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수요일부터 벼르고벼르고 있던건데 가영수 까지 쏟아부어 가면서 엘버 돌았는데도


30수확 0악세... 였다가 오늘 공정한셋 목걸 반지 먹고 파편 7개 남았습니다.


내일 공정한 귀걸이 안뜬다면 파편 120개 주고 사서라도 실험을 마저 해볼건데요.


그 전에 제 예측이 맞는지 반응을 좀 보고자 인벤에 들렀습니다.



제가 채용해오던 극신속 배마에 맞춘 세팅입니다.



1. 레이드 악세



신치배마는 용바월방화 사이클을 최대한 빨리 돌리는게 핵심이니까


기존에 채용해오던 이그악세와 마찬가지로, 옵션은 재감으로 사용합니다.


운좋게 처음부터 재감 목걸이가 나와주었지만, 이그 악세는 20초간 15%감소, 엘버 악세는 10초간 25%감소네요.



당장 사용은 가능하지만, 개인적 생각으로는 좌측이 사이클 두번까지도 재감 효과를 볼수있는지라 이게 더 나아보이네요.


아무튼 목걸이에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끌어와줍니다.



2. 엘버 악세 세트 효과



기존 이그렉시온 악세에서 치피증 효과와 구슬 펑펑 효과가 빠진 대신, 열기해방이 들어왔습니다.


이게 제일 기대되는 건데요. 내공연소와 냥냥, 월섬화발, 화룡이 모두 다단 스킬이라 열기 중첩을 전직업중 가장 빠르게 채울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효과는 재대기 70%감소 + 마나/버블 회복 + 공증 10% 10초로 무기 옵션으로 주로 쓰는 열혈(상)보다도 좋은 것으로 기대됩니다.



3. 무기 옵션



15강 무기 옵션의 열혈(상)은 지속시간이 6초로 짧은 편이지만 쿨에 맞추지 못하더라도 모자란 마나회복에 도움을 주고,


내부 쿨이 1분이라 심심치 않게 원하는 타이밍에 돌아옵니다.


재대기 감소는 40%로, 목걸이와 함께 쿨이 맞춰져 준다면 용바월방화 사이클을 두번 연속으로 돌릴 수 있을 정도.



4. 전투특성



바속을 쓴다면 이속, 공속 제한 40%에 막히고도 한참 남지만, 신속에 특성을 몰아주는 이유는


스킬 재대기 감소에 있습니다.


신속 1436 기준으로, 재대기 시간이 30.8% 감소됩니다.




+ 추가로, 저는 모자, 견갑에 달려있는 월섬, 방천 치피증을 제외하고 나머지 장비 재련효과에 달려있는 치피증을 모두 공격력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엘버에서 예둔 3을 20장 모두 파밍한다면, 기존에 쓰던 기습보다 예둔3이 더 나을거라고 판단했어요.


원래 7T 터줏대감이었던 이그렉시온, 어비스 레이드 미스틱은 가만히 앉아서 똥꼬 내밀어주던 흐구몹들인데


이번에 나온 엘버하스틱이나 1170찍고 시작한 카슈 4페는 기습의 대가가 정말 무의미해질정도로


백어택을 맞추기 힘들더라구요.



초심으로 갈아타볼까도 생각했다만 화룡에 달려있는 부파나 무력화가 유용하게 쓰이고, 뭣보다 초심쓰는 순간 마나가 말라 비틀어지니 차선책으로 기습을 버리고 예둔3을 써볼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