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마의 창:방어력50 크리티컬확률 18 체력의2퍼센트만큼 공격력증가
이런 아이템이었음 지금은 삭제됨

롤에서 삭제된 아이템들은 하나같이 어딘가 하자가 있었음. 아트마도 마찬가지로 크리가 붙어있었는데 탱커나 딜탱중에 크리가 쓸모있는애들이 많이 없어서 갱플같은애들이나 가는 템이었음. 지금은 거드라가 내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쌔지는 아이템인데 이건 아트마보다 문제가 더 큼 평타위주챔피언한테만 효율이 좋아서 범용성이 떨어짐. 지금은 탱커들한테 자기체력비례데미지가 많이 붙어서 아이템을 유연하게 갈수가 없고 탱커로써의 역할을 강요받게됨 그리고 체력비례데미지를 가진놈이랑 안가진놈의 차이가 큼. 차라리 아트마의 창을 되돌려서 치명타를 없애고 효과를 적응형으로 체력에 비례해 주문력 또는 공격력을 올려주는거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듬. 그럼 탱커한테 딜을 좀더 올릴지 탱을 더올릴지 선택지도 생기고 세주아니처럼 탱템만 가도 딜이 나오는 챔피언이랑 람머스처럼 탱템만 두르면 후반에 노딜이 되는 챔피언의 간극이 좁혀지게 될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