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발키리(발챙)인지라 자꾸 신경쓰이네요

 

 

 

일단 현제 발생하는 현상은

 

워려: 방막을 3초 유지한 후, 가드를 내리면 3초간 슈아상태가 된다.(전후방100% 이뮨이 떴다)

 

발키리: 방막을 3초 유지한 후, 가드를 내리면 전방은99%확률로 이뮨, 후방은 60%확률로 이뮨이 떴다.

 

 

일단 명확한 사실은 "워려는 가드유지 후, 가드를 내리면, 3초간 슈아상태가 된다"이다.

 

스킬 설명엔 "일정시간 유지 시 잡기를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에 저항력이 생긴다."라고 적혀있다.

 

일단 "저항증가"라고 적혀있는데, 저항100%인 "슈아"가 된다는건 분명한 버그다.

 

 

 

그리고 논쟁거리는 이것들

 

1.가드를 내렸는데도 버프가 유지되는 것 자체가 버그인가?

 

스킬설명이 부족하다. 버그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유저의견의 다수결로 따지면 버그이다.

 

2.발키리는 "전방슈아+저항증가"인가 "저항증가"인가?

 

이걸 따지는데 젤 중요한 것은 "백어택으로 맞추면 적중 또는 cc기 성공률이 올라가는가?"이다. 난 그것에 관한 실험결과를 본 적은 없다. 하지만 다른 게임들에선 정면보단 측후면에서 공격 시 명중률 등이 올라가는 시스템이 많다.

 

검사에 이런 시스템이 있다면, 단순히 '저항증가'이지만, 백어택에선 그 보정에 의해 더 자주 넘어진다고 볼 수 있다.

이런시스템이 없다면, 스킬 자체에 '정면에선 저항99%=거의 슈아'의 효과가 붙어있는 거라고 볼 수 있다.

 

 

 

솔직히 실험글이 올라오기 전까진 전혀 모르고있었네요.

누가 가드만 올린체로 3초동안 가만히 있겠습니까ㅋㅋㅋㅋ

 

워려 작열은 아무 판정이 없지만, 작열때 아무리 때려도 cc안먹던데, 이제서야 납득이 가네요.

솔직히 발키리 유저로서 젤 어이없는건 '같은스킬인데' 심지어 '워려는 방패도 안들었는데' 방막버그마저도 워려가 좋았다니....참 기분 ㅈ같네요.

 

애당초 워려는 뒷방막이 안깨지고, 발키리는 가끔씩 깨지는 이 마당에, 발키리 방막이 워려방막보다 좋다고 말하기가 더 힘들어졌네요.

 

단순히 가드통이 많다고 좋아할 상황인가...하...뭐같네.

 

 

그냥 둘다 버그픽스되서 없어졌음 싶네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86&l=13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