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맵 이동시 약간만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도 캐릭터가 턱턱 걸려서 멈춰서는데 이 지형 속성을 스무스하게.

2.길찾기 AI의 단순화
  경로에 몹이 있을 경우 AI가 우회로를 찾으려 빙돌아 가(다 끔살당하)는것이 아니라 몹과 부딪히는 순간 
  멈춰서는 것으로 변경. 맵 이동시 장애물을 만났을때도 마찬가지.
 
3.지도 4인 입장시 각 캐릭터별로 한장씩 동일 등급의 지도 4장이 소비되고 보상도 4배로.
  시즌2의 지도가 어떻게 변경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의 지도 품앗이 노가다가 연장되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

4.레이드 안내자가 아니라 레이드 게시판 자체에서 영혼 수확 카운트 확인 가능하게. (도전 레이드의 그것)

5.악기 연주시작 1~2초만에 각각에 해당하는 액션을(탈출, 귀환, 트리시온 이동 등) 실행 하게끔 변경.
  로딩중에 연주만 이어서 흘러나오면 되지 않을까?

6.탈것 탑승시의 딜레이 제거 (탈것에서 내릴때는 딜레이가 없는데 왜 탈때만??)
  추가로 늑대나 슈타이페 브리제, 참크리 등 꿀렁대는 움직임으로 멀미를 유발하는 탈것의 승차감 개선.
 
7.스퀘어홀 이동시의 연주를 삭제하고 즉각적인 이동이 되게끔 변경. 
  추가로 탈것에 탄채로 스퀘어홀 이용가능  

8.차단목록 원정대화 및 차단가능 인원 현재의 x배로 증량.

9.다른 캐릭터로 이미습득한 원정대 단위의 수집품이나(섬마 등) 퀘스트 아이템, 모험의서 요리 재료 등 중복 습득x

10.하루동안 마주치는 NPC들의 더빙된 대사 출력 횟수를 1일 1회로 제한.
   반복되는 대사 출력에 노이로제 걸릴것 같아 옵션에서 음성을 꺼두긴했는데 없으면 또 허전할때가 있다..

11.음식의 효용성 증가. 욘 이후 스펙에 따른 딜증가폭이 커진 것에 반해 음식은 그대로 방치되었는데
    현재는 그 효과가 미미하므로 %단위의 버프 효과로 변경되었으면 좋겠다.

12.모험의서 채울때 사용하는 xx빈술병 삭제. 이미 다른 엔피씨들이 술을 병째로 판매중인데 이 술들만 손님이 
   빈병을 가지고 다니면서 리필하는 이유가? 최초 1회 제작후엔 NPC에게서 그냥 구입하는것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다. 
   굳이 꼭 제작을 해야한다면 이 빈술병들을 한개의 빈술병으로 통합 하는건 어떨까.


꼭 좀 개선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즌2에서 삭제되는 재화들의 향후 거취에 대한 언급을 시즌2 오픈 이전에 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아무 대체보상 없는 무조건 삭제인지 대체보상이 있는 것인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