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는 3코어를 넣어야 해방스킬이 쌔지며

이 3코어 해방딜이 타직업군 주 딜링 스킬이랑 비슷해짐

근데

레이드 몹에서

레이드 몹이 그로기가 됬을때

약 5초정도의 딜타임이 주어진다고 하면

디트는 그 강력한 스킬을 위해 쓰래기같은 집속3개를 넣고 해방1개를 넣어야함

이과정이 5초

타직업들은 그 5초동안 강력한스킬 못해도2~3개는 더넣을 수 있다고 생각함

타직업은 할 수 있는데  디튼 못하는 그것

순간 빡딜 타임




지금 디트의 장점을 진짜 이게 장점인지 모를거 같은 장점을 하나 말하면

남들이 딜 못할 시간에 딜을 할 수 있음

예로

헬가 3페이즈때 인듀어키고 그냥 무력화 우겨넣어서 불비전에 눕힌다거나

레바노스 코어를 치는데  레바노스가 몸에 회오리 두르고 돌진해올때 인듀어키고 버티면서 코어를 때린다던가

배르투스가 파티원 잡고 질질끌때 인듀어키고 무력화 우겨넣어서 풀어준다던가

무튼 남들이 죽을 페턴을 디트는 1번 버티면서 딜을 넣을수가 있음

근데 솔직히 이거는 워로드나 바드도 할 수 있음

디트만 할 수 있는게아니라서 굳이 장점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러움


근데 디트는

남들처럼 똑같이 빡딜을 넣을 수 있는가?

절대아님..

보통 집속기는 1개만 마스터를 함  이게 점핑스메쉬

점핑 해비 파워스트라이크 이거쓰고 차징 퍼펙트스윙 쓸려고하면

몬스터 그로기풀리고 슬슬 페턴준비할려고 하고있음

한방한방 큰 스킬을 날리기위한 준비과정이 너무길고  그 한방이

솔직히 치명타 안터지면 약함.. 노버프기준으로 25000~30000



이 코어시스템 하나때문에 빡딜을 못하는거임

그냥 차라리 아이덴디티가

중력모드켜지면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데

스킬 사용가능하게 하고 3코어가 안줄게 해주면

진짜 디트도 각성약 빨면서 그로기 상황때 퍼스 풀스 이터 이런 빡딜구도가 나올수 있는거 같음

그러면 자연스럽게 지금 각성기 테라브레이크의 의미도 커짐


솔직히 아이덴디티 20대 풀히트시켜도 올 치명타아니면 퍼펙트스윙 노크리만 못한 대미지가 사실이고

아 아이덴디티 게이지 100% 채워주는 테라브레이크는 준비시간3~4초인데 퍼펙트스윙 보다 약함

지금 각성기가 해방기쿨 다돌아서 쓸거없을때 쓰는용도밖에없는듯

진짜 디트는 이정도면

상향이아니라

개편을 해야함

상향을 할거면 해방이나 3코어딜 진짜 빡세게 올리거나

차징스킬에 치명타확률 올려서 딜뽕맛 재대로 보게해주고

개편할거면 진짜 아이덴디티 저렇게해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