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에 검은사막에 복귀를 해서 즐겁게 플레이를 하던중에 바로 조금전에 당한 일을 고발합니다.

 

장소는 메디아의 엘릭지역에서 혼자서 솔플을 하고 있었는데 어떤 유저가 와서는 제가 몰고 있는 몹을 스틸을 했습니다. 저는 그거까진 그냥 넘어갔는데 그 사람이 갑자기 저한테 다가와서는

 

"님"

"같이 파티하실래요?"

 

하고 말을 걸길래 저도 대답하려고 엔터를 치는 순간에 저의 대답도 안 기다리고 다짜고짜 파티를 거는 바람에 제가 채팅 대답으로 하려고 엔터를 치려던 것이 파티 승락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때만 해도 저는 그냥 얼떨결에 파티가 되어버리고 말았지만 뭐 괜찮겠지...그러고 그냥 사냥했습니다. 같이 하는 식으로도 했었고 약간 떨어져서 각자 싸우는 식으로 하곤 했었습니다.

 

그렇게 10분 정도 지났을까...어느 순간 제가 잡은 몹들의 아이템이 루팅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는 파티라도 선빵을 치면 득권한이 개별적인가...생각했습니다. 파티 플레이를 거의 안해본 터라 잘 몰랐던 것이죠.

 

그런게 그건 아닌거 같은게 완전히 저혼자서 떨어져서 잡은 몹들도 루팅이 안되는 겁니다. 저는 이거 게임이 뭐가 잘못됐나...하고 살펴보는 순간 파티창에서 루팅권한이 어느새 파티장권한으로 바껴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헐...이거 고의인가? 그렇게 생각하고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마침 무게 경고도 떴었기 때문에 정리할 겸해서 퇴각했습니다. 그리고 템 정리를 하고 가만히 생각을 하다가 아무래도 저건 고의적인거 같다고 생각해서 그냥 일단 마을로 돌아와서 파티를 나갔습니다.

 

그랬더니 조금 있다가 그 사람이 저한테 귓말로 말을 걸더군요. 그 대화 내용은 아래의 스샷과 같습니다.

 

 

 

 

 

결국은 저와 같이 고의적으로 템까지 먹으려던 흉계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홈피에서 저 캐릭 검색해보니 저게 본캐인듯 한데 진짜 나쁜놈이 다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