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목), 16번째 캐릭터인 란이 추가됐다. 란은 공격 범위가 탄력적인 반월추라는 무기를 이용해 현란한 움직임과 경공을 펼친다. 반월추뿐 아니라, 대상에 접근하여 보조 무기인 고검을 휘둘러 피해를 주기도 하는 등 여러 스킬을 가지고 있다.

란이 검은사막에 막 추가된 클래스인 만큼, 플레이어들 중 일부는 어떤 기술을 주로 활용하면 좋을지 알 수 없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러한 플레이어들을 위해 란이 가지고 있는 주무기 기술 중에서 전투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는 기술들을 모았다.

주력 기술들은 단순한 대미지 딜링뿐 아니라, 기술 사용 중 추가 피해나 특수한 효과 등 사냥 효율이 높은 것들이 위주가 되었다. 란의 대표적인 주력 기술 중에 하나로 피어나는 지화가 있는데, 넓은 공격 범위와 다운어택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비교적 좁은 공간이지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일경구화와 연계 기술들이 주력 기술로 활용하기 나쁘지 않은 편이다.

주력 기술 모음은 어디까지나 참고 사항이며, 실제 기술 선택은 자신만의 플레이 방식에 따르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55레벨 이하에서는 언제든 기술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으니, 기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란의 대표 주력 기술인 피어나는 지화, 넓은 공격 범위와 준수한 대미지가 특징이다




= 란의 주력 기술들을 한눈에!





= 꽃놀음 / 고고한 기품



꽃놀음은 재빠르게 뒤로 움직이며 적의 공격을 피해내는 기술이다. 기술 사용 중에는 무적이며, 사용 시 10초 동안 회피율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어 위험한 순간이 아니더라도 틈틈이 사용해 이득을 볼 수 있다.

고고한 기품은 주변에 기백을 뿜어내는 기술이다. 주변의 시선을 끌어들이거나, 사용 후 15초간 전방 전력 질주 중에는 지구력이 소모되지 않는다는 효과가 있지만 주된 목적은 투지 회복에 있다. 1단계부터 +100의 투지를 회복하며, 단계별로 +50씩 늘어난다.



= 파봉안 / 살풀이



파봉안은 고검을 이용해 적을 십자로 빠르게 베는 기술이다. 스페이스 바로 발동되며, 다른 공격 동작 도중에 사용 가능하다. 적을 타격했을 때 기절시킬 수 있으며 투지를 회복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기본 공격인 반월무와 함께 사용할 경우, 파봉안 이후 반월무의 전방위 공격이 나가므로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살풀이는 반월추를 크게 휘둘러 적들을 뛰우는 공격이다. 준수한 공격력과 슈퍼 아머를 가지고 있으며, 피격당한 적에게 10초간 모든 방어력이 감소 디 버프를 부여한다. 디 버프가 있어 전투를 처음 펼칠 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마무리 단계에서 큰 피해를 줄 목적으로도 사용된다.



= 일경구화 / 삼점정격 / 흐름 : 사점변격 / 억제





일경구화는 전방의 지면에 반월추를 던져 적을 공격하는 기술이다. 피격된 적은 바운드되며, 추가 타격에 맞은 적은 다운 스매쉬가 적용되는데 이를 통해 기술을 연계하기가 훨씬 쉬워진다. 비교적 좁은 범위와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어 사용 시 숙련이 필요하다. 일경구화는 삼점정격 혹은 억제, 어르기로 이어갈 수 있다.

삼점정격은 일경구화를 통해 넘어지거나 날아간 몬스터에게 피해를 주며 끌어오는 기술이다. 추가 타격 시 바운드 효과가 있어 일경구화를 통해 넘어진 적을 다시 한번 바운드시킬 수도 있다. 삼점정격은 흐름 : 사점변격으로 이어갈 수 있다.

흐름 : 사점변격은 삼점정격에서 이어지는 기술로, 좌클릭을 유지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발동되는 기술이다. 삼점정격에 이어 한 차례의 피해를 더 주게 되고, 피격된 적은 10초간 이동 속도 감소 디버프를 받게 된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삼점정격과 크게 차이나지 않아, 일경구화에서 삼점정격으로 연계해갈 때마다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억제는 일경구화에서 이어지는 기술로, 바운드되어 넘어진 적에게 띄우기, 다운 스매쉬, 에어 스매쉬를 특수 공격을 준다. 여기에 다운 어택, 에어 어택 추가 피해가 적용되므로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 난원격 / 피어나는 지화



난원격은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준 뒤 적을 띄우고 다시 베는 기술이다. 대미지 딜링 기술로도 좋은 편이지만,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전투에서 매우 도움이 된다. 띄우기 효과 및 다운 어택, 에어 어택 추가 피해도 있어 가벼운 대상들을 상대로 모든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피어나는 지화는 난원격과 비슷하지만, 더 넓은 범위를 연속해서 공격하는 기술이다. 최대 12 타격이 가능하며, 피격된 대상을 넘어뜨리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네 번에 걸쳐 타격하는데, 적을 넘어뜨리면서 넘어진 대상에 다운 어택 추가 피해까지 주므로 다수의 몬스터를 상대하기 매우 탁월한 기술이다.



= 추도 / 봄바람



추도는 앞으로 이동하며 고검으로 적을 베는 기술로, 전방 가드가 적용되어 진입기로 사용한다. 다만,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전방 가드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다.

봄바람은 전방으로 도약하는 기술로 주변 베기, 발차기, 돌진 베기로 이어갈 수 있다. 주변 베기는 반월추를 이용한 공격으로 넓은 범위의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발차기는 회전하며 착지 지점의 적들을 공격하는 기술이다. 돌진 베기는 발차기와 마찬가지로 회전하며 고검으로 적들을 베는 기술이다. 어느 쪽으로 연결하든 줄 수 있는 피해는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추도와 마찬가지로 전방 가드가 적용되므로 진입기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