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모닉연구원입니다.

이번에는 나름 중요한 주제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아마 많은 충모닉분들이 공감할만한 그상황

"잠식게이지는 100%, 하울링이 ON일 때 하울링 6초이내에 무슨 스킬을 넣어야할까?"

꽤 흥미로운 결과를 나왔습니다. 전 앞으로의 딜사이클을 바꿔볼 예정입니다.

결과가 어땠길래..? 자 그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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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저의 모든 스킬들에 대한 "1회당 데미지"를 산출하였습니다.

데몰리션 4,074,160
제노사이드 2,510,240
쓰임 2,880,070
라클   2,494,255
크커  1,491,393
데시메이트  15,809,111


블러드매서커(S)  8,058,014
리프블로우(A)  6,534,145
고어블리딩(R) 6,156,097
디스트럭션(E)  5,004,764
데스클로(W)  2,825,003
루인러쉬(Q)  1,214,741
평타(악마) 1,789,149

각 스킬을 허수아비에 10대~20대씩 때려서(데시메이트는 허수아비가 부숴져서 5회) 평균을 내었습니다.

평타가 의외로 강하죠? 이게 재밌는 변수를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저의 스펙 정보입니다.



1225레벨, 낙원 5계승 및 무장 15강 견갑14 강

무기 3옵 데시메이트 12옵 데몰리션(돌진베기) <- 돌진베기는 데미지차이가 크게 안나는 것 같아서 이동기 겸 간지용으로 그냥 바꿧습니다.

스크롤 데시메이트 35퍼/ 라이징 클로 10퍼

치명 1369. 특화 1030, 낙원머리옵션 악마화피해량 24퍼

무기 15강 열혈을 달면서 스킬트리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데몬그랩7 -> 크커7
쓰임 3트포 원혼폭발 -> 잠식하는 힘

조우시에 타수를 높여서 열혈과 재감옵을 터트리기 위함입니다.

15강 이전분들은 제 원래 스킬트리를 참고하시면되겟습니다.(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5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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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당 데미지를 산출한 이유는, 후에 서술할 딜사이클을 수십번씩 평균내기가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영상녹화를 통해 각 스킬을 몇번 박았는지 보고, 그로써 딜사이클의 평균적 데미지를 역산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입니다.

우선 딜사이클은 크게 3가지로 나누었습니다.

1. 변신전 최대한 때리고 악마화 S 스킬 맞추기
2. 변신적 적당히 때리고 악마화 S,A 스킬 맞추기
3. 변신전 데시메이트만 때리고 악마화 S,A.E,W 스킬 맞추기

그 뒤엔, 악마화 딜사이클의 마지막인 S 스킬이 돌아올 때 까지 악마화 스킬쿨타임을 굴렸습니다.

결과 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세 딜사이클 모두 딜에는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1번사이클에서는 스킬을 많이 굴려서 데미지를 올렸지만, 

악마화시의 평타 대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그 간극을 많이 줄인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하울링 때에 적어도 한 개이상의 추가 시너지를 받는 상황이라면,

즉 파티플에서는 하울링 내의 데미지가 가장 높은 3번의 딜사이클이 가장 효율이 좋아집니다.

3번의 딜사이클이 가장 효율이 좋다는건 충모닉에게 사실 많은 자유를 부여한 셈입니다.

3번의 딜사이클은 특히 하울링 쿨타임을 버리지 않는데에 최적화되어있는데,

보통 문제가 생기는 상황은, 하울링으로 인간폼스킬을 때려박은 뒤에 보스가 도망가서 악마화 S를 박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그러면 S를 늦게 박게 되는데, 이는 악마화 풀기직전 S를 늦게 박게되고 어쩔수 없이 그 시간 그대로 하울링이 밀리게됩니다.

혹은 팀원들의 버프콜을 위해 마지막 S를 쓰지 않고 변신을 푸는경우도 많이 생기게 되죠. 그러면 딜적인 손해가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마지막 S를 박을 수 있는 3번의 딜사이클을 추천드리고 싶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저또한 3번으로 바꾸어 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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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여태까지 1번, 2번의 스킬 사이클을 쓰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인간폼의 스킬들을 많이 굴리고 변신해야 이득을 본다는 생각이었죠.

하지만 악마화 폼의 S를 쓰지 못하고 변신을 푸는경우가 너무나 많았기 때문에, 아쉬운 상황도 많았습니다.

맘속으로 3번 스킬사이클이 가장 효율이 좋았으면.. 하면서 실험해봤는데 이론상 대미지는 조금 낮아서 실망스럽긴 했지만 큰차이가 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느꼇던 연구였습니다.

다른 의견이 있으시거나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물어보셔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