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성남 FC


성남FC가 EA SPORTS FIFA 온라인 4 프로게이머 김정민과 재계약을 맺으며 2016년부터 이어 진 동행을 지속하게 되었다.

김정민은 성남FC 입단 이후, ‘EA Champions Cup 2016 Summer’ 우승과 FIFA 온라인3 Championship 2017 시즌 1 우승 등 주요 대회 챔피언을 거머쥐며 ‘피파황제’로서의 면모를 과 시한 바 있다.

작년 3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EA Champions Cup Spring 2018’에도 한국 국가 대표(팀 ‘네메시스’)로 출전하며 기량을 선보였다. 김정민은 "4년 동안 항상 나를 믿고 지원해준 구단에 감사하다. 올해 K리그1 무대로 복귀한 성 남의 좋은 기운을 받아 나도 좋은 성적을 거둬 가치를 입증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성남은 지난 2016년 7월 국내는 물론 아시아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e스포츠 선수를 영입하 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지난 3년 간 FIFA 온라인 게임을 활용한 홈경기 이벤트와 FIFA 온라 인 3 아마추어 대회 개최 등 e스포츠를 통한 구단 홍보 플랫폼 다양화에 기여해왔다. 최근 한 국프로축구연맹의 e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와 맞물려 성남도 김정민과 계약을 연장하며 프로 모션 진행 등 구단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김정민은 올해 5월로 예정되어 있는 ‘EACC 2019 Spring’을 목표로 FIFA 온라인 4 정상 에 오르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