각도 안하고요...(사실잘못쓰겠음)
다른 버섯유저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마운틴vs메일 이두개가 가장 고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