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치명 479
특화 287
제압 27
신속 196
인내 45
숙련0


이었다가

연마해서

치명104
특화 211
제압 68
신속 36
인내 46
숙련 570

맞췄습니다.




무력화 피해량이 16.5 증가한다고 했는데

트리시온 가서 비교해봤습니다.(허수아비 기준)

치명중심 및 잡트리에서 강화탄딜은 1867/1829정도 떴고, 크리 시 3796/3732정도 떴습니다
숙련찍고나서 1787/1878, 크리 시 3785/3628 떴습니다.

차이가 없어요.


네이팜도


허수아비한테 노크리 4800/크리 9800정도 떴는데
숙련570으로 딜넣으니까 노크리4900/ 크리 9800정도 뜹니다



보스로 한손 소환해서 해봤는데 데미지 차이 별로 없는거 같습니다.


레이드는 못돌아봤어요. 이따 저녁에 가서 한번 어레기 돌아볼게요 



==========추가내용==============

제가 겨를이 없어서 정확하게 설명을 못드렸네요

트리시온 수련장에서 허수아비(네임드)/몬스터(보스)-한손 소환해서 때려봤어요

화력게이지는 '자원회복'버튼을 통해 상시 3단계 30퍼뎀증을 유지한 데미지로 진행했구요

제가 이 실험을 시도한 이유는 저번에 어떤 분이 숙련몰빵했는데 강화탄 6천이 뜬다고 해서

혹시나 싶어서 실험해봤습니다.

(해당 글 좌표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9/4008)

저는 '데미지'에 치중했기 때문에 과연 치명/특화를 섞은 빌드보다 숙련 데미지가 더 잘 나올까? 하는 물음을 가지고
실험을 진행해서 미처 무력화 게이지가 닳는 속도는 확인하지 못했네요

레이드도 안가봐서 이따 저녁에나 레이드 가보고 다시 한번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