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Grande Inter

영광의 트레블 인테르

안녕하세요 피파3가 오픈한 이래로 인테르만 고집해온 인벤닉 달에사는검사 피파 감독명 Inter푸른늑대라고 합니다. (_ _)꾸벅
피파가 거의 막바지에 다달은 시점에서 제 팀을 소개하려 합니다. 즐겁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전 인증글 링크



1. 피파에서의
 
 - 팀캐미를 하는 유저라면 한번씩은 고민해봤을 팀. 하지만 주류가 되진 못한 팀입니다. 선수들의 피지컬적인 한계도  있었지만 특히 오리지날 시즌을 제외하면 몇몇 선수 빼고는 극악의 확률로 출몰하는 생제들이거나 아니면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을 보이기 힘든 선수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하나하나 컬렉션을 모아보면 1군 스케 부럽지 않은 포스를 뿜어내는 팀입니다.

 - 특히 팀캐미 개편 이전에는 약간 아쉬운 피지컬의 수비, 애매한 공격수 등으로 고민이 많이 되었지만 8팀 3스케가 등장하고 LP시즌 이후 팀캐미 선수의 선택적 자유도가 살아난 시점에서 경쟁력을 갖춘 팀으로 바뀌었습니다. 수비에서의 키플레이어 사네티, 마테라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공격부분에서 비에리를 사용하게 되어 피지컬적인 약점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구단 
 선수단



 1군 스쿼드

 
2009~2010 스쿼드


 -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제각각 효율을 뽐내주는 밸런스가 갖춰진 팀입니다. 특히 중원은 미X놈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었으며 코너킥 상황에서도 마테라치의 등장으로 상대에게 좌절감을 맛보게 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스쿼드는 2009~2010시즌 컨셉으로 챔스의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3.선수평가
  
 공격수 -

 1. 크리스티안 비에리
 
 왼발의 헤딩머신 크리스티안 비에리 입니다. 싼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몇 안되는 타게터 레전드이며 미친 헤딩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주발선호 특성 덕분에 약발이 심각하게 좋지 못하며 오른발 슈팅 찬스 때는 기도를 해야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강력한 몸싸움, 믿고쓰는 헤딩, 저격왼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페셜 케미에 입문하는 유저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2.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우승청부사 즐라탄입니다. CF에 배치하여 비에리와 투톱을 이루어 사용하고 있으며 둘의 캐미가 아주 좋습니다. 강력한 헤딩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높은 타점 믿고쓰는 피지컬 덕분에 크로스플레이에도 안성맞춤 입니다. 하지만 심각하게 낮은 스태미너 덕분에 선택이 꺼려지는 시즌입니다. 하지만 CF에 배치하면 침투나 타게터의 역할보다는 연계에 특화되기 때문에 스태미너는 그다지 중요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08, 08E 시즌은 09이후 즐라탄들 보다 무게는 적게 나가지만 유연한 몸돌림을 자랑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인테를 하고 계신분이라면 무조건 사용을 추천드리는 선수입니다.

 3. 사무엘 에투
 
 흑표범 사무엘 에투입니다. 발군의 침투력으로 바르샤, 인테르팀을 하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아주 좋은 선수 입니다. 특히 10u 시즌은 속력과 가속도가 조금 낮은 대신 보강된 몸싸움골결정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ST로 사용하기 보다는 CF로 사용하여 2선침투 혹은 크랙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상대방을 당황하게 할 수 있는 조커가 될 수 있습니다.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선수입니다. 상대 수비의 피지컬에 좌절할 수 있지만 직접 Q로 침투시키며 로빙스루로 스피드경합 플레이를 한다면 미소가 만개하는 침투 스피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디에고 밀리토
 
 UCL신데렐라 디에고 밀리토 입니다. 호나우두와 동일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헤딩까지 갖춘 스트라이커 입니다. 임팩트 엔진 이전 옵뚫히든이 있었던 침투형 공격수 입니다만 타게터적인 면모가 진한 선수 입니다. 체감은 클로제와 흡사하며 높은 골결정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쉬운 키를 가직고 있지만 즐라탄과 함께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선수 입니다.

 4. 고란 판데프
 
 피네스샷에 준수한 피지컬 왼발의 제 20의 호날두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433이시라면 무조건 사용하셔야 하는 자원이며 저같이 4231을 사용하신다면 2선 어디에나 둘 수 있습니다. 다만 톱으로 기용 하셨을 때 많이 부족함을 느끼실 겁니다. 2선 자원으로는 훌륭하고 오른쪽에 두셔서 컷인플레이 혹은 왼쪽에 두셔서 크로스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5. 마우로 이카르디
 
 주장 이카르디 입니다. 개인적으로 비추하는 선수입니다. 2성 개인기, 심각하게 낮은 키, 불편할 수 있는 묵직함덕에 교체로서도 기용 안하는 선수 입니다. 저는 사용을 잘 못하는 편이지만 다른 유저가 사용하는 것을 보면 이런것도 가능한 선수였나 싶은 카드입니다. 입문을 하셨거나 피파를 잘 못한다면 추천드리기 어렵지만 자신의 손가락이 금카이면 한 번 살펴 볼만한 선수 입니다. 

- 미드필더 -

 1. 루이스 피구
 
 클래식 윙어의 정석 루이스 피구 입니다. 한 때는 좌지우구의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었던 선수인 만큼 크로스가 안정적입니다. 윙포워드로 사용하면 클래식 윙어 치고는 상당히 빠른 발로 측면 장악이 가능하며 사이드 미드필더로 사용하면 빼어난 연계플레이 무엇보다 높은 스태미너로 측면 풀백들을 커버하는 플레이가 가능하여 안정적인 중원장악을 노릴 수 있습니다. 비에리와 마찬가지로 가볍게 입문할 수 있는 윙어 레전드인 만큼 입문자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2. 이반 페리시치
 
 크로아티아산 호날두 이반 페리시치입니다. 2선 모든 포지션 소화가 가능하며 5/5 주발특성, 강력한 헤딩, 예리한 감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말 모스트 원티드 선수 입니다.  186키로 큰편이며 81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지만 정말 유려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 호날두처럼 사이드 크랙으로 사용 하시거나 좌측면 클래식 윙어왼발 크로스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탄탄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톱, 센터포워드로 사용 가능하며, 공미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3. 베슬리 스네이더
 
 한 때 오렌지 군단의 심장이었던 스네이더 입니다. 작은키를 가지고 있어 많은 유저들에게 불호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피파특성상 중원 공중볼 다툼과 몸싸움이 많기 때문에 본래의 포지션인 공미로 사용기에는 애로사항이 꽃피는 선수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윙으로 사용을 하면 측면에서는 날렵한 움직임으로 돌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선수로 사용 가능합니다. 

 4. 패트릭 비에이라
 
 모든 유저의 워너비 선수 4의 핵심 패트릭 비에이라 입니다. 수비, 중원에서의 으로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6각형 선수의 표본이며 말도 안되는 중원 장악능력으로 컨디션상태 따위는 상관하지않고 항상 기용을 하고 있습니다. 06W시즌과 비교를 많이 하는데 수비력은 뒤쳐지지만 이를 커버하는 패싱능력, 중거리슛팅으로 좀 더 미드필드적인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시즌입니다. 06W보다 4배가량 싸기 때문에 자신이 공격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06U시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티아고 모타
 
 티아고 모타입니다. 수미로서 거의 최상에 가까운 피지컬이며 시야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큐떡날리기 정말 좋습니다. 중앙 미드필더 롤이 맞으나 대게 상대의 최전방 공격수들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수미로 내려 쓰시는게 좋습니다. 피지컬이 아까워서 말이죠. 패싱능력치는 준수하며 수비능력이 살짝 아쉬운게 흠입니다.

 6. 에스테반 캄비아소
 
 대머리독수리 캄비아소 입니다. 수미로서의 스탯은 완벽하지만 하드웨어 문제로 풀백으로 돌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로채기 스탯이 정말 높아서 사이드로 들어오는 공격이 많이 차단 됩니다.(안 뚫린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대인수비를 제외하면 수비스탯이 워낙 높기 때문에 사이드에서 자물쇠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습니다. 수미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워낙 풀백에서의 롤이 완벽하기 때문에 수미로 올리기 아까운 선수 입니다. 

 7. 세바스티안 베론
 
 마녀 세바스티안 베론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거워서 사용을 못하시겠다고 하지만 묵직함을 선호하는 저는 나름 괜찮게 사용하는 선수입니다. 패스 하나하나가 시원한 선수여서 호쾌한 플레이에 더욱 손이가는 선수입니다. 특히 아웃사이드 패스가 일품이기 때문에 이 맛을 느낀 유저라면 자꾸 손이 가는 선수입니다. 유레중에서도 싼편에 속하기 때문에 준수한 피지컬의 공미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과감하게 추천드리는 선수입니다.

 - 수비수 -

 1. 하비에르 사네티
 
  심장 하비에르 사네티 입니다. 명실공이 최고의 풀백이며 다소 아쉬운 피지컬이지만 그것을 상회하는 활동력스피드로 많은 유저들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예능 특성인 초장거리 스로인 크로스 수준으로 상대 페널티까지 배달이 가능하여 공격수단이 하나 더 생기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력한 헤딩을 가지고 있지만 코너킥 공격 상황에서는 사네티는 박스안에 없기 때문에 사실상 필요 없는 특성입니다. 수미로도 기용이 가능하며 활동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비에이라 혹은 모타와 빅앤스몰 조합으로 중원을 탄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선수 사용시 E혹은 Q수비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강력하게 추천하는 선수입니다.

 2. 마르코 마테라치
 
 박치기왕 마테라치입니다. 1카 상태에서는 다소 아쉬운 속력, 가속력 때문에 사용하기 버거운 선수이지만 은카를 달아주고 날라다니는 수비수 입니다. 특히 무지막지한 피지컬로 상대 공격수에게는 좌절감, 코너킥 공격상황에선 상대 수비수에게 공포를 맛보게 해주는 선수입니다. 탱크같은 피지컬로 침투하는 공격수를 많이 넘어뜨리는 상황을 자주 연출합니다. 스케유저들에게는 비추이지만 인테르라면 중앙 수비수 피지컬이 많이 안좋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사용해야되는 선수입니다.

 3. 주앙 미란다
  
 로 넘어와서 세 시즌째 수문장 역할을 해주고 있는 미란다 입니다. 발이 느린 인테르 중앙 수비수 사이에서 속력 공백을 제대로 메워주고 있습니다. 디에고 고딘과 흡사한 느낌이며 지능적인 수비를 보여줍니다. 몸싸움 보다는 영악한 태클로 상대 공격의 맥을 탁 끊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역시 인테르를 하실 때 필수적인 선수로 추천드립니다.

 4. 왈테르 사무엘
 
 "The Wall" 사무엘 입니다. 무리뉴 시절 루시우와 완벽한 캐미를 보여주어서 또 하나의 철의 4백을 완성시켰던 주축 중 한 선수입니다. 키가 작은게 흠이긴 하나 하드웨어로 밀려본 적이 없습니다. 여타 시즌중에 가장 높은 수비능력치를 보여주고 있으며 '무슨 짓을 해서든 공을 가져온다'라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파워 헤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코너킥 상황 헤딩골도 많이 볼 것입니다. 속력이 부족하긴 하지만  '이것이 수비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5. 더글라스 마이콘
 
 우측면 지배자 마이콘 입니다. 풀백으로서 우수한 피지컬 매서운 공격능력을 갖추고 있는 선수입니다.  가출이 많기 때문에 살짝 아쉬운면이 있지만 수비라인은 철저하게 지켜주고 그에 따른 활동량을 커버해줄 스태미나가 높기 때문에 별 신경 안쓰셔도 될 것입니다. 공격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크로스 스탯을 가지고 있어서 가출시에는 공격수단이 하나 더 생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감은 월베 마이콘과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만 생제이기 때문에 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6. 안드레아스 브레메
 
 세컨드 사네티로 사용하는 브레메입니다. 은발 간지가 아주 찬란하며 수비능력보다는 공격적인 능력을 자주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따라서 마이콘과 같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만 부득이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가출을 못하도록 신경을 자주 씁니다. 왼발의 장점크로스가 상당하기 때문에 인상이 깊은 선수입니다.

 7. 로랑 블랑
 
 스케 입문자 필수 선수 블랑입니다. 중앙 수비수중에서도 정말 빠른 속가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수미롤도 가능하기 때문에 멀티자원으로 손색이 없는 선수 입니다. 빌드능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수비지역에서의 역습 큐떡 혹은 수미에서 플레이 메이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학다리 태클이 인상적이며 큰키의 피지컬을 가지고 있어 중앙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선수입니다. 다만 강력한 뚝배기가 없어 아쉬운 선수입니다.

 - GK -

 1. 줄리우 세자르
 
 상징성으로 가지고 있는 키퍼입니다. 순경에서 사용하신다면 발암을 면치 못합니다. 멀던이 없으며 골키퍼로서도 키가 많이 작기 때문에 중거리를 그대로 먹히는 상황이 자주 연출 됩니다. 특히 승부차기에서는 기도를 해야합니다. 그래도 1:1특성과 반응속도가 괜찮기 때문에 박스안 상황에서의 슈팅은 잘 막습니다. 
(인테르 유저라면 한다노비치를 사용하세요...)

 4. 마치며
 
 - 인테르도 정말 준수한 팀이다를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부족한 게임실력으로 평가를 내리는것도 어불성설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요번 시즌 인테르가 난항을 겪고 있지만 항상 응원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피파에서 더 멋진 스페셜 시즌 인테르를 내놓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CC시즌의 밀리토나 사무엘 등이 없어 많이 아쉽지만 앞으로도 더욱 멋진 시즌 인테르들이 나오길 기원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AZZI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