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제가 계산 방법을 정리해놓을 글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시즌 2에 복귀한 기념으로 최신 DPS 계수를 정리해서 공유해드립니다.

먼저 업데이트된 스킬 계수와 트라이포드 계수를 구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속성데미지도 고려해서 DPS 계수에 반영했습니다.



스킬 계수는 무기를 벗었다가 끼면서 스킬 표기 데미지를 기록해두고 공격력 차이로 나눠줌으로써 계산할 수 있습니다.

계산된 값이 정확한지 검증하기 위해 공격력이 0일 때의 스킬 데미지에 스킬 계수를 나눠주면 기본 데미지가 나오는데 대부분의 값이 180 근처에 있기때문에 상당히 정확한 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부 트라이포드에 독뎀, 화염뎀이 있어서 빨갛게 표시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시즌 2되어서 공격력 값이 기본 공격력을 크게 넘어서기 때문에 공증버프의 효율이 뎀증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이사항은 파쇄장의 경우 추가타 이전에 공증버프를 받기 때문에 해당값을 반영하였고 같은 이유로 순보의 계수에도 공증 버프가 포함되었습니다.


방무뎀은 계산하기가 약간 복잡한데 로아 시스템상 피해감소가 방어력의 로그함수라서 보스의 기본 피해감소가 50%라고 가정하고 피해증가를 역산했습니다.




대충 어림잡아서 방감 40%는 뎀증 24%, 방감 50%는 뎀증 33%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DPS 계수는 스킬 계수와 트라이포드 계수를 곱하고 쿨타임으로 나눠주면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놓고나서 보니까 스킬셋을 다시 만들게하는 생각이 드는 작업이었어요.

시즌 1과 너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순보와 섭물진기의 DPS 계수가 생각보다 높게나온게 놀랍군요ㅋㅋ

주의할 점은 일부 스킬(독마, 흡철, 탄지, 벽력, 여래)은 속성뎀이 포함되었기 때문에 치명타에 영향을 받지 않으니까 실제로는 계산된 값보다 더 낮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제 드디어 출혈룬을 받아서 써보는 중인데 내부 쿨타임도 없고 계수도 상당히 높은 것 같습니다.

스킬 계수 값으로 비교해보면 대략 15정도 나오는데 무공탄에 박으면 트라이포드가 121일 때 DPS 계수가 3.62으로 상승하고 트라이포드가 112이면 무려 4.32까지 뻥튀기됩니다.

번개의 분노 각인도 3단계로 만들어서 써봤는데 출혈뎀마다 스택이 쌓여서 생각보다 시너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내부 쿨은 없고 계수는 대략 25정도 입니다.


첨부된 자료는 마음껏 이용하시고 잘못 계산된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