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새로운 엔진에 적응 잘하고 계시나요??

패치후에 재미없다란 분들도 있고 더 재밌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적응을 힘들어하는 분들과 팀이 안좋아서 게임하기 힘들어하는 분들을 생각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일단, 구단가치와 순경기록을 올리겠습니다. 이건 제 부캐입니다.





저는 패치후에 굉장히 넥슨 욕을 많이 했습니다ㅠㅠ

말도 안되는 엔진이 어떻게 실축이라 할 수가 있고 거지같은 패스, 슛기옥, 오버롤 200을 연상하게 되는 키퍼의 선방..

기타 등등 여러가지 너무 적응하기가 힘들어서 접을까 고민도 많이 한 유저 중 한명입니다.

하지만 워낙 축구를 좋아하고 그동안 피파에 정이 많이 들어서 쉽게 접지를 못하고

접지 못할 바에 즐기자! 란 마인드로 바꿨습니다.

서론은 그만 얘기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플레이방식 및 TIP◀◀◀◀◀◀

 


1. 점유율을 밀리지말자!

실축이나 피파나 가장 중요한 것은 점유율인거 같습니다. 점유율을 밀리면 그만큼 공격기회를 많이 준다고 할 수 있죠.

New엔진에서는 티키타카가 힘듭니다. (상대수비가 허술하지 않는 이상)

많은 분들이 "패치후에 티키타카를 할 수 있겠다" 란 생각으로 설레였을겁니다.

하지만 막상 해보니 힘들죠ㅠㅠ...티키타카가 안되는 이상 패스 하나하나를 신중히 해야 합니다.

패스 게이지가 중요합니다. 가까운 거리에서는 게이지를 적당히, 먼 거리 패스를 할 때는 게이지를 가득히!!

공격시 미니맵을 항시 체크하면서 경기장을 넓게 활용하세요.

미니맵을 보는 습관을 필수입니다!!


2. 스쿱턴 활용을 잘하자!

이전 엔진에서는 바페가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였다면 New엔진에서는 스쿱턴이 필수입니다.

탈압박과 좋은 공격 찬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개인기가 필요하겠지만

다 모르고 스쿱턴 하나만 완벽히 활용해도 자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3. 크로스 활용을 잘하자.

패치후 헤딩온라인, 크로스온라인으로 불릴 만큼 헤딩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상대에 중앙 수비가 너무 두텁다고 느끼시면 크로스 활용을 잘해보세요~

왼쪽윙 왼발, 오른쪽윙 오른발로 굳이 하실 필요는 업습니다.

크로스는 주발 상관없이 잘 되더군요.

묻지마 크로스를 해도 운빨로 들어가긴 하지만....

크로스를 할 때는 문전에 있는 공격수와 수비진 거리가 벌어져 있을 때 하세요~

게이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게이지 조절만 잘해도 정확한 크로스가 날아갈 겁니다.


4. 풀백을 잘 활용하자!

New엔진에서는 풀백들이 심하게 올라오는 경우를 다들 경험했을 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풀백도 실축처럼 공수 가담 모두 열심히 시키고 있습니다.

확실히 풀백들이 오버래핑을 많이하면서 패스 경로도 많아지고 가끔 골도 잘 넣어주더군요.

하지만 자신이 안정적인 수비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LB, RB를 센백보다 낮은 곳에 두고 포메를 짜세요~


5. 여러가지 포메를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포메이션을 짜자!

한 가지 포메이션만 고집하지 말고 여러가지 포메이션을 사용해보고 (최소 2-3판) 자신의 포메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4-3-3과 4-1-1-4 두 가지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4-3-3을 사용하고 갑자기 뭔가 경기가 안풀릴 때 4-1-1-4를 사용합니다.

그럼 다시 4-1-1-4를 사용하다가 또 안풀릴 때 4-3-3을 사용합니다.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효과가 있더군요.


6. 순위경기를 많이 해보세요!

피파하는 제 친구는 저포함 5명 있습니다. 2명은 적응안돼서 접었고ㅠㅠㅠ

한 명은 매번 프로페셔널에 머물렀는데 이번 패치는 자신과 굉장히 잘맞는지 현재 월클A에서 놀고 있습니다.

패치 후에 점수가 많이 떨어지신 분들도 있고 오르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이왕 이렇게 된거 이전 엔진은 아예 없었다고 생각하고 현 엔진에만 적응하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게임을 하면 할수록 적응도 잘 되고 재밌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7. 백업을 많이 두고, 항상 교체를 해주자!

New엔진에서는 스태미너가 굉장히 중요해졌죠. 스태미너 관리는 많은 백업으로 쉽게 해결합시다.

후보 포함 31명을 사용하다보니 스태미너가 부족한 경우는 거의 없더라구요.(대장1카다 보니 큰 돈이 아니여서

많이 샀습니다. 이정도는 필요없고 24명정도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선수교체는 60-80분 사이에 자주 해줍니다.

물론, 이기고 있을 때는 왠지모르게 상대방 눈치를 보게 돼서 안하는 편이긴 합니다ㅠ

주 포메이션 4-3-3은 수미-중미-공미 위주로 후반체력이 바닥이라 교체해줍니다.



그럼 제 선수들의 간단한 평과 포메이션을 올리겠습니다.








선수가 너무 많다보니 몇 몇만 쓰고 안쓴 선수는 댓글로 하겠습니다~


공격진

▶▶15호날두 : 호날두는 두 말하면 잔소리죠? ST와 LW컨디션 보고 사용합니다.

▶▶09즐라탄 : 패치후 말들이 많죠? 드록바는 도저히 못쓰겠던데 즐라탄은 여전히 좋습니다.

4-1-1-4할 때 주전 CF입니다. 패스, 연계, 골결, 체감 모두 좋게 느끼고 있습니다.

▶▶09토레스 : 토레스....글쎄요...패치전엔 침투의 황제라 너무 좋아했는데 지금은 이도 저도 아닌 선수입니다.

쓸라면 08E토레스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4W메시 : 이번 패치 최대 수혜자라고 볼 수 있죠. 굉장히 가벼운 체감, 빠른 속가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14T아자르 : 스탯과 체형보고 메시급의 활약을 기대했지만 그정도는 무리였고 그냥저냥 쓸만한 선수입니다.



미드필더진

▶▶06W제라드, 08제라드 : 차이 거의 없습니다. 중원에서 패스, 컷팅 모두 잘해줍니다.

▶▶08에시앙 : 제 팀 필수선수 입니다. 중미, 수미, 풀백 어딜둬도 미친개마냥 잘 뛰어다닙니다. 존재감 역시 굿!

▶▶14W투레 : 체감이 너무 안좋습니다. 참여도 때문인지 수비가담도 잘안해줍니다. 곧 팔거 같습니다.

▶▶14T마티치 : 활동량, 존재감, 컷팅, 공격가담, 중거리슛 모두 최고입니다. 확실히 원볼란치에는 키 큰 수미가

좋은거 같습니다.



수비진

▶▶10U비디치, 14T보아텡 : 쓰세요. 무조건 쓰세요. 이전 엔진에서는 둔한 체감을 너무 싫어해서 비디치 진짜

싫어했는데 패치 후에 그냥 벽디치입니다. 둔한거 거의 못느낍니다. 그냥 둘 다 벽입니다.

▶▶10U페페 : 굉장히 빠르고 컷팅 잘해줍니다. 참여도도 1/3으로 굉장히 좋구요~

▶▶14T티실 : 티실이 이번 패치때 많이들 좋아졌다고 하는데 저는 좀 별로였습니다.

▶▶10U마르셀루 : 풀백은 무조건 빠른 선수 쓰세요~ 패치후에 쓰루 패스와 QW가 너무 좋아져서 풀백은 스피드가 필수

입니다.

▶▶10U마이콘 : 엄청 빠르지도 않고 이도 저도 아닙니다. 공격시에는 좋더군요. 크게 추천드리고는 싶지는 않습니다.


골키퍼진

그냥 아무나 써도 미친 키퍼인 것 같습니다. 골키퍼 너프가 시급합니다.

골 넣기가 너무 힘들정도로 다 막죠....그것 때문에 스트레스 쌓이고 운빨이 굉장히 중요해졌죠....


다음 전술 입니다.




밑에 스샷은 제 본캐 팀입니다.








본캐 순경은 검은화면 때문에 전설A만 찍어두고 안하고 있습니다.

본캐 선수평

▶▶웨아 : 걍 미쳤습니다. 미친 체감, 미친 스피드, 골결 그냥 다 좋습니다. 스루나 QW 잘 쓰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

▶▶하지 : 체감, 스피드, 크로스, 골결 다 좋습니다. 양발 메리트가 있긴 한데, 오른발 슛은 좋지 않습니다.

▶▶롭슨 : 완전 반했습니다ㅠㅠ원래 에펜베르크를 썼었는데 패치후에 체감도 별로고 아무리 생각해도 돈 값 못해주는거

같아서 팔고 롭슨 샀습니다. 체감, 스피드, 골결, 활동량, 공수능력, 미친 존재감..어느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습니다.

▶▶칸나바로 : 센백과 풀백으로 많이 써본 결과, 센백은 키가 너무 작아서 잘쓰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풀백으로는 진짜 컷팅 미쳤습니다.

▶▶캠벨, 퍼디난드 : 둘 다 가격이 왜 싸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캠벨은 조각때문이지만 퍼디는 생제까지 있는데

왜 싸지는지...진짜 좋게 쓰고 있습니다. 둘 다 박치기?, 태클, AI, 헤딩 이전 엔진과 별다를거 없이 굉장히 좋습니다.

▶▶레이카르트 : 팀에서 제일 아끼는 선수입니다. 섭이 방송보다가 완전 홀딱 반해가지고 영입했습니다.

센백, 수미, 풀백 어딜놔도 미친 존재감 자랑합니다.


이 정도로 평쓰고 안쓴 선수는 질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