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은 건조한 사회생활을 하는 성인들에게는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아이들의 정서 발전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이 주는 건강 이득은 이뿐만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몰랐던 반려동물이 주는 건강 장점을 소개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미국의 질병관리 센터에 따르면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우리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이나 중성 지방 수치가 더 낮았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감소

애완동물과 함께 있으면 뇌에서 옥시토신이라는 강력한 신경전달 물질이 나오는데 이 옥시토신은 즐거움을 가져오는 역할을 하고, 옥시토신 분비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혈압 조절

미국 연구진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들 중 반려동물을 키우는 환자들은 고혈압에서 회복하는 확률이 반려동물이 없는 환자들보다 무려 50%나 높았다고 합니다.


몸매 관리

하루에 한번 반려 동물과 함께 산책하는 습관만으로도 몸매 관리에 필요한 최소 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알러지 방지

특히 아이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하면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나 습진과 같은 질환에 대한 면역력이 반려동물이 없는 아이들보다 높았다고 합니다.


만성 통증 치료

좋아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있으면 사람은 체내에서 엔도르핀이 다량으로 생성되어 몸 스스로 통증을 완화를 잘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하면 통증에 대한 뇌의 민감도가 분산되어 통증에도 덜 민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회성 증가

반려동물과 교감하면서 상대방에 대한 이해심과 배려를 배울 수 있고, 자신감을 회복해 인간관계가 더 건강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 체크

반려동물은 주인의 상태 변화에 매우 민감하다고 합니다. 당뇨병 같은 경우, 개와 같은 몇몇 반려동물은 냄새로 주인의 혈당에 대한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존감 상승

반려동물은 조건 없이 주인의 외모나 성격 등을 따지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해 건강한 사회 생활 및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비만 방지

반려동물과 함께 하면 집안에서도 활동적으로 되고 반려동물과의 짧은 액티비티 만으로도운동 효과가 커 비만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 충
그렇다고 함
이 기회에 필자도 적당한 애완동물 따위 사치품 하나 구매해서
내 생활을 풍요롭게 해볼 생각임 물론 인간의 눈에 예쁘게 보이게 치장도 해주고 남들 눈을 의식해 옷 나부랭이도 입혀주고 개세퀴들은 털 깍으면 스스로를 부끄러워 한다고 어디서 들어본것 같은데 그건 인간은 편리함이 더 중요하고 예뻐 보이기 때문에 금수입장 따윈 전혀 중요한게 아님

내돈주고 내 가 산 저렴한 생명인데 내 의중이 더 중요하지

나름 내 물건의 소중함도 알고 아낄줄 아는 사람이라

세월이 흘러 내가 산 사치품이 죽으면 자기 위로를 위해
슬픔을 느끼는 기간도 가짐 참으로 도덕적이지

그렇고 보면 짐승들이 참 쓸만함, 거죽도 좋은 제품 많고
털도 인간에게 유용한 사치품중 하나고
미각의 만족감도 제공해해주고

한편으론 인간의 욕망과 오만함을 체감할수있는 존재가 가
애완물건 들 이라는 생각이 들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