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별 경면, 피면 분석

(*참고자료 - 인벤 스킬데이터)

1창술 : 일섬각 철량 반월 맹룡 굉열 유성 / 회선창 절룡세  경면6 피면2 반격기보유

2인파 : (경면) 전진 파쇄격 초신성/ 용강림 파신권 죽선 (피면)  경면3 피면3  

3기공 : 순보 /흡철장 섭물진기 내방 섬열파    경면1 피면4

4배마 :  월섬각 뇌명각 잠룡 풍신/ 화룡 (피면)  경면4 피면1


5디트 : 그라비티임팩트 드레드노트 점핑스매쉬 어스 러닝크래쉬 포스 그라비티컴프레이션/ 퍼스 어스이터 풀스윙 인듀어 사이즈믹해머      경면7 피면6   

6와로드 : 방돌 / 카스   경면1 피면1  아이덴티티 피면, 카스로 상면 까지 방어

7버서커 : 스웨 헬블 윈블 탬페 숄차/ 피니쉬 메일 소스 블러드러쉬  경면5 피면4 
딜중 경면상태, 주력기가 피면

8홀나 : 돌진 질베 / 정집 신분   경면2 피면2  자체쉴드트포 3개 


9바드 : 윈오뮤 음진 사홀 행진곡 / 수호 리듬벅샷  경면4 피면2

10서머너 : 쏜살바람새 윙드스피릿/방출된의지 대지붕괴  경면2 피면2

11알카 : 운명 셔플 리저렉션 쿼드 스크래치딜러 스파인플라워 체크메이트 인피니티 / 스파이럴 포카드  경면8 피면2
 

12데헌 : 퍼샷 조샷 스파이럴 최후의만찬 메테오  /사집 썸머솔트 데파 대재앙  경면5 피면 4
 

13블래: 중력폭발 공중폭격 플라즈마 휘두르기 로켓포 화방/개를링 에너지필드 경6피2 에너지필드유지동안 피면


14암살 : 보이드 블리츠 문라이트 소울앱소버 블댄/ 다크악셀 폴스타 어퍼슬래쉬 터닝슬래쉬 경면5 피면4

15데모닉 : 라이징클로 샤펀 제노 데슬 / 스피닝다이브 데몰리션 경면4 피면2
트포에서 경면 or 딜 선택할수 있음, 다수가 딜을 선택함.

16 호크 :  이베.크레모아/집추,스나     경면2/피면2 실상은 -> 크레모아 경면1이 끝임 

1)이동베기는 선딜구간에 경면 판정이 없음 -1 경면

2)집추의 피면트포는 도약구간만 피면이고 공중에서 착지까지 피면이 아님 합이 0.33초로 피면이라 보기힘듬  -1피면

3)스나이프는 피면 트포는 절대 찍을수 없는 이유가 있음.  -1피면

찍는순간 딜이 절반이 되어버리는것도 문제지만, 어떤 다른 클래스처럼 선딜후딜 + 2타 내리찍는 과정까지 섬세하고 완벽하게 피면처리를 해주는게 아니라

홀딩구간만 피면이고 샷이 나가는 순간은 피면이 아님 따라서 쳐맞다보면 스나가 안나감.

따라서 pvp에서도 채용이 힘듬.




남기는말
필자는 고랩도 아니지만 평범한 중상층이고, 9배럭 정도하는 사람임. 그냥 그동안의 경험으로 글을 쓰게됨.

경면피면은 체방계수이상으로 의미가 있는 수치임, 다시말해 상황에 따른 유연성을 상징하는 수치이며, 
비슷한 포지션에 있는 캐릭들을 둘러보더라도 사벽이라 할만큼 차이가 존재함, 

호크가 아무리 좋아져도 반쪽자리 캐릭이라 느끼는 이유가 이것때문임, 플래이가 극단적이고 애매한 외줄타기 캐릭임.

그리고만약 지금의 어마어마한 신속빨 각종 공속빨이 사라진다면 초라하기 그지없는 크레모아 1경면이라는 현실이 남을텐데 그때가선 스나이프 맞출수나 있을지 모를일임. 그렇다면 거기에 따른 대처는 그때가서 또 드러눕고 해야 해준다는말임??

순수 캐릭성능만 따진다면 호크는 많이 쳐진다고 느낌, 제련효과는 임시방편일 뿐이며 바닥을 상승시켜 줄 필요성이있음

poe/pvp 메인스킬이니 그게중요한게 아님 일단 있다는거 자체가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