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파온라인3를 즐기고 있고, 인벤에서도 가끔 활동하는 감독명'우리편S키빠짐'입니다
축구를 하거나 피파를 하다보면 대지를 가르는 패스나 골과 직결되는 패스가 연결되면 굉장히 짜릿한데요.
지금까지 피파온라인을 하면서 킬패스를 하기위한 나름의 노하우와 팁을 공유하려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순위경기 등급

저의 순위경기 등급은 이전시즌 전설B, 최고등급은 전설A 77점으로 그렇게 높은 등급은 아닙니다.
따라서 저의 노하우나 팁이 고수님께서 보시기엔 다소 부족할 수 있으니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이번시즌은 아직 배치를 보지않아서 점수가 없네요!

2. 구단 및 포메이션

저는 대장강화케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메이션은 4231을 약간 변형하여 가운데 CF를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쪽 윙을 많이 벌린 이유는 중원의 공간을 확보해서 드리블이나 패스플레이를 원할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또 넓게 벌린 윙이 역습시 중앙으로 파고들기 때문에 패스타이밍이 자주 나옵니다.
저의 포메이션에서는 주로 CF에서 공격이 시작되며 가장 중요한 위치입니다.

공수참여도는 일반적인 참여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패스플레이를 위한 기본전제

저는 평소에 무조건적인 패스플레이를 하지않습니다. 상대방의 성향에 따라서 크로스플레이, 역습플레이, 드리블 등 많은 공격루트를 활용하려고 합니다. 패스플레이, 특히 킬패스를 중점적으로 플레이하다보면 더욱 패스기회가 나오지 않으니 많은 가능성을 염두해 두셔야합니다. 이를 위해선 기본적으로 전제되야 하는 소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장 전체를 보는 시야를 갖자
경기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시점이 선수를 중심으로 보는 것보다는 전체적으로 시야를 확보해야합니다.
공이 있는 곳 외에 좌우측면, 최전방을 보면서 플레이를 하셔야 패스기회가 찾아옵니다.

# 다음플레이를 항상 염두해 두자
경기장 전체를 보는 시야가 어느정도 길러지면 선수의 움직이 대략적으로 보이게 될겁니다. 그렇게 되면 QS로 침투한 선수가 어느쪽으로 뛰는지, 왼쪽에서 공격전개가 이루어질 때 반대쪽에선 어떠한 움직임이 있는지 파악되는데요. 이때! 패스를 하거나 드리블을 할 때, 항상 다음상황을 염두해두면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즉, 나의 플레이를 하되 상대방이 어떻게 대응할지 예측을 해보면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4. 패스 팁

실제 플레이하면서 실직적으로 필요한 팁을 몇가지 적어봤습니다.

# 상대방의 주의를 분산시키자
역습이나 공격전개시 우리팀의 침투하는 선수는 상대방도 의식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변선수들과 짧은 패스를 주거 받거나, 드리블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주의를 분산시킴으로써 패스타이밍을 봅니다.

# 큐떡은 양쪽윙이 중앙으로 파고들 때 성공률이 높다.
제 포메이션상 양쪽위잉 넓게 벌려 있기 때문에 중앙으로 침투하는 움직임을 많이 보여줍니다. 이때 좌우 반대쪽에서 찔러주는 큐떡의 성공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 마무리 패스를 꼭 쓰루패스로 줄 필요는 없다.
플레이를 하다보면 마무리 패스는 습관적으로 쓸루패스로 주는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쓰루패스는 공간으로 주는 패스이기 때문에 실제 플레이할 때, 실패확률이 높습니다. 발밑으로 주는 안정적인 S패스가 효율적일 때가 많습니다.

# 패스하기전의 자세가 중요하다.
경기를 하다보면 이상하게 패스가 원하는 방향으로 안나갈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보통 패스를 하기전에 선수의 밸런스가 무너진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패스를 하거나 슈팅을 하기전에는 Q나 EC등을 사용해 자세를 바로 잡는다면 실패확률이 많이 떨어질겁니다. 

5. 킬패스 영상
제가 피파를 하면서 괜찮다고 생각한 패스영상들입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https://youtu.be/F2ztt6UjAdU



사족! 
제가 써준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클럽홍보 목적의 글은 아니지만, 제가 속한 클럽 간단히 소개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속한 클럽은 남자의눈빛이란 클럽으로 피파 전술, 플레이 팁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클럽입니다.
클럽선수로 펠레3카를 보유하고 있구요.
관심잆는 분은 밑에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클럽소개 : 

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