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 소삼이든 소1이든 게이징이든
걍 냅두는게 좋다는 쪽입니다만
밑에 배부른 어쩌고 글쓴 분이 좀 답답한점이 있음.

일단 소3의 메리트
시노비와의 시너지 (덥슬)
5초의 공백만 있는 페배

소3의 디메리트
애매한 배쉬 ( 좋다고 하기도 뭐하지만 나쁘지도 않음)
선후딜이 답답한 쓰러스트
고정 광공비 포멀
이제는 팀베를 제외하곤 안쓰는 리레
그나마 있으니쓰는 겅호 콘센
소3으로 하위트리 다양성 제약

정리 해보겠습니다.
메리트
더블슬래시는 하위 트리중에 손에 꼽을 정도로 좋은 스킬은 맞습니다.
거기에 치명타 특성도 있지만 하자있는 특성또한 있죠
출혈시 데미지 200증가였던가...
말그대로 200 늘어나요.

패인배리어는 소3의 거의 아이덴티티급이에요
남들 널뛰기할때 말뚝딜을 제공해주죠.
게이징으로 조금의 아쉬움이 생긴다고 해도
확정과 확률의 차이는 생각보다 큽니다.
써본 개인적 느낌으론 생각보다 안터진다고 느낄때 생각보다 잘터지는 느낌임.
여튼 소3의 확정 패인배리어는 좋습니다.

디매리트
배쉬 소3을 탈시 광공비 특성도 있고
쿨타임도 3초뿐이 안됨 특성 투자가 이루어 진다면
나름 쓸만하긴 하나
넉백용 그이상은 힘든 느낌이 들죠
넉백용으론 최곱니다.

쓰러스트 예전에 써보고 선후딜에 손도 안댑니다.
할말도 없어요 범위 좁고 딜링도 아쉽고
뭔가 하나가 빠져있는듯 한데
찾기가 힘들정도로 애매해요

포멀비트 고정 광공비래요 우린 소드맨이에요
버려요 못써요

리스트레인이 예전엔 저랩단계에선 몹이 너무 아파 쓸만 했지만
쿨타임도 긴반면 지속시간은 상대적으로 짧아서
아쉽죠 많이 쓸만하긴 하나 아쉬워요
그리고 보스에서 안먹히죠 먹히면 사기니깐요

겅호 콘센은 묶습니다.
특성 및 힘/ 민 스텟으로 추가 상승률도 있죠.
울림패치 처음 이후 너프를 먹고 둘다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뭐
버프칸 밀린다 싶음 이 두개는 안쓰는게 더 이득인???
뭐 대탑 같은 곳은 다이노를 쓰니 별 상관도 없지만요

그리고 이글을 쓰는 목적이기도 한데
하위트리를 제약한다고 써놨는데
그 글쓴이는 딱 소3로3시무 이거 한트리보고 말씀 하시는거 같은데
소3을 탈수 있는 트리가 그리 많지가 않아요.
대표적으로
소3로3시무 소3핲3시무 소3핲3드랜 소3캐3드드 소3xx펜삼 소3x커삼x
자 여기서 소3을 간 이유가 무엇일까요?
겅호 및 콘센 15렙을 위해???
배쉬 광공비를 위해???? 아니겠죠?
페인배리어 15렙에 특성 챙길려고 가는거에요
그나마 건질게 덥슬이 있는거죠

정말 단순히
소xxxx도도도에서
소소소하바도도도
소하하하바도도도
소하바바바도도도
이트리에서 액티브 제일 적은게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제일 안정적인 딜을 넣을 수 있는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소3은 하위트리를 구성하는데 있어 제약을 주는게 맞아요.
더 좋은 트리?? 소하하만 가도 베기 트리에서 크컷 스라 크라운 뮬리넷 이 조합이 더 좋을수 있어요.
캐터 트리로 보자면
소소소캐캐캐드드
소소소캐캐캐드랜
소펠핲핲캐캐캐랜
이런식으로 나뉘는데
소3을 안가면 스피어 런지라는 디버프를 챙기는 트리를 만들수가 있죠.

어차피 제가 이런글 쓴다고 이해하실 것도 아니라는걸 알지만
글을 적어봐요.

그리고 저는 글처음에서도 말했지만
그냥 소삼이고 게이징이고 그냥 냅두는게 좋다고 봐요 ㅎ
계속이야기 하든 확률과 확정은 달라요 ㅎㅎ
그리고 퍼플에 낄게 없다하시는데
소3이신분들은 가죽셋에 회피카드 박으세요
회피 60이면 정말 큰 수치에요.
아니면 치발 45를 땡기세요.
명중이나 블관도 있어요
이게 뭔소리인지 이해를 못하신다면 할말은 없지만.
게이징은 타클래스 및 소1 유저들의 편의성이 올라가는 패치고
그 이득을 소3만 못받을 뿐이에요

열낼일도 없고 이슈 될 필요도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