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저는 리드 게임플레이 프로듀서 Safelocked입니다. 여러분께 리그 오브 레전드의 최신 대형 패치 노트를 공개하기 전에 올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참고로, 신규 룬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먼저 역할군 업데이트부터 살펴보죠. 지난 프리시즌에서는 역할군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암살자를 업데이트했는데요. (예컨대, 돌격형 전사, 원거리 딜러, 마법사) 미드시즌에는 탱커 업데이트가 있었죠. 역할군 업데이트의 다양한 영향을 확인한 후, 저희는 이러한 접근법에서 벗어나 각 챔피언을 앞으로 더욱 크고 뚜렷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워윅의 피의 사냥, 갈리오의 석상처럼 거대한 영향, 우르곳의 악명높은 샷건 무릎, 이블린의 매혹적인 심리게임 등 굵직한 업데이트가 있었죠. 

뚜렷한 방향성은 스킬 업데이트에도 반영되었는데요. 몇 년 전에는 멋진 모습을 보여 줬지만 이제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더욱 확실히 자신의 자리를 잡기 위해 좀 더 관심이 필요한 챔피언을 비교적 소규모로 변경해 줬습니다. 용맹하게 돌진하는 알리스타부터 시작해, 이빨이 더욱 날카로워진 렉사이와, 최근에는 새롭게 위력이 거듭난 아지르와 세련되어진 신 짜오까지, 수많은 챔피언이 변경되었죠. 

새로운 챔피언들도 합류했습니다. 궁극의 위력을 보여주는 자야와 라칸 커플, 벽을 걷는 그림자 사신 케인, 굳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장장이 반신 오른이 새로 선보였는데요. 곧 새로운 챔피언이 하나 더 등장할 예정입니다. 

서포터는 구원과 기사의 맹세 등 전설적인 아이템 선택지가 더 늘어났고, 협곡의 전령은 소환사의 협곡에서 더욱 중요한 전략적 요소로 진화했죠. 

이젠 마지막으로 프리시즌 내용을 살펴보죠.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서는 그동안 준비해 온 대규모 변경 사항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서는 룬과 특성을 하나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통합해서 나에게 맞는 플레이스타일을 선보이고, 더욱 정교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시스템은 무료로 제공되니 모든 플레이어가 공평하게 플레이할 수 있겠죠. 또한, 이제 레벨 30을 넘어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레벨을 올릴 수록 깜짝 놀랄 만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6개월 동안 프리시즌의 변경 사항에 대해서 언급했는데요. 아직 들어보지 못했다면 말해 드리죠. 장난 아닐 겁니다. 진짜로 장난 아닐 거예요. 어쨌든 프리시즌이잖아요! 여러분과 함께 여러 가지를 탐색하고,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면서 배워가자고요. 이번 프리시즌은 여태껏 가장 기대가 되는데요. 이 미지의 영역을 함께 살펴보시죠. 

그럼 협곡에서 만나요!

신규 룬 시스템

신규 룬 시스템이 프리시즌 기간 동안 소환사의 협곡에 도입됩니다. 신규 룬 시스템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신규 룬에 대한 표기상 오류들이 발견되어 조치 중이며 그외 문제가 발생될 수 있어 지속적으로 확인중입니다.

결의

끝까지 살아있어라!: 결의는 내구력과 군중 제어에 대한 빌드입니다.

빌드 보너스

결의 + 다른 룬 조합: 체력 +130

핵심 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국수 후루룩: 전투 시 매 4초마다, 챔피언에게 다음 기본 공격을 하면 자신의 최대 체력의 4%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최대 체력의 2%만큼 체력을 회복하며, 영구적으로 자신의 체력이 5 증가합니다.
젓가락은 필요 없다: 원거리 챔피언에게는 피해 및 체력 회복 효과가 절반으로 적용되며 영구적으로 증가하는 체력이 2로 적용됩니다.

여진

내 이름은 여진이: 적 챔피언에 이동 불가 효과를 적용하면 2.5초 동안 자신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 + 30% 증가하며, 그 후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40 ~ 140 (+자신의 최대 체력의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수호자

분명히 브라움은 아니지만: 자신으로부터 175 유닛 안에 있는 아군과 자신이 스킬의 대상으로 지정한 아군을 2.5초 동안 수호합니다. 수호 중일 때 자신 또는 아군이 피해를 입을 경우 양쪽 모두 1.5초 동안 보호막이 씌워지며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보호막: 60 ~ 150 (+주문력의 20%) (+추가 체력의 10%)
이동 속도 증가: +20%

영향력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굴의 의지

강인하기엔 너무 빠른: 소환사 주문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15%의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 추가로, 재사용 대기 중인 각 소환사 주문 당 10%의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

철거

팔콘 펀치: 포탑과 600 거리 안에 있을 때 포탑에 대한 강력한 공격을 4초 동안 충전합니다. 충전된 공격은 125 (+자신의 최대 체력의 3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생명의 샘

표식 남기기: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하면 4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구원: 표식이 남겨진 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2초 동안 5 + 자신의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력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철 피부

공짜로: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물약의 용기: 소모품의 치유효과가 적용 또는 20이상의 체력이 회복되거나 보호막을 받으면, 3초동안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거울 갑옷

공짜로: 마법 저항력이 +5 증가합니다.
물약의 용기: 소모품의 치유효과가 적용 또는 20이상의 체력이 회복되거나 보호막을 받으면, 3초동안 마법 저항력이 5% 증가합니다.

사전 준비

훈련의 성과: 10분 후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8 증가하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증가합니다.

생명력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잉성장

내 에너지를 가져가라: 근처에서 사망한 몬스터 또는 미니언 매 8마리 당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0.2% 증가합니다.

소생

피로회복제: 자신에게 시전하는 치유 및 보호막 효과가 5% 증가하며 체력이 40% 이하인 대상에게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재생의 바람

인공호흡이 필요해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6 체력이 회복됩니다.

지배

먹잇감을 사냥하고 처치하라!: 지배는 강력한 피해를 주거나 대상으로 접근을 용이하게 해줄 수 있는 빌드입니다.

빌드 보너스

지배 + 다른 룬 조합: 공격력 +11 또는 주문력 +18 (적응형)

핵심 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감전

4번째!: 챔피언 하나를 3초 안에 3번의 개별 공격 또는 스킬로 공격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레벨에 따라 50 ~ 22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50 ~ 25초

포식자

사냥 시작: 장화에 "포식자" 사용 효과를 부여합니다. 포식자 사용 효과는 전투에서 벗어나서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면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5% 증가합니다.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가 사라지며 60 ~ 140 (+추가 공격력의 40%)(+주문력의 25%)에 해당하는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20초. (레벨에 따라)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중이며 정신 집중 중 방해를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어둠의 수확

넘 무서움: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가 처치되면 영혼의 정수를 남김니다. 이 영혼을 수집하면 "영혼 충전"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로 챔피언 또는 구조물을 기본 공격하면 충전된 영혼이 소모되며 추가 적응형 피해를 입힙니다.
분명히 쓰레쉬는 아니지만: 충전된 영혼은 20초 동안 유지되며, 영혼의 정수를 150개 모으면 유지시간이 300초로 증가합니다.
수집가: 추가 피해량: 40 ~ 80 (+추가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20%) + 수집한 영혼의 정수
21 그램?: 챔피언 - 영혼의 정수 6개 // 몬스터 - 영혼의 정수 2개 // 미니언 - 영혼의 정수 4개

악의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열한 한 방

괴롭히기: 이동 또는 행동을 방해 받은 챔피언에 피해를 입히면 레벨에 따라 12 ~ 3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동 또는 행동 방해 효과 후 피해를 입히면 시작됩니다.

피의 맛

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치유됩니다.
수혈: 치유량: 레벨에 따라 18 ~ 35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돌발 일격

나 은신이었거든!: 은신 상태를 벗어나거나 돌진, 도약, 점멸, 순간이동을 사용한 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물리 관통력이 10, 마법 관통력이 8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추적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비 와드

좀 귀여운데: 와드 파괴 시 그 자리에 아군 좀비 와드가 생성됩니다. 또한, 자신이 설치한 와드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좀비 와드로 부활합니다.
언데드 친구: 좀비 와드는 적이 볼 수 있고 180초 동안 유지되며, 설치 가능 와드 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유령 포로

복실복실 포로: 수풀에 들어가면 잠시 정신 집중 후 포로가 소환됩니다. 포로는 새로운 포로가 소환될 때까지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밝힙니다.
그러면 못써: 적 챔피언이 수풀에 들어가 포로를 몰아내면 유령 포로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갑니다.
왜 그래요: 정신 집중 중에 챔피언과의 전투가 시작되면 포로 소환이 중단됩니다.

시야 수집

나는 네가 거기서 한 일을 보고 있다: 챔피언 처치 및 와드 파괴에 관여하면 감시 중첩을 얻습니다. 감시 중첩 하나당 추가 공격력 0.6 또는 추가 주문력 1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

사냥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

가학증: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가 모자라: 2.5% + 현상금 사냥꾼 중첩 당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모두 처치하라: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대일 승부: 광역 스킬의 경우 치유 효과가 1/3로 감소합니다.

영리한 사냥꾼

언제든 준비 완료: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하며,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6% 감소합니다. (장신구 포함)
박살남: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끈질긴 사냥꾼

널 찾아내겠다: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가 8 증가하며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추가로 8 증가합니다.
그리고 처치하겠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 시 챔피언당 1회씩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밀

전설이 되어라!: 정밀은 기본 공격이나 지속적인 피해를 강화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빌드 보너스

정밀 + 다른 룬 조합: 공격 속도 +18%

핵심 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집중 공격

멋진데: 한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연속 3회 가하면 추가 적응형 피해를 레벨에 따라 30 ~ 120 입히고, 적의 약점을 노출시킵니다. 약점이 노출된 적은 6초 동안 모든 상대에게서 12%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치명적 속도

순항 속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1.5초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30 ~ 8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9000을 넘어서!!!: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 상한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토끼처럼: 공격 또는 이동 시 충전 중첩이 쌓입니다. 중첩이 100회에 도달하면 충전 상태로 다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완충: 충전 상태로 공격 시 5 ~ 50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20%)에 해당하는 체력이 회복되며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조그만 녀석들: 미니언에게 사용 시 회복 효과는 60%만 적용됩니다.

영웅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다치유

낭비 금지: 자신에 대한 체력 회복 초과분이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보호막은 총 체력의 10% + 10의 피해까지 흡수할 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 좋아하신다고 들었소: 스스로 회복한 초과분은 30%, 아군으로부터의 체력 회복 초과분은 300%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승전보

호랑아, 물어!: 챔피언 처치 또는 어시스트 시 잃은 체력의 15%를 회복하며 추가로 25골드를 획득합니다.

침착

끝없는 힘: 레벨이 오르거나 챔피언 처치에 관여한 뒤 5초 동안 소모한 마나를 모두 돌려받습니다.

전설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설: 민첩함

서둘러야 해: 공격 속도가 3%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5%의 공격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명성: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전설: 강인함

어디 막아 보시지: 강인함 효과가 5% 증가하며 전설 중첩당 1.5%의 강인함 효과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영광: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전설: 핏빛 길

강철의 대가: 전설 중첩당 생명력 흡수가 0.8% 증가합니다. (최대 전설 중첩 횟수: 10)
권위: 챔피언 처치 관여,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대형 몬스터 처치, 미니언 처치 시마다 전설 중첩을 얻습니다.

전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일격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누가 펜타킬이라고 했니: 추가로,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10초 동안 추가 공격력 9 또는 추가 주문력 15의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

체력차 극복

크다고 다 좋은건 아니지: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이 자신보다 150 이상일 때 해당 챔피언에게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최대 체력 차이가 2000 이상일 때 추가 피해가 10%까지 증가합니다.

최후의 저항

난 반드시 살아남는다: 자신의 체력이 60% 아래일 때 적 챔피언에게 5 ~ 1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자신의 체력이 30%일 때 최대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파괴여, 오라!: 마법은 스킬을 강화하거나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빌드 보너스

마법 + 다른 빌드 조합: 공격력 15 또는 주문력 25 (적응형)

핵심 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콩콩이 소환

요정의 힘: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대상에게 콩콩이를 날려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피해량: 레벨에 따라 20 ~ 60 (+주문력의 10% 및 +추가 공격력의 15%)
보호막: 보호막: 레벨에 따라 30 ~ 80 (+주문력의 25% 및 +추가 공격력의 40%)
귀환: 콩콩이는 자신에게 돌아오기 전까지 다른 대상에게 보낼 수 없습니다.

신비로운 유성

유성을 주세요: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주면 해당 위치에 유성을 불러옵니다. 신비로운 유성이 재사용 대기 중일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적응형 피해량: 레벨에 따라 30 ~ 100 (+주문력의 20% 및 +추가 공격력의 35%)
재사용 대기시간: 20 ~ 8초 (레벨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단일 대상 스킬: 20% // 광역 스킬: 10% // 지속 피해 스킬: 5%

난입

확대 확대: 3초 안에 한 챔피언에게 개별 공격 또는 스킬 공격을 3회 가하면 레벨에 따라 15 ~ 4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지속시간: 3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확대 확대는 아니지만: 효과 지속시간 동안 근접 챔피언은 추가로 75%의 둔화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

신비한 도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효화 구체

이건 삭제할 수 없어: 마법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 이하가 될 경우 4초 동안 레벨에 따라 40 ~ 120 (+주문력의 10% 및 +추가 공격력의 15%)의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마나순환 팔찌

최후의 마나왜곡사: 60초마다 다음번 스킬 사용 시 소모한 마나 또는 기력을 돌려받으며, 잃은 마나 또는 기력의 8%를 회복합니다.

궁극의 모자

데마시아 10점 획득: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할 때마다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초월한 힘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깨달음

10이라는 완벽함: 10 레벨에 도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모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치 초과분 1%당 추가 공격력 1.2 또는 추가 주문력 2의 적응형 효과로 전환됩니다.

기민함

초음속: 이동 속도가 4%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추가 이동 속도의 8%에 해당하는 주문력 또는 공격력이 적응형으로 증가합니다.

절대 집중

집중 상태: 체력이 70% 이상일 경우 레벨에 따라 최대로 추가 공격력 24 또는 추가 주문력 40까지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

힘의 결속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문 작열

뜨겁군: 다음 스킬 공격 시 챔피언에게 불을 붙여 1초 후 레벨에 따라 30 ~ 6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물 위를 걷는 자

수면 보행: 강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최대로 추가 공격력 18 또는 추가 주문력 30의 적응형 효과를 얻습니다.

폭풍의 결집

나, 성장: 매 10분마다 주문력 또는 공격력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
10분: 주문력 +8 또는 공격력 +5
20분: 주문력 +24 또는 공격력 +14
30분: 주문력 +48 또는 공격력 +29
40분: 주문력 +80 또는 공격력 +48
50분: 주문력 +120 또는 공격력 +72
60분: 주문력 +168 또는 공격력 +101

영감

가소로운 필멸자들은 물럿거라!: 영감은 정해진 규칙에서 벗어나 창의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빌드 보너스

영감 + 결의: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20%, 체력 +145
영감 + 지배: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20%, 공격력 +16 또는 주문력 +27 (적응형)
영감 + 마법: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20%, 공격력 +16 또는 주문력 +27 (적응형)
영감 + 정밀: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20%, 공격 속도 +20%

핵심 룬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봉인 풀린 주문서

영수증 챙기세요: 게임 시작 후 2분에 소환사 파편을 획득하며 이후 6분마다 하나씩 획득합니다. (최대 소환사 파편 2개) 상점 근처에서 소환사 파편 1개를 다른 소환사 주문 하나로 바꿀 수 있습니다.
넌 마법사다: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줄어듭니다.
재능은 살 수 없어: 강타로 교체해도 강타 아이템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강타로 시작해야 합니다.)
소환사 사기: 동일한 소환사 주문 2개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빙결 강화

느린 화면: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하면 2초 동안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지속시간 동안 강화됩니다.
둔화: 원거리 공격은 최대 20% ~ 40%까지 둔화시킵니다.
강력 둔화: 근접 공격은 최대 40% ~ 50%까지 둔화시킵니다.
빙결 광선을 받아라: 사용 아이템으로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면 빙결 광선을 발사해서 주변 지역을 5초 동안 얼립니다. 해당 범위의 모든 유닛은 50%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유닛 당 7 ~ 4초

도벽

손이 가네?: 스킬을 사용한 후 챔피언 공격 시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또한 일정 확률로 소모품을 획득합니다.

기묘한 장치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점멸기

뿅: 점멸이 재사용 대기 중일 때 마법공학 점멸로 대체됩니다.
마법공학 점멸: 2초간 정신을 집중한 뒤 다른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할 경우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비스킷 배달

오븐에서 막 꺼냄: 게임 시작 후 12분까지 매 3분마다 굳건한 의지의 완전한 비스킷 하나를 얻습니다.
배고파요?: 비스킷을 사용하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15%를 회복합니다. 비스킷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마나가 영구적으로 40 증가합니다.
마나 없음: 마나가 없는 챔피언은 마나 대신 잃은 체력의 20%를 회복합니다.

완벽한 타이밍

똑딱: 게임 시작 시 초시계 키트 아이템을 받습니다. 이 아이템은 6분 후 초시계 아이템으로 변합니다. 초시계 아이템은 단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경직 효과를 얻습니다.
흔들흔들 똑딱똑딱: 존야의 모래시계, 수호 천사, 가고일 돌갑옷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미래의 힘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법의 신발

아주 약간: 게임 시작 10분 후 약간 신비한 장화 아이템을 얻습니다. 그 전까지는 신발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때마다 장화 획득 시점이 30초씩 앞당겨집니다.
할인: 약간 신비한 장화 아이템 보유 시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고, 업그레이드 비용이 50골드 줄어듭니다.

외상

학자금 대출: 외상으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외상 한도는 점차 증가합니다.
외상 비용: 50 골드
외상 한도: 150 + 1분당 5
합법 전환: 외상은 2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

미니언도 가족이 있어요: 게임 시작 시, 공격로 미니언을 즉시 처치하고 흡수하는 미니언 해체분석기 6개를 받습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게임 시작 후 155초 동안 재사용 대기 상태입니다.
야만적이야: 이 아이템으로 미니언을 흡수하면 이후 동일한 종류의 미니언을 대상으로 +4%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동일한 종류의 미니언 추가 흡수 시마다 1%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천상의 힘

아래 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주적 통찰력

매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많은: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능력치: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우와: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쾌속 접근

시속 80KM: 적 챔피언에게 이동 방해기를 맞히고 해당 적에게 이동할 때, 또는 이동 방해기에 맞은 근처의 아군 챔피언에게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범위: 1000 유닛

천상의 신체

넌 별이다: 영구적으로 체력 +100
매우 강렬함: 게임 시작 후 10분 전까지 챔피언 및 몬스터에 입히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챔피언

기존의 룬 체계는 챔피언의 기본 능력치를 상당히 증가시켰죠. 이러한 능력치는 특히 게임 초반의 최후의 일격이나 정글 사냥 등 기본 행동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본능적 감각은 대부분 그대로 유지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기본 능력치를 챔피언들에게 직접 돌려 주려고 하는데요. 그 대부분은 체력, 방어력, 공격력이겠지만, 이번 기회에 새로운 능력치도 도입해 보려고 합니다. 바로 1레벨에서의 추가 공격 속도입니다!

A ~ E

아트록스

기본 방어력: 24.38  33
기본 공격력: 60.38  68

W - 피의 대가

기본 피해량: 45/80/115/150/185  50/85/120/155/190

E - 고통의 검

기본 피해량: 70/110/150/190/230  75/115/155/195/235

아리

기본 체력: 514.4  526
체력 증가량: 80  92

아칼리

기본 체력: 587.8  593
체력 증가량: 85  90
기본 방어력: 26.38  31

알리스타

기본 방어력: 24.38  44

아무무

기본 방어력: 23.54  33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애니비아

기본 체력: 467.6  480
체력 증가량: 70  82

애니

기본 체력: 511.68  524
체력 증가량: 76  88

애쉬

기본 공격력: 56.51  65
기본 방어력: 21.21  30

아우렐리온 솔

기본 체력: 550  562
체력 증가량: 80  92

아지르

기본 체력: 540  552
체력 증가량: 80  92

바드

기본 방어력: 25  34

블리츠크랭크

기본 방어력: 24.38  44

브랜드

기본 체력: 507.68  520
체력 증가량: 76  88

브라움

기본 방어력: 26.72  47

W - 내가 지킨다

기본 추가 방어력: 15/17.5/20/22.5/25 17.5/20/22.5/25/27.5

케이틀린

기본 공격력: 53.66  62
기본 방어력: 22.88  31.88

카밀

기본 방어력: 26  35
기본 공격력: 60  68

W - 전술적 휩쓸기

기본 피해량: 65/95/125/155/185  70/100/130/160/190

E - 갈고리 발사

기본 피해량: 70/115/170/205/250  75/120/175/210/255

카시오페아

기본 체력: 525  537
체력 증가량: 75  87

초가스

기본 방어력: 28.88  38
기본 공격력: 61.16  69

코르키

기본 공격력: 55  63
기본 방어력: 23.38  28
기본 체력: 512.76  518
체력 증가량: 82  87

Q - 인광탄

기본 피해량: 70/115/160/205/250  75/120/165/210/255

다리우스

기본 공격력: 56  64
기본 방어력: 30  39

다이애나

기본 체력: 589.2  594
체력 증가량: 90  95
기본 방어력: 26.05  31

문도 박사

기본 방어력: 26.88  36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드레이븐

공격력: 55.8  64
기본 방어력: 25.54  35

Q - 회전 도끼

기본 피해량: 30/35/40/45/50  35/40/45/50/55

E - 비켜서라

기본 피해량: 70/105/140/175/210  75/110/145/180/215

에코

기본 체력: 580  585
체력 증가량: 80  85
기본 방어력: 27  32

엘리스

기본 체력: 529.4  534
체력 증가량: 80  85
기본 공격력: 47  55
기본 방어력: 22.13  27

이블린

기본 방어력: 28  37

기본 지속 효과 - 악의 장막

변경: 적에게 피해를 입으면 기본 지속 효과 - 악의 장막이 4초 동안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기본 지속 효과 - 악의 장막이 1.5초 동안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이즈리얼

기본 공격력: 55.66  64
기본 방어력: 21.88  31

E - 비전 이동

기본 피해량: 75/125/175/225/275  80/130/180/230/280

F ~ K

피들스틱

기본 방어력: 20.88  30

피오라

기본 방어력: 24  33
기본 공격력: 60  68

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

대상의 최대 체력 비례 기본 고정 피해량: 2%  2.5%

Q - 찌르기

기본 피해량: 65/75/85/95/105  70/80/90/100/110

피즈

기본 체력: 558.48  570
체력 증가량: 86  98

갈리오

기본 체력: 550  562
체력 증가량: 100  112

갱플랭크

기본 방어력: 26  35
기본 공격력: 56  64

기본 지속 효과 - 불의 심판

기본 피해량: 45/215 (레벨 당 +10)  55/225 (레벨 당 +10)

가렌

기본 방어력: 26.54  36
기본 공격력: 57.88  66

나르

기본 방어력 (미니 나르): 23  32
기본 공격력 (미니 나르): 51  59
기본 방어력 (메가 나르): 26.5  36
기본 공격력 (메가 나르): 57  65

그라가스

기본 방어력: 26.05  35.05

그레이브즈

기본 공격력: 60.83  69
기본 방어력: 24.38  33

Q - 화약 역류

직선 상 기본 피해량: 40/60/70/90/100  45/60/75/90/105
폭발 기본 피해량: 80/110/140/170/200 85/115/145/175/205

헤카림

기본 방어력: 26.72  36
기본 공격력: 58  66

Q - 회오리 베기

기본 피해량: 50/85/120/155/190  55/90/125/160/195

E - 파멸의 돌격

최소 기본 피해량: 40/75/110/145/180  45/80/115/150/185
최대 기본 피해량: 80/150/220/290/360 90/160/230/300/370

하이머딩거

기본 체력: 476  488
체력 증가량: 75  87

일라오이

기본 방어력: 26  35
기본 공격력: 60  68

이렐리아

기본 방어력: 25.30  34
기본 공격력: 61.54  70

아이번

기본 체력: 580  585
체력 증가량: 90  95
기본 방어력: 22  27

잔나

기본 방어력: 19.38  28

자르반 4세

기본 방어력: 29  38
기본 공격력: 55.71  64

Q - 용의 일격

기본 피해량: 70/115/160/205/250  80/125/170/215/260

잭스

기본 방어력: 27.04  36
기본 공격력: 61.97  70

Q - 도약 공격

기본 공격: 70/110/150/190/230  80/120/160/200/240

E - 반격

최소 기본 피해량: 50/75/100/125/150  55/80/105/130/155

제이스

기본 공격력: 50.38  58
기본 방어력: 22.38  27
기본 체력: 571.20  576
체력 증가량: 90  95

Q - 전격 폭발

기본 피해량: 70/120/170/220/270/320에서 증가 80/130/180/230/280/330

Q - 하늘로!

기본 피해량: 35/70/105/140/175/210에서 증가 45/80/115/150/185/220

R - 머큐리 해머

강화된 공격 기본 피해량: 20/60/100/140  25/65/105/145

기본 공격력: 53  61
기본 방어력: 20  29

징크스

기본 공격력: 58.46  66
기본 방어력: 22.88  32

칼리스타

기본 방어력: 19.01  28
기본 공격력: 63  71

카르마

기본 체력: 522.44  534
체력 증가량: 83  95

카서스

기본 체력: 516  528
체력 증가량: 75  87

카사딘

체력: 564.04  576
체력 증가량: 78  90

카타리나

기본 체력: 590  602
체력 증가량: 82  94

케일

기본 체력: 574.24  586
체력 증가량: 93  105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케인

기본 방어력: 29  38
기본 공격력: 60  68

Q - 살상돌격

기본 피해량 55/75/95/115/135  60/80/100/120/140

W - 몰아치는 낫

기본 피해량 80/125/170/215/260  90/135/180/225/270

케넨

기본 체력: 535.72  541
체력 증가량: 79  84
기본 방어력: 24.3  29

카직스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27에서 증가  36
기본 공격력: 55.21  63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위협

기본 피해량: 10 ~ 146  14 ~ 150 (캐릭터 레벨에 따라)

Q - 공포 감지

기본 피해량: 60/85/110/135/160  65/90/115/140/165

W - 공허의 가시

기본 피해량: 80/110/145/175/205  85/115/145/175/205

킨드레드

기본 공격력: 57  65
기본 방어력: 20  29

Q - 화살 세례

기본 피해량: 55/75/95/115/135  60/80/100/120/140

E - 차오르는 공포

기본 피해량: 60/80/100/120/140  65/85/105/125/145

클레드

기본 방어력: 26  35
기본 공격력: 55  63

Q - 덫날리기

덫 투척 기본 피해량: 25/50/75/100/125  30/55/80/105/130
끌어당기기 기본 피해량: 50/100/150/200/250 60/110/160/210/260

Q - 빵야!

기본 피해량: 30/45/60/75/90  35/50/65/80/95

W - 버럭버럭

네 번째 공격의 체력 비례 피해량: 4/4.5/5/5.5/6 4.5/5/5.5/6/6.5%

E - 이랴!

기본 피해량: 20/45/70/95/120  25/50/75/100/125

코그모

기본 공격력: 57.46  65
기본 방어력: 19.88  29

L ~ R

르블랑

기본 체력: 516  528
체력 증가량: 80  92

리 신

기본 방어력: 24.22  33
기본 공격력: 61.18  69

Q - 음파

기본 피해량: 50/80/110/140/170  55/85/115/145/175

Q - 공명의 일격

기본 피해량: 50/80/110/140/170  55/85/115/145/175

E - 폭풍

기본 피해량: 60/95/130/165/200  70/105/140/175/210

레오나

기본 방어력: 27.21  47

W - 일식

기본 방어력: 20/30/40/50/60  25/35/45/55/65

리산드라

기본 체력: 506.12  518
체력 증가량: 75  87

루시안

기본 공격력: 57.46  65
기본 방어력: 24.04  33

Q - 꿰뚫는 빛

기본 피해량: 80/115/150/185/220  85/120/155/190/225

룰루

기본 방어력: 19.22  28

럭스

기본 체력: 477.72  490
체력 증가량: 79  91

말파이트

기본 방어력: 28.30  37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말자하

기본 체력: 525  537
체력 증가량: 75  87

마오카이

기본 방어력: 30  39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마스터 이

기본 방어력: 24.04  33
기본 공격력: 60.04  68

미스 포츈

기본 공격력: 46  54
기본 방어력: 24.04  33

모데카이저

기본 체력: 525  530
체력 증가량: 73  78
기본 방어력: 20  25

모르가나

기본 체력: 547.48  559
체력 증가량: 86  98

나미

기본 방어력: 19.72  29

나서스

기본 방어력: 24.88  34
기본 공격력: 59.18  67

노틸러스

기본 방어력: 26.46  35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니달리

기본 체력: 540  545
체력 증가량: 80  85
기본 공격력: 53  61
기본 방어력: 22.88  28

녹턴

기본 방어력: 26.88  36
기본 공격력: 59.21  67

Q - 황혼의 인도자

기본 피해량: 60/105/150/195/240  65/110/155/200/245

누누

기본 방어력: 23  28
기본 체력: 535  540
체력 증가량: 85  90
기본 공격력: 59  67

올라프

기본 방어력: 26.04  35
기본 공격력: 59.98  68

Q - 역류

기본 피해량: 70/115/160/205/250  80/125/170/215/260

오리아나

기본 체력: 517.72  530
체력 증가량: 79  91

오른

기본 공격력: 59.72  68
기본 방어력: 24.04  33

판테온

기본 방어력: 27.65  37
기본 공격력: 55.57  64

Q - 투창

기본 피해량: 65/100/145/185/225  75/110/155/195/235

E - 심장추적자

기본 피해량: 80/130/180/230/280  100/150/200/250/300

뽀삐

기본 방어력: 29  38
기본 공격력: 56  64

Q - 망치 강타

기본 피해량: 35/55/75/95/115  40/60/80/100/120

E - 용감한 돌진

기본 피해량: 50/70/90/110/130  55/75/95/115/135

R - 수호자의 심판

기본 피해량: 200/300/400  210/310/410

기본 공격력: 54.46  62
기본 방어력: 23.38  32

라칸

기본 방어력: 24  36
기본 공격력: 62  70

람머스

기본 방어력: 31.38  40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렉사이

기본 방어력: 24  33
기본 공격력: 57.5  66

Q - 여왕의 진노

기본 피해량: 15/20/25/30/35  20/25/30/35/40

W - 돌출

기본 피해량: 50/65/80/95/110  55/70/85/100/115

E - 성난 이빨

기본 피해량: 50/60/70/80/90  55/65/75/85/95

레넥톤

기본 방어력: 25.58  35
기본 공격력: 58.33  66

Q - 양떼 도륙

기본 피해량: 60/90/120/150/180  65/95/125/155/185

E - 자르고 토막내기

기본 피해량: 30/60/90/120/150  40/70/100/130/160
분노 강화 기본 피해량: 45/90/135/180/225 55/100/145/190/235

렝가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25  34
기본 공격력: 60  68

리븐

기본 방어력: 24.38  33
기본 공격력: 56.04  64

기본 지속 효과 - 룬 검

룬 충전 지속시간: 5초에서 증가  6초

W - 기 폭발

기본 피해량: 50/80/110/140/170에서 증가 55/85/115/145/175

E - 용맹

보호막 체력: 90/120/150/180/210에서 증가 95/125/155/185/215

럼블

기본 체력: 584.4  589
체력 증가량: 80  85
기본 방어력: 25.88  31

라이즈

기본 체력: 558.48  570
체력 증가량: 86  98

S ~ U

세주아니

기본 방어력: 27  36
기본 공격력: 56  64

샤코

기본 방어력: 20.88  26
기본 공격력: 57.58  66
기본 체력: 582.12  587
레벨 당 기본 체력: 84  89

E - 양날 독

기본 피해량: 50/75/100/125/150  55/80/105/130/155

기본 방어력: 25  34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쉬바나

기본 방어력: 29  38
기본 공격력: 60.71  69

신지드

기본 방어력: 27.88  37

사이온

기본 방어력: 23.04  32
기본 공격력: 59.72  68

시비르

기본 공격력: 57.46  65
기본 방어력: 22.21  31

스카너

기본 방어력: 29.38  38
기본 공격력: 57.16  65

소나

기본 방어력: 20.54  30

소라카

기본 방어력: 23.38  32

스웨인

기본 체력: 516.04  528
체력 증가량: 90  102

신드라

기본 체력: 511.04  523
체력 증가량: 78  90

탐 켄치

기본 방어력: 27  47

탈리야

기본 체력: 520  532
체력 증가량: 75  87

탈론

기본 방어력: 26.88  32
기본 공격력: 60  68
기본 체력: 583  588
체력 증가량: 90  95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챔피언 레벨 당 기본 피해량:60/70/80/90/100/110/120/130/140/150/160 75/85/95/105/115/125/135/145/155/165/175 (레벨 1 ~ 11에서)

Q - 녹서스식 외교

기본 피해량: 60/85/110/135/160  65/90/115/140/165

W - 갈퀴손

돌아오는 단검 기본 피해량: 60/85/110/135/160 70/95/120/145/170

타릭

기본 방어력: 25  45

기본 지속 효과 - 담대함

기본 피해량: 22 ~ 90  25 ~ 93 (레벨에 따라)

E - 황홀한 강타

기본 피해량: 100/145/190/235/280  105/150/195/240/285

티모

기본 체력: 515.76  528
체력 증가량: 82  94
기본 공격력: 49.54  58

쓰레쉬

기본 공격력: 47.7  56
기본 방어력: 16  28

트리스타나

기본 공격력: 56.96  65
기본 방어력: 22  31

E - 폭발 화약

사용 시 기본 피해량: 55/65/75/85/95  60/70/80/90/100

트런들

기본 방어력: 27.54  37
기본 공격력: 60.04  68

트린다미어

기본 공격력: 61.38  69
기본 방어력: 24.11  33

E - 회전 베기

기본 피해량: 70/100/130/160/190  80/110/140/170/200

트위스티드 페이트

기본 체력: 521.76  534
체력 증가량: 82  94

트위치

기본 공격력: 55.46  63
기본 방어력: 23.04  32

우디르

기본 방어력: 25.47  34
기본 공격력: 58.29  66

우르곳

지난 패치에서 우르곳의 스킬 안정성을 증가시키려고 했는데 Q - 부식성 폭약을 너무 조정한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 지난 변경사항 중 일부를 되돌렸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55  63
기본 방어력: 30  39

Q - 부식성 폭약

폭발까지의 시간: 0.5초  0.6초

V ~ Z

바루스

기본 공격력: 54.66  63
기본 방어력: 23.21  32.21

E - 퍼붓는 화살

기본 피해량: 65/100/135/170/205  70/105/140/175/210

베인

기본 공격력: 55.88  64
기본 방어력: 19.01  28

E - 선고

기본 피해량: 45/80/115/150/185  50/85/120/155/190

베이가

기본 체력: 492.76  505
체력 증가량: 82  94

벨코즈

기본 체력: 507.68  520
체력 증가량: 76  88

바이

기본 방어력: 25.88  35
기본 공격력: 55.88  64

Q - 금고 부수기

최소 기본 피해량: 50/75/100/125/150  55/80/105/130/155
최대 기본 피해량: 100/150/200/250/300 110/160/210/260/310

빅토르

기본 체력: 516.04  528
체력 증가량: 78  90

블라디미르

기본 체력: 525  537
체력 증가량: 84  96

볼리베어

기본 방어력: 26.38  35
기본 공격력: 57  65

워윅

기본 방어력: 24.04  33
기본 공격력: 58  66

오공

기본 방어력: 24.88  34
기본 공격력: 59.88  68

E - 근두운 급습

기본 피해량: 60/105/150/195/240  65/110/155/200/245

자야

기본 공격력: 56  64
방어력: 24  33

Q - 깃털 연타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45/65/85/105/125

E - 깃부르미

기본 피해량: 50/60/70/80/90  55/65/75/85/95

제라스

기본 체력: 514.4  526
체력 증가량: 80  92

신 짜오

기본 방어력: 25.88  35
기본 공격력: 57.54  66

Q - 삼조격

공격 당 기본 피해량: 15/20/25/30/35  20/25/30/35/40

야스오

기본 방어력: 24.71  30
기본 체력: 517.76  522
체력 증가량: 82  87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4%
기본 공격력: 55.38  60

요릭

요릭은 스플릿 푸시를 위한 스킬을 가진 챔피언인데 실제로는 포탑을 충분히 빨리 파괴하지 못하고 있네요.
기본 방어력: 30  39
기본 공격력: 57  65

Q - 최후의 의식

초석 파내기: 이제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자크

기본 방어력: 24  33
1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 +15%

제드

기본 방어력: 26.88  32
기본 공격력: 54.71  63
기본 체력: 579  584
체력 증가량: 80  85

Q - 예리한 표창

기본 피해량: 70/105/140/175/210  80/115/150/185/220

E - 그림자 베기

기본 피해량: 65/90/115/140/165  70/95/120/145/170

직스

체력: 524.4  536
체력 증가량: 80  92

질리언

기본 체력: 499.28  504
체력 증가량: 77  82
기본 방어력: 19.13  28

자이라

기본 방어력: 20.04  29
기본 체력: 499.32  504
체력 증가량: 74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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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주화 계열, 주문도둑의 검 계열, 타곤산의 방패 계열

직접적인 룬에 대한 보상보다는 기본 능력치를 조정하고 서포터가 고유 지속 효과 - 산적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이!: 모든 서포터 시작 아이템에 이제 고유 지속 효과 - 산적이 생깁니다.

타곤산의 방패 계열

룬 시스템이 개편되면서 많은 원거리 서포터의 게임 초반 포킹 피해량이 크게 증가했는데요. 그래서 탱커가 전리품 중첩을 충전하기가 훨씬 까다로워졌죠. 이번 패치에서는 타곤산 계열 아이템에 치유 효과를 추가해서 패치 후에도 골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약간 상향 조정했습니다.
전리품: 고유 지속 효과 - 전리품 중첩을 발동시켜 미니언을 처치하면 고정 치유 효과 및 잃은 체력의 2%가 추가로 회복됩니다.

주문도둑의 검 계열


주문도둑의 검

골드: 8  10
피해량: 10  13

얼음 송곳니, 서리 여왕의 지배, 수호자의 눈

피해량: 15  18
에고고: 실수로 툴팁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가 삭제되었지만 실제로는 적용되고 있습니다.

밀렵꾼의 단검

가격이 감소합니다. 톱날 단검으로 바꾸기 위해 처치해야 하는 캠프 수가 증가합니다. 캠프 사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정글 경험치 부분의 내용을 읽어 주세요!
조합 비용: 250  150 (총 비용: 500골드)
톱날 단검으로 바꾸기 위해 필요한 캠프: 3  4
삭제: 캠프 사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사냥꾼의 마체테 (및 업그레이드 아이템)

고유 지속 효과 - 손톱: 이제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2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 15%를 얻습니다.

사냥꾼의 부적

고유 지속 효과 - 이빨: 5초 동안 몬스터를 불태워 2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5초 동안 25의 체력 흡수는 동일합니다)
신규고유 지속 효과 - 불붙이기: 아이템 또는 효과로 인해 추가 체력을 얻었을 경우 이빨의 불태우기 피해량이 5초 동안 50의 마법 피해로 증가됩니다.

사냥꾼의 부적 업그레이드 아이템

고유 지속 효과 - 이빨: 5초 동안 몬스터를 불태워 5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5초 동안 30의 체력 흡수는 동일합니다)

초시계

존야의 모래시계나 수호 천사같은 방어 아이템은 팀 전투에서 유용하게 쓰이죠. 하지만 이러한 아이템을 조합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조합을 완료하면 정작 아이템이 필요했던 팀 전투가 이미 끝나버리곤 하죠. 그래서 초시계가 필요합니다. 초시계는 장기적인 해법인 아이템에 투자할 수 있게 해주는 동시에 가장 필요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죠.
가격: 600골드
고유 사용 효과 - 경직: 초시계를 사용해 경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경직 상태에서는 챔피언이 2.5초 동안 아무런 행동도 취할 수 없고 아이템도 사용할 수 없는 대신 공격도 받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됩니다.
이 게임은 내가 캐리한다: 초시계를 사용하면 초시계가 망가졌지만 업그레이드는 가능한 망가진 초시계로 변합니다. 초시계를 사용할 경우 상점에서는 망가진 초시계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가격: 2900골드 (변동사항 없습니다)
조합식: 악마의 마법서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800골드  악마의 마법서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초시계 + 200골드

수호 천사

가격: 2400골드 (변동사항 없습니다)
조합식: B.F. 대검 + 천 갑옷 + 800골드  B.F. 대검 + 천 갑옷 + 초시계 + 200골드

가고일 돌갑옷

가격: 2500골드 (변동사항 없습니다)
조합식: 쇠사슬 조끼 + 음전자 망토 + 980골드  쇠사슬 조끼 + 음전자 망토 + 초시계 + 380골드

톱날 단검

물리 관통력: 10  12

드락사르의 황혼검

물리 관통력: 18  20

요우무의 유령검

물리 관통력: 18  20

밤의 끝자락

물리 관통력: 18  20

마법사의 신발

마법 관통력: 15  18

공허의 지팡이

마법 관통력: 35%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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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

처치 관여 경험치

팀의 처치 관여 경험치를 도입했을 때 저희의 의도는 서포터가 레벨을 따라올 수 있게 하려는 수단을 마련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 대부분이 이미 앞서고 있는 팀의 스노우볼을 굴려 주고 있네요.
[삭제] 더 이상 쓸만하지 않음: 아군 평균 레벨보다 낮을 때 킬 또는 어시스트를 기록해도 더 이상 추가 경험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정글 경험치

만회 정글 경험치는 게임 초반의 손해를 만회하기가 너무 힘들지 않도록 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현재 만회 정글 경험치는 이상한 현상을 유발하고 있네요. 먼저, 전체적으로 만회 정글 경험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전체 경험치 양을 크게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두번째로, 작은 몬스터에게도 이를 적용시킨 덕분에 맵의 일부(칼날부리 및 돌거북 쪽 정글)를 지키는 것이 지나치게 중요해졌네요. 따라서 큰 몬스터에게 경험치가 집중되면 맵의 균형이 맞춰지는 동시에 적의 정글을 사냥했을 때 얻는 보상을 늘려 줄 수 있겠죠. 

또한 이번 기회에 정글 미니언/몬스터 처치 표시도 표준화하려고 합니다. 정글 캠프의 몬스터 숫자가 꽤나 다르기 때문에 미니언/몬스터 처치 수를 봐도 획득 골드를 알기가 힘들죠. 적 정글러가 나보다 골드를 더 많이 획득한건지 아니면 그저 돌거북과 칼날부리를 두 번 잡은 것인지 모르니까요. 이번 변경으로 정글러의 미니언/몬스터 처치 수를 보고 위력/성장 상태를 짐작하기가 쉬워질 겁니다.
만회 경험치: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모든 몬스터에 대해 레벨 당 경험치 30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대형 또는 에픽 몬스터에 대해 레벨 당 경험치 50
삭제: 첫 사냥 경험치 감소가 더 이상 늑대 캠프 또는 작은 칼날부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딩동: 이제 늑대 캠프에서 시작해도 레벨 2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심술두꺼비 첫 사냥 경험치 감소: 25%  50%
붉은 덩굴정령: 경험치 200  경험치 180
푸른 파수꾼: 경험치 200  경험치 180
추적: 모든 캠프가 이제 몬스터 4마리에 해당합니다. (예컨대, 심술두꺼비 = 몬스터 4마리, 작은 칼날부리 = 0.4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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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몬스터

붉은 덩굴정령

기본 공격 속도 0.6  0.5 (이제 푸른 파수꾼과 동일합니다)

미니언에 입히는 추가 피해

미니언/몬스터에 입히는 피해를 약간 증가시켜줬던 특성이 삭제되면서, 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들이 공격로 미니언을 상대하는 것이 너무 버겁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룬 시스템과 챔피언에 대한 변경 사항을 고려하면서 이 부분을 계속해서 지켜보겠습니다.
아파: 공격로 미니언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로 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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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시작하면 기다리는 시간이 꽤 길죠. 미니언 생성 전에 적진을 공격해도 대기하는 시간이 남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대기시간을 줄이려고 합니다. 이제 바드의 고대의 종, 스카너의 수정,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좀 더 일찍 활성화되겠네요. 줄어드는 10초에 맞춰서 산뜻한 출발 효과도 약간 강화됩니다.
게임 시작 시간: 1분 20초  1분 10초
완전 빠름: 산뜻한 출발 효과가 더 강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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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선택

좀 더 여유있게 룬을 선택할 수 있도록 챔피언 선택 과정의 "준비 마무리" 부분에 당분간 15초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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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제한 해제

레벨 30이라는 레벨 제한이 제거되고 레벨을 무한히 높일 수 있습니다! 

매 게임 후 IP를 획득하는 대신 레벨을 올릴 때마다 캡슐을 하나씩 받게 됩니다. 캡슐에는 거의 항상 챔피언 파편이 들어있습니다. 예외적으로 레벨 50, 75, 100 등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길잡이 캡슐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내 상태를 자랑할 수 있는 한정 보상 상품을 획득합니다. 이러한 보상에는 특별 고레벨 와드 스킨, 파랑 정수를 사용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길잡이 감정표현이 있으며, 매우 높은 길잡이 레벨에서는 보석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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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 정수로의 IP 통합

IP와 파랑 정수를 통합함으로써 레벨업 및 전리품 시스템을 연계 운영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파랑 정수는 제작소 및 상점 등 기존에 IP 또는 파랑 정수를 사용하던 곳에서 단일 통화로 쓰이게 됩니다. 상점의 모든 상품은 기존 IP 기반 시스템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예를 들어, 최신 챔피언 케인은 파랑 정수 6,300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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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에서 30까지

레벨 30 도달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려고 합니다. 레벨업 변경 사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프리시즌 FAQ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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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트 변경 사항

IP 부스트가 상점에서 사라집니다. 경험치 부스트는 그대로 판매됩니다. 활성화된 모든 IP 부스트는 자동으로 경험치 부스터로 전환됩니다. 

보상이 레벨업과 연계되면서 경험치 부스트를 사용하면 보상을 더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을 빨리 올릴 수록 캡슐을 빨리 얻게 되니까요) 이 점을 반영하기 위해 경험치 부스트의 가격이 IP 부스트의 가격에 가깝게 인상됩니다. 새로운 가격 정책은 FAQ에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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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모드 로테이션

슈리마의 모래 폭풍이 다시 불어옵니다. 초월체가 되어 슈리마의 수정의 상처를 점령하세요. 11월 10일 12:00부터 11월 14일 04:00까지, 11월 17일 12:00부터 11월 21일 04:00까지 초월 모드를 즐겨 보세요!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5명이 한 팀이 되어 고대 초월체 제라스를 처치하고 초월체의 막강한 힘을 차지하세요. 초월체가 되어 슈리마의 수정의 상처를 점령하세요.
  • 200포인트를 먼저 얻는 팀이 승리합니다. 점수는 아래의 경우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챔피언 킬당 1포인트
    • 슈리마의 유물 점령 시 3포인트
    • 초월한 챔피언 처치 시 5포인트
    • 초월한 상태에서 킬을 올릴 때마다 2포인트
점령하고 초월하세요.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초월 모드 변경 사항

이제 플레이 공간에 있는 동안 맵 어디에서나 상급 귀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힐 없음: 기지의 치유 효과는 그대로 비활성화됩니다.
그것 때문에 죽었어: 이번 변경으로 죽지 않아도 게임 중 상점에서 아이템을 고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신규 룬 시스템이 이제 초월 모드에 적용됩니다.

룬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고 바꿀 수 있지만 기본 상태에서 초월 모드와 호환되지 않는 일부 룬은 제외됩니다. 자신의 룬 페이지에 제외된 룬이 있다면 게임 내에서 자동으로 다른 룬으로 교환됩니다.

물 위를 걷는 자

물 위를 걷는 자는 강에 있을 때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니 사막에서는 쓸모가 없겠죠. 물 위를 걷는 자는 주문 작열로 교체되어 다음 스킬로 적 챔피언을 불태워 피해를 입힙니다.

좀비 와드

좀비 와드는 적의 와드를 파괴한 곳에 새로운 아군 와드를 생성하거나, 아군 와드의 지속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아군 와드를 생성하죠. 하지만 초월 모드에는 와드가 없으니 유령 포로를 시험해 보려고 합니다. 유령 포로 룬은 수풀에 들어가면 포로를 소환해 줍니다. 소환된 포로는 새로운 포로가 소환되거나 적이 쫓아낼 때까지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밝힙니다. 

유령 포로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좀비 와드는 좀 더 유용한 다른 룬으로 교체됩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하고 흡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공격로 미니언이 있다면 말이죠! 그래서 초월 모드에서는 대신 외상으로 교체됩니다. 외상 룬은 상점에서 아이템을 외상으로 살 수 있게 해 줍니다. 이자를 조심하세요!

도벽

도벽은 챔피언을 자동 공격하고, 골드와 소모품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게 해 주죠. 하지만 초월 모드에서는 골드의 균형이 조정되고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룬도 사용할 수 없게 했습니다. 그 대신 도벽은 자동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둔화 효과를 줄 수 있는 빙결 강화 룬으로 교체됩니다. 사용 아이템으로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면 적의 주변 지역을 5초 동안 얼릴 수 있습니다.

철거

철거는 포탑에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 해 주죠. 초월 모드에서는 제라스가 사라졌을 때의 아지르의 포탑 말고는 포탑이 없으니 이 룬도 사용할 수 없게 했습니다. 그 대신 적의 이동을 방해했을 때 적에게 표식을 남기는 생명의 샘 룬으로 교체됩니다. 아군 챔피언이 표식이 남겨진 적을 공격하면 체력이 회복됩니다.

과잉성장

과잉성장은 근처에서 몬스터와 미니언이 처치되면 최대 체력을 증가시켜 주죠. 하지만 초월 모드에는 몬스터나 미니언이 없네요. 하지만 적 챔피언에게 공격을 받으면 잃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할 수 있는 재생의 바람 룬으로 교체되니 걱정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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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 버그 수정

  • 눈토끼 니달리의 기간 한정 테두리가 복구되었습니다.
  • 강의 정령 나미의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이 다시 한 번 적중 시 음향 효과를 재생합니다.
  • 이제 귀환 애니메이션 중에도 보호막이 암흑의 별 바루스를 따라다닙니다.
  • 극지 사냥꾼/회색/하이에나/습격자 워윅이 더 이상 등에 기본 스킨의 초록색 휴식 시각 효과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아케이드 미스 포츈 크로마가 더 이상 사망 애니메이션 중 총에 기본 스킨 시각 효과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카타리나 및 카타리나의 모든 스킨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으며 더 이상 조용하지 않습니다.
  • 죽음의 사도 카타리나가 귀환 중 단검의 연기 시각 효과가 더 이상 지면 아래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죽음의 사도 빅토르가 더 이상 농담 애니메이션 중 기본 스킨의 음향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용광로 레넥톤이 더 이상 분노가 50 이상일 때 E - 자르고 토막내기를 사용하면 잉걸불 시각 효과를 빠뜨리지 않습니다.
  • 깜짝 파티 아무무의 R - 슬픈 미라의 저주가 전장의 안개에서 사용될 때 더 이상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 죽음의 사도 빅토르의 캐릭터 시각 효과가 캐릭터 품질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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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리품 내 감정표현

감정표현을 이제 마법공학 제작소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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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7.22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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