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12월 12일(목), 피파온라인4에 신규 아이콘 25인이 합류한다. 금일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19 하반기 아이콘에는 미리 알려진 D. 드로그바 외에도 '마에스트로' 지네딘 지단, A. 델피에로, D. 베르캄프 등 한 시대를 풍미한 전설적인 선수들이 포함되어 있다.

포지션별로 살펴보면 공격수의 수가 가장 많다. 이언 라이트, 파울루 푸트리, 테디 셰링엄, O. 솔샤르, 이언 러시, 로비 파울러, 가린샤, H. 크레스포, D. 베르캄프, B. 라우드루프, D. 드로그바, 잔프랑코 졸라, O. 비어오프, A. 델피에로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 신규 아이콘 25인의 명단이 공개되었다


미드필더에서는 프랑스의 전성기를 이끈 지네딘 지단의 이름이 눈에 들어온다. 지단은 185cm, 77kg의 신체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지단과 함께 콜롬비아의 C. 발데라마, 브라질의 소크라테스도 CAM 포지션으로 등장하게 된다. 현재 피파온라인4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는 에마뉘엘 프티도 아이콘에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로는 G. 잠브로타, 호베르투 카를루스, 알렉시 랄라스가 출시된다. G. 잠브로타와 호베르투 카를루스의 포지션은 각각 RB와 LB이며 알렉시 랄라스는 센터백으로 구분되어 있다. 독일 출신의 옌스 레만과 잉글랜드 출신의 데이비드 시먼은 골키퍼로써 아이콘에 합류했다. 신규 아이콘은 포지션과 신체 조건 등 간단한 정보만 공개된 상황이며, 상세 능력치 및 급여는 아직 확인되지 않는다.

이와 함께, 기존 아이콘 9인의 재평가도 예고되었다. 요한 크루이프와 에우제비우, 로베르토 바조는 오버롤이 3, 급여가 1 상승할 예정이다. 이어, F. 칸나바로, 히바우두, 프랭크 램파드, 스티븐 제라드, C. 마켈렐레는 오버롤 2 상향 조정이 진행되며 스페인의 라울은 오버롤 2와 급여 1이 오를 예정이다. 기존 아이콘 재평가 또한 12월 12일(목)로 예정되어 있다.


▲ 기존 아이콘도 오버롤 상향 조정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