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크 결과(11월 13일자): https://balance-simc.github.io/Balance-SimC/
참 여기서 Balance APL 을 보시면 정말 상세한 상황별 딜 우선순위가 나옵니다.. 만 그냥 우리는 감에 맡기고 하도록 해요 ㅋㅋ


1. 키리안 -- 펠라고스는 버그성이다.
 항상 나오는 얘기지만 여기서도 정확히 짚고 있습니다. 무슨 너프를 때리든 조정을 하든 무조건 펠라고스는 OP 일 수 밖에 없는게, 도관 하나를 더 끼는 셈이거든요. 다른 모든 영혼결속은 DPS 에 영향을 주는 영혼결속을 찍으려면 잠재력 도관 하나를 포기해야만 합니다. (주로 3갈래 갈라지는 곳에 잠재력 아닌 쪽에 묶여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쟈놈들의 행태로 봤을 때 안 고칠 것 같습니다.
  관련 와우헤드 기사: https://www.wowhead.com/news=319084


2. 펠라고스를 제외하면 나머지 성약간 1타겟 딜은 상당히 비슷하다 == 나이트페이와 강령군주는 타겟 수가 많아질 수록 불리해질 것. 하지만 펠라고스 OP.
  키리안과 밴티르는 캐릭터를 직접 강화해주지만, 나이트페이와 강령군주는 고정된 딜량을 가지기 때문에 타겟 수에 따라 스케일링되지 않습니다.


3. 나이트페이: 최근 레이드 테스팅에서 나이트페이 성약스킬은 패치노트와 다르게 더 불안정해졌다고 하네요. 7번의 힐을 하기도 하고, 별빛쇄도를 한 번도 안 날린 경우도 있고 (ㄷㄷ). 근접거리에 있을 경우 12개 중 8개가 엉뚱한 스킬이 나가기도 함.

4. 강령군주를 40% 정도 더 강하게 하는 방법: 모든 공대원이 /오라취소 적응의 무리 를 해줄 경우 (ㅋㅋㅋㅋㅋ이게뭐야) 최고의 성능을 내게 됩니다. 

5. 키리안은 정말 재미없는 단순 딜증가 버프. 이론상 포텐은 높지만 광역데미지가 들어오는 경우 큰 손해를 보게됩니다.

6. 밴티르는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그냥 쿨기에 매크로로 묶으면 끝이니까) 성약스킬이고, 너프를 거듭한 결과 1타겟에서는 가장 약하지만 다수 타겟에서 쿨기를 잘 써준다면 강력해집니다.


7. 전설은 너프를 먹었어도 만물의 조화가 단일타겟 시즈딜에서 압도적인 수준입니다. 타겟 수가 늘어나면 슬슬 따라잡히기 시작합니다. 꾸준 2~3타겟에서는 생사의 순환이, 그 이상 다수 타겟이나 던전 (단일치다가 광 잠깐 치다가 하는 셋팅) 에서는 비전맥동이 좋아집니다.
단일타겟 만물 >> 생사 > 맥동  //  이격된 2타겟 생사 > 맥동 >= 만물  // 던전심크 만물 >= 맥동 >= 생사.

던전심크나 무빙의 경우 미리 준비하고 최적화하는 게 없는 기준이기 때문에,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