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문입니다.
최근들어 갑자기 바뻐져서 글을 며칠 못썻네요, 죄송합니다. 
저번글에 주제추천이 두개들어왔는데, 선착순으로 진행하다보니 먼저 제안해주신 일리단에대하여 써보겠습니다. 다음글은 마이애브에 대하여 쓰겠습니다.
세월호사건이 잘 해결되길 기원합니다.. 

댓글/추천은 글쓸떄 큰힘이 됩니다! 원동력!

 

일리단 스톰레이지

 

너흰 아직 준비가 안 됐다! (You are not prepared!)

일리단은 나엘출신이며, 여사제 티란데와 절친, 그리고 가족관계로는 형인 말퓨리온이있습니다. 옛 나엘전설에 의하면, 금색눈을 가진 나엘들은 위대한 인물이 된다는 이야기가있었습니다. 일리단과 말퓨리온 둘다 금색눈을 가지고있엇고, 결과적으로 둘다 후에 대표적인 나엘 영웅들이 되었습니다(아즈샤라 또한 금빛눈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일리단은 본래 나엘제국의 귀족들처럼 영원의샘에서 흘러나오는 끊임없는 마력에 매료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귀족들과 달리 형 말퓨리온에게 여왕 아즈샤라와 귀족들의 음모를 알아채고 마력에 대한 집착을 끊으려한뒤 말퓨리온과 함께 반신 세나리우스에게 도움을 요청하러 떠납니다. 이때 앨룬의 여사제인 티란데도 동행하는데, 형제는 함께 티란데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티란데는 말퓨리온을 더 호감으로 느꼇습니다. 질투를 뒤로하고 스톰레이지 형제와 티란데는 세나리우스를 찾아낸후, 불타는 군단의 침공때 나엘저항군으로 입대하여 악마들과 전투를 벌였습니다. 

전쟁이 길어지자 말퓨리온은 영원의샘을 파괴시켜야된다고 주장하는데, 영원의샘이 파괴되면 영영 마법을 못쓸꺼라 생각한 일리단은 형과 저항군을 배신하고 아즈샤라 여왕과 불타는 군단쪽으로 들어갑니다. 이때 뒤틀린 황천에있는 살게라스와 접촉하는데, 일리단의 재능을 간파한 살게라스는 일리단의 눈을 불태우는 대신 새로운 마법의 눈과 문신을 새겨주었습니다. 이후로부터 일리단은 살게라스의 힘을받아 굉장히 강력해지고, 시야를 잃었지만 살게라스의 마법의 눈을 얻어 필멸자 이상의 시야를 얻게되어 다른이들보다 더 뛰어난 시야를 가지고있습니다. 일리단은 살게라스와의 거래로 금빛눈을 잃고 저주받은 녹광을 내뿝는 맹인이되고, 마법사가 아닌 악마 사냥꾼으로 전직합니다. 

전쟁이 거의 막바지로 들어갔을떄, 결국 영원의샘을 파괴되고맙니다. 마력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했던 일리단은 자신이 가지고있던 소량의 영원의샘물을 하이잘산 정상 연못에 넣어 제2의 영원의샘을 창조합니다. 이걸 알아챈 말퓨리온은 자신의 동생이 구재불능이라는걸 직감하고 마이애브에게 명령하여 일리단을 지하감옥에 만년동안 가둡니다(굉장하군요, 비록 이떄 나엘은 영생이라 하였을지라도 친동생에게 만년이라는 형벌을 내리다니...가차없네요). 

이후 불타는군단의 재침공이있었을떄, 티란데는 이에 맞설떄 일리단의 힘이 필요하다는걸 직시하고 말퓨리온의 반대에 무릎스고 마이애브가 자리를 비운틈을타 간수들을 처치한뒤 일리단을 풀어줍니다. 일리단이 이후 불군과의 전쟁에 참여하는 이유는 오직 티란데를 위해서라고 알려진바있습니다(티란데를 굉장히 사랑합니다). 

이후 일리단앞에 죽음의기사인 아서스가 나타나는데, 둘은 반나절을 호각으로 싸우다 서로 전투가 끝날꺼같지않다는걸 직감하고 물러납니다. 이떄 아서스는 일리단에게 굴단의 해골이라는 유물이 숲을 오염시키고있으니 그걸 파괴하라고 귀뜸해줍니다. 이는 아서스와 리치왕이 일리단을 이용하려는 계략으로, 숲속에는 악마 티콘드리우스가 있었습니다. 일리단은 아서스의 꾐에 넘아가게되고 굴단의 해골을 습득한뒤 그힘을 흡수하게됩니다. 이힘으로 악마화된 일리단은 티콘드리우스를 처치하지만, 악마화된 일리단을 본 말퓨리온은 힘을 위하여 영혼을 팔았다며 형제의 연을 끊고 영원히 추방시켜버립니다. 
굴단의 해골의 힘에 인하여 악마화된 일리단

불타는 군단의 퇴각이후, 일리단은 추방되어 아제로스를 방황하고있었습니다. 이떄 살게라스의 부관인 킬제덴의 눈에 띄어 점점 제어불가상태로 들어가는 리치왕을 처치해버리라는 명령을 받고 이를 실행하려합니다. 혼돈의 소용돌이에있는 나가들과 손을잡고, 부셔진 군도에서 얻은 살게라스의 눈의 힘으로 얼음왕관 빙하를 침몰시켜 리치왕을 수장시키려하지만 일리단이 아제로스를 멸망시키려하는줄안 말퓨리온과 마이애브에게 저지당합니다. 

이후 티란데가 언데드를 막던 도중 강에 휩쓸려 실종되었는데, 이를 일리단이 구해주며 스톰레이지 형제의 관계는 완화됩니다(구해준것도 일리단인데 티란데는 일편단심 말퓨리온만을 바라봅니다). 이떄 다시는 나엘에게 해악을 끼치지않겟다는조건으로 자유롭게 떠나도록 허락받습니다. (티란데 실종에 대하여 더 깊은 스토리가 있지만 이 글 취지에 맞지않는듯하여 뺏습니다. 혹시 궁금하신분들이 게신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킬제덴의 임무를 실폐한 일리단은 킬제덴의 벌이 두려워 아직 닫히지 않은 차원문을 통해 아웃랜드로 도망칩니다. 이떄 열린 차원문을 통해 마이애브가 뒤따라와 일리단을 체포하는데, 아제로스에서 나가들과 함께 동맹으로 끌여드린 블엘의 왕자 켈타스 선스트라이더가 일리단을 구출합니다. 풀려난 일리단은 이후 아웃랜드의 지배자이던 마그테리돈을 쓰러트리려하고, 이떄 아카마의 드레나이들을 동맹으로 받아들입니다. 마그테리돈을 쓰러트린이후 스스로를 아웃랜드의 지배자로 선포하고 타락한 오크들또한 동맹으로 추가시키게됩니다. 
마그테리돈은 일리단에게 패배한이후 감금당하게됩니다

일사천리로 진행되는줄 알았던 일리단의 아웃랜드 원정은 킬제덴의 등장에서 주춤하게됩니다. 본인을 아웃랜드의 지배자로 선포하고 얼마 안되어(게임상으론 30초..) 킬제덴이 나타나 분노하며 여기에 숨으면 못찾을쭐알았나며 일리단을 조롱합니다. 킬제덴은 마지막 기회라하며 얼음왕관으로 통하는 포탈을 열어준뒤 가서 못끝낸일을 끝내라고합니다. 얼음왕관으로 이동한뒤 리치왕을 처치하러가지만, 도중 죽음의기사인 아서스에게 저지당합니다. 둘은 다시한번 격돌하지만, 이번엔 옛날과 달리 아서스의 발차기에 일리단은 물러납니다. 승리한 아서스는 이떄 일리단을 죽이지않는데, 이유는 아서스가 일리단이 비참하게 죽어가는걸 바래서 그랬다고합니다.
일리단과 아서스의 재격돌 

아서스에게 패배한 충격으로 일리단은 검은 사원 정상에서 매일 수백번씩 아서스와의 전투를 상상하며 수련합니다 (충격으로 인하여 폐인으로 변하는듯합니다). 게다가 부하들도 이제 더이상 일리단에게 충성하지않는듯 보였습니다 (심지어 배신의 기미도 여러곳에서 보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카마는 일리단의 폭정이 마크테리돈과 다를바 없다 생각하여 배신을 염두해놓고, 켈타스는 은밀히 불타는 군단과 내통하며 그쪽편으로 옮겨같습니다. 

이후 일리단은 불타는 성전 패치에서 중간보스로 나오게됩니다. 검은 사원 레이드를 돌면 일리단의 최후를 볼수있습니다. 이 레이드에서 모험가들은 지하수로를 이용해 잠입하여 최하층에서 일리단이 있는 최상층까지 진격합니다. 도중 나가들을 처리하고, 일리단 휘하의 악마들을 죽인뒤, 아카마를 도와 배신작전을 성공시키고, 숨어있던 최초의 죽음의기사인 테론 고어핀드를 처치, 그리고 양산중이던 수습 악마사냥꾼들과 일리단의 조언가들이자 부관 4명을 처리하며 최상층까지 올라갑니다. 아카마와 최상층에 도달하면 일리단과 전투를 벌이는데, 아지노스를 이용한 마법과 함께 전사의 전투력을 보여주는등 다양한 전략으로 모험가들을 공격합니다. 이후 일리단이 쓰러지기 직전 마이애브가 나타나 모험가들과 함께 공격하는데, 일리단을 처치하고나면 그둘의 대화가 흥미롭게 나옵니다. 일리단은 모험가들과 마이에브를 조롱하며 축하한다고하였고, 마이에브에게 사냥감이 없는 사냥꾼은 살아갈 힘을 잃는법이라 하며 쓰러집니다. 마이에브는 이에 동의하고 다시 사라집니다 (또다시 타락 플래그?).

워3을 안해보았지만 불성 트레일러를 찾아보며 일리단의 패기를 자주 본만큼 스토리를 공부할때도 꽤 많은 즐거움이있었습니다. 일리단 또한 어느방면으로 보면 자신의 종족을 위하여 힘을 습득한건데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간거같기도 한거같습니다. 마이에브가 불성이후 사라진뒤 판다리아까지 어느곳에서도 찾을수없었는데, 타락 플래그가 아니길 바랍니다. 흥미롭게도 이스터애그로 일리단의 전설무기인 아지노스 쌍수를 들고 검은 사원으로가면 일리단의 대사가 흥미로운 무기를 사용하는군, 너는 준비가 된거같군 으로 봐낀다고합니다 ㅋㅋ
일편단심이였던 일리단.. 실제로 일리단을 잡으면 룻템중에 만년 넘게 가지고있던 '추억이 담긴 티란데의 기념품'을 드랍한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