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레이드용 스킬트리임을 꼭 참조해주세요. 이대로 육성구간에서 찍으면 많이 고생하십니다.

본 사이클은 "무력화 시의 딜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전반적인 플레이에 관한 내용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레이드에서 첨부터 바로 금강 3단계 박아넣고 들어가는 행위는
긴 현타와 딜로스를 야기시키므로 기본적으로 2단계를 최대한 길게 끌어가고 3단계로 넘어가는게 바람직합니다.
그리하면 못해도 60~70초는 금강선공 상태를 유지할수 있게되므로
아이덴티티 회복 속도를 감안하더라도 공략 시간의 반 이상은 아이덴티티 상태로 전투에 임할 수 있습니다.



템레벨 : 277

허수아비 풀피 : 999999999

1콤보 후 : 999903581

딜량 : 96418

심지어 풍뢰 노크리 딜인데다, 낙영장 효과는 피 50% 이하의 적에게만 발동하기에
풍뢰 크리시 훨씬 더 좌지우지 되고, 실전에서 무력화는 대부분 피 50% 이하에서 많이 발동하기에
낙영장 효과도 받고 들어가기때문에 더더욱 잘 뽑히겠죠?

제 알기로는 딜랑 1위를 달리는 데헌도 9만후반 10만초반 왓다갓다하는걸로 아는데

기공도 풍뢰 치명여하에따라 9만후반 10만초반 왓다갓다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으로 더 이상 기공 딜 나쁘다는 소리는 하지맙시다.

누킹딜이든 지속딜이든 가능한 캐릭입니다.

----------------------------콤보 설명---------------------------
금강3단계 - 내공방출 - 무공탄 - 파쇄장 - 낙영장 - 난화격 - 번천장 - 풍뢰일광포 - 쿨 돌아오는거 아무거나

1) 금강3단계로 공격력 45% 상승 및 쿨감 25% 후 내공방출을 통해 자체 30% 공격력 상승

2) 무공탄을 먼저 시전하여 쿨돌게 함
(공버프 45% + 30%)

2) 파쇄장을 통해 접근하며 본인 포함 파티원 공격력 20% 상승
(공버프 45% + 30% + 20% = 95%)

3) 낙영장을 통해 본인 공격력 20% 상승 
(공버프 45 +30 + 20 + 20 = 115% 상승, 다만 공버프도 피 50% 이하의 적일때만 적용되는 듯함. 영상에선 적용 X)

4) 최대로 끌어모은 공격력 버프를 받고 난화격 시전
(이때까지도 모든 버프 살아있음. 115% 상승)

5) 번천장을 통해 거리를 벌려주며 동시에 딜
(이때부터 금강+내공발산+낙영장 버프만 남음 95%)

6) 풍뢰 일광포
(공버프 95%)
(추후 기공탄 등으로 실험해보고 대체가능하면 대체 예정. 그때는 번천장과 기공탄의 콤보 순서가 바뀜)

7) 마무리는 쿨오는거 아무거나 퍼부으세요.
(낙영장 버프 꺼질거고, 공버프 75%)

---------------------------스킬트리---------------------------------
무공탄M
1 2 1

중거리에서 쓰는 경우가 많으므로 1 2 1를 채택.
3초짜리는 너무 짧아 그렇게 자주쓸일이 없으므로 1 2 1을 택해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대신
쿨타임을 다소 포기.

파쇄장7
2 1

버프 겸 이동기.
근거리에서 보스 뒤잡이 필요할 경우 비스듬히 측면을 가로지르며 쓰는 것으로도 버프 획득가능.
(막타만 맞으면 버프들어오기때문)

순보4
3

생존기 및 이동기, 말이 필요없이 무조건 3번트리
간혹 버프용으로 더 찍으시는 분들도 계시나 제 개인적으론
콤보 중간중간에 순보를 섞어 버프를 넣는 방식은 하이브리드 딜기공에겐 어울리지 않는다생각하여 뺐습니다.
하이브리드 딜기공의 특징은 근원거리의 빠른 스위칭으로,
근거리 딜타이밍에는 빠르게 근거리딜로 치고
번천장으로 거리 벌림과 동시에 무력화를 넣으면서 빠지고
후속타로는 원거리 딜을 통한 안전하고 강한 딜을 넣으며 근거리 쿨을 기다리다
다시 근거리 딜타이밍에 파쇄장으로 돌입하며 Hit&Run을 반복하는 타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성향의 딜사이클에 순 파 순 회 순 난 같이 근거리에서 엄청 길게 붙어서 사용하는 콤보는
원거리 스킬들의 장점이 죽어버리기에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번천장4
3

무력화 딜이 상당히 쏠쏠하며, 자체 데미지도 나쁘지않고
무엇보다, 거리를 벌려주는데도 데미지를 넣으며 벌릴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이브리드 기공은 근원거리의 빠른 스위칭이 관건인데
항상 그 스위칭의 선두에 서는 스킬입니다.
뒤로 빠진다는 것 자체가 사실 딜로스인데
얘는 그 딜로스를 해소시켜주는 아주 꿀같은 스킬이죠.
그래서 회선격추대신 이 아이를 채택하였습니다.


풍뢰일광포M
1 1 2

사실 얘는 아직도 고민입니다. 쿨이 더 짧은 기공장에 투자를 해야할지
얘를 그대로 가져가야할지... 계륵같은놈이지만 금강선공 효과로 쿨감시켜놓고 주기적으로 사용한다면
얘만큼 딜이 잘터지는 스킬도 없기에 일단은 얘로 달리고있습니다.
다만 방금도 말했듯 근원거리 스위칭이 빠르게 이루어져야하는 딜기공의 특성상
챠징 풍뢰는 다소 어폐가 있기에 과감히 포기했습니다만.
챠징 잘쓰시는 분들은 챠징으로 가도 괜찮을듯 합니다.
조만간 챠징으로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허수아비딜 말고 레이드보스로요.

낙영장M
2 2 1

자체 데미지도 상당하며 피 50% 이하의 적에게는 추뎀 및 공버프를 부여해주는 꿀같은 스킬
피50퍼 전까지는 개 호구스킬아니냐 하시는데
영상의 허수아비 딜 보시면 아시겠지만 50% 이상의 적에게도 생각보다 괜찮은 데미지를 줍니다.
고로 채택. 회선격추랑 고민을 좀 해봤으나, 회선격추는 비비지못할 딜을 뽑아내므로 이 아이를 채택

난화격M
1 3 3

근딜 타이밍의 주력기죠. 1 3 3외에 눈길 줄 필요가 없습니다.

내공방출M
2 1 1

딜기공의 꽃입니다. 해당 스킬을 얼마나 잘쓰느냐에 따라 본인 뿐만아니라 파티원에게도 이득을 퍼트릴 수 있어요.
웬만하면 데헌 등 메인 딜러 옆쪽에서 써줄수있도록 합시다. 최소 12초는 되야 실전에서 제대로된 버프효과를 받을 수 있으므로 당연히 2 1 1을 채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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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이후로 꼴보기 싫은 분탕러들이 나타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무력화 상황에서도 비벼볼만 하다는게 이번 영상으로 증명이 됐고
전반적 레이드 상황에서 비벼볼만 하다는건 저번 솔플하신분의 클리어 타임을 통해 증명이 됐죠?

결론은 딜기공은 모든 상황에 있어 타클에 밀리지 않는 딜을 뽑아 낼 수 있으므로
퓨어딜러로 전향해도 아무 문제없습니다.

기공은 

딜셋팅으로 가고자하면 충분히 타클 비벼볼수있는 딜을 뽑아내고 +@로 주변 파티원에게 공버프도 뿌려줄수있는 직업이며

서폿셋팅으로 가고자하면 무수한 공버프로 지속적인 버핑을 통해 주변 파티원들의 시너지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트라이포드 컨셉 자체가 캐릭터 하나에게 닥치고 딜만 요구하는게아니라 여러 상황에서 본인과 맞는 적절한 트리를 타라고 나온 컨셉인 만큼.

꼭 딜이 좋다, 꼭 서폿이 좋다 하는게 아닌

적절히 적재적소에서 잘 쓰셧으면 합니다.

다만 딜기공은 분명히, 근원거리 모두에서 대처가 가능하며 1인분 딜을 충분히 뽑아내는

스타일리쉬한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루페온 서버 PvP아트 길드 소속 하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