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닉 : 악마화

기본 지속시간 20초

변신 시 최대 체력 20%, 이동 속도 20% 증가

변신 전 아이덴티티 게이지 가득 차면 10초 후 30%감소

변신 후 쿨타임 30초

'특화' 상승시 악마 스킬 피해량, 아이덴티티 게이지 회복량, 변신 지속시간 증가

직업 각인서 능력 (3레벨 기준)
: 아이덴티티 게이지 자동회복(초당 0.8%) / 변신 후 쿨타임 제거
 악마화 종료 시 자연회복량 50%증가 버프 획득. 최대 3중첩 (최대 초당 2%)



스카우터 : 하이퍼싱크

기본 지속시간 20초

변신 시 최대 체력의 60%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공격속도 15%, 이동속도 30%, 자신과 파티원의 공격력 6% 증가

변신 전 아이덴티티 게이지 자동감소 없음

'특화' 상승시 변신 스킬 피해량, 아이덴티티 게이지 회복량 증가.

직업 각인서 능력 (3레벨 기준)
: 변신 스킬 적중시 피해량 증가 6% 증가 효과를 얻고(최대 3중첩) 다른 변신 스킬 쿨타임 0.5초 감소.
 변신 해제시 아이덴티티 게이지의 40%를 반환, 변신 후의 외형 변경.



이번에 패치된 기준으로 다시 비교해봤음

충모닉이 현탐이 없어져서 그나마 조금 숨통이 트였지만


전체적인 변신 성능이 스카우터에 비해서 떨어지는데다

특히나 각인서가 스카우터랑 비교해서 너무 압도적으로 쓰레기같음

스카우터는 기본 6%에 각인서로 18%의 공증효과를 추가로 받아서

결과적으로 24% 공증 효과를 받고, 변신중에는 항시 시너지 발동상태임

여기에 데모닉엔 없는 15%공속과 10% 높은 이속까지 추가로 받음

아이덴티티 게이지 40%반환이랑 실드 60%는 뭐 말할것도 없고

바리게이트 각인서로 피증하기도 쉽지



데모닉도 각인서에 추가로 피증 또는 치적이 생겨야하고

변신중에 시너지를 못쓴다는 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해야함

그리고 스카우터처럼 변신시 공속도 올라야하고


진짜 아무리봐도 충모닉 각인 너무 쓰레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