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블루 13/14시즌 우승 맨시티(맨체스터 시티) 올스타

팀케미를 소개합니다.

 

 

 

+ 사진이 깨져서 나와서, 수정했습니다.

 

 

 

관리자 인증 게시물 됬네요. 감사합니다.

 

 

 

 

소개에 앞서 먼저 구단가치는 1억 5천 정도가 되겠네요.

 

 

 

 

선수소개 들어가겠습니다.

 

 

 

GK 06이삭손 +5 : 조 하트 보다 키가 크고 앞으로 튀어나가지 않는 이상은 거의 왠만한공을 다막아주네요. (그렇다고다막는건아닙니다. 가끔들어갈것도 막아주는 모습에...)

 

RB 13사발레타 +6 : 실축 맨시티 주전으로써 역동작도 심하게 걸리지 않고 자기역할을 다해주는 선수입니다.

 

CB w콤파니 +3 : 맨시티의 주장으로써, 수비역시 안정적이게 잘하고 공중볼 다툼에서도 거의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뭐... 벽이죠 벽)

 

CB 09레스콧 +5 : 콜로 투레도 좋지만, 저는 큰 키에 속가 역시 크게 밀리지 않아 콤파니 파트너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LB 10콜라로프 +6 : 개인적으로 라치오 시절부터 봤던 선수인데... 왼발 프리킥 및 슈팅파워, 비대체격이 맘에들어 콜라로프를 사용했습니다. (속가 역시 6카이기 때문에 크게 딸리진 않습니다.)

 

CDM 09배리 +5 : 원래는 야야투레를 이자리에 넣고 CM자리에 페르난지뉴를 넣으려 했으나 선수를 써본 결과 저한테는  배리가 더 잘 맞는거 같네요. 공중볼도 잘 따내고, 컷팅도 좋습니다.

 

CM 13야야 투레 +3 : w투레를 살까 고민하다 결국 팀케미 강화효과를 더 보기위해 +3 13야야 투레를 구매 했습니다. 말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더 써보다가 w야야 투레로 바꿔 볼 생각입니다.)

 

LAM 10다비드 실바 +6 : 맨시티에서 측면에서 부터 중앙으로 이동하여 패스와 슛팅 크로스 모두 해결해주는

다비드 실바 입니다. 스태미너가 좀 아쉽지만, 그래도 전후반까진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연장시에는 교체) 개인적으로 게임할 때 제코에게 패스를 찔러주고 제코가 마무리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네요.

 

CF 13아게로 +5 : 피네스가 없는 아쉬운 선수이지만 침투는 좋습니다. 골결이 높아 그래도 커버되는 느낌을 받는 것 같네요. (w아게로는 몸쌈이 약해서 13을 선택 했습니다.)

 

RW w나바스 +6 : 나바스가 스태미너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쓰지 않는 걸로 아는데, 후반막판 에는 좀 지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전반~후반초반까지는 빠른 속도로 측면으로 가서 크로스와 슛팅, 패스를 잘 연결 시켜 줍니다.

 

ST w제코 +5 : 네그레도를 사용하려 했으나 약발3으로 인해 제코를 사용했습니다. 제코는 타겟형 스트라이커의 역할을

                      제대로 하는 선수라 할 수 있네요, 몸싸움이 아쉽지만 어느 각도에서든 골을 만들어내는 타겟형 스트라이커입니다. (다만 피네스가 없어서 좀...)

 

 

 

후보입니다.

 

 

09콜로 투레 +3 : 돈 부족으로 은카는 못사고, 3카 구매했습니다. 빠른속가로 수비를 하고, 작은 키에 공중 볼 잘 따냅니다.

 

07리차즈 +5 : 몸싸움 좋고, 헤딩도좋고 사발레타 후보로 잘 사용중입니다.

 

10밀너 +5 : 중앙이든 측면이든 어느 포지션에서도 잘 뛰어 줍니다. 무난하네요. 특출난건 없어요, 슈팅도 괜찮습니다.

 

13페르난지뉴 +5 : 작은 키지만 몸싸움이 좋아 중앙에서 밀리는 모습은 잘 나오지 않네요. 활동량이 많아 어디든 등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3나스리 +5 : 비비는 것도 괜찮고, 슈팅, 패스 괜찮습니다. 다른시즌 나스리에 비해 좀 아쉽지만, 괜찮습니다.

 

10테베즈 +5 : 한때 맨시티에서 골 많이 넣고 했었죠? 아게로와 로테이션 선수이고, 후반에 나바스가 지칠때, 측면으로 가끔 넣어 봤는데 잘 해줍니다. 침투도 잘하고

 

13네그레도 +5 : 비대체격에 무난한 플레이를 해줍니다. 느린 속가때문에 좀 불편하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네요

왼발잡이라는게 특징이네요(약발 3이 약점)

 

13조 하트 +5 : 맨시티의 주전 수문장이죠? 이삭손이랑 로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빠른 반응속도가 특징입니다.

 

13클리쉬 +5 : 콜라로프와는 좀 다른 플레이를 펼치는 선수죠? 빠른발이 장점이고, 작지않은 키로 헤딩도 나쁘지 않게 따내줍니다. 그래도 저는 콜라로프를 더 좋아하므로 후보로 밀려났네요.

 

09아데바요르 +3 : 후보를 5카까지 사면서 비싸게 살 필요성을 못느껴 3카를 샀습니다. 하지만 아데바요르역시 느리진

않아 골 냄새를 맡고 잘 뛰어들어갑니다. 골도 괜찮게 넣어주고요! 아데바요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아데바요르 약발 3이네요)

 

09호비뉴 +5 : 나바스와는 다르게 측면에서 빠르게 침투하여 골을 넣을 때, 드리블해서 골을 넣을 때 사용하는 선수

입니다. 가끔 나바스가 질릴때, 좀 색다를 플레이를 펼치고 싶을 때 넣는 선수죠 하지만 낮은 스태미너 덕에 후반

에는 교체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후반 조커로도 사용)

 

 

포메이션 설명입니다.

 

 

제코를 스트라이커, 아게로를 센터포워드를 두고, 나바스를 측면공격수로 뒀습니다. 가끔 중앙에서 패스플레이라던지 잘 안 풀릴 때 나바스로 인해 크로스 연결로 골을 만들곤 합니다.

다비드 실바는 측면과 중앙공격라인을 오가며 패스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야야투레는 중앙에서 볼 컷팅, 패스등 다양한 역할을 해내는 역할을 하고,

배리는 수비를 도와주고, 볼 배급역할을 합니다. 

(위 사진 공격참여도)

 

 

위 사진 수비 참여도 참고하세요.

( + 아게로 수비 한칸 더 내렸습니다.)

 

 

전술 수치 참고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써봐서 시간도 가는 줄 몰랐네요, 짧게나마 평가를 했는데 마음에 들진 모르겠지만, 다음에 추가로 수정하거나, 더 많은 내용을 넣어보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