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에 목말랐던 유저들의 갈증이 이제는 조금 해소될지도 모르겠다. 넥슨에서는 피파온라인4 5월~7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관련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탤런트 설인아가 라디오 진행 방식으로 5월부터 7월까지 추가될 신규 콘텐츠들을 소개한다.


■ 트레이드 시스템의 향기가 나는 에이전트 시스템

피파온라인3의 트레이드 시스템을 피파온라인4에서 새롭게 구성한 '에이전트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에이전트 시스템은 의뢰 리스트에 맞는 선수들을 넣어서 보상을 받는 형식이다.

특히, 에이전트 시스템에서 받는 보상은 단계별로 나누어진다. 의뢰 선수에 따라 1단계에서 완료될 수도 있고 5단계까지 진행해야 될 수도 있다. 해당 보상에서는 선수팩은 물론, BP와 각종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클럽/국대 스쿼드 유저들이 기다려온 팀컬러 시스템

유저들이 가장 많이 기다려온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다. 이번 팀컬러 시스템은 기존 선수들을 투입하던 방식에서 선수들을 보유하기만 해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팀컬러 시스템은 소속 팀 선수들을 보유하면 얻게되는 '소속 팀컬러', 강화 선수들을 보유하면 적용되는 '강화 팀컬러', 그리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여 발동되는 '관계 팀컬러'로 나뉜다.

유저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것은 역시 '관계 팀컬러'이다. 영상에서는 '환상의 투톱'과 '풀백 라인'의 관계 팀컬러가 적용중인 것을 볼 수 있다. 기자의 생각으로는 해당 팀컬러는 피파온라인3에 있었던 'Man Utd 철의 4백' 등과 같이 현역시절 좋은 시너지를 보였던 선수들을 함께 기용하면 발동하는 효과가 아닐까 감히 예상하고 있다.



▲ 피파온라인3 시절 존재했던 맨유 철의 포백 팀컬러 효과




■ 감독 모드를 이제는 피파온라인4M에서도!

PC버전에서만 가능하던 감독모드를 이제는 피파온라인4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다. 아마 해당 감독 모드를 통한 공식 경기 등의 경쟁 모드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영상에서 감독 모드의 업데이트는 조금 시간이 걸린다는 멘트로 보아 가장 늦은 시기인 7월 중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상대 유저의 AI와 대결하는 '스쿼드 배틀'

스쿼드는 상대 유저이지만 플레이는 AI가 진행하는 '스쿼드 배틀' 모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상대 유저가 접속해있지 않아도 대결이 가능하며, 매치전 실력에 맞게 난이도를 조정할 수도 있다.

각종 랭커들과 프로게이머의 스쿼드와도 대결이 가능하며, 승리할 때마다 획득한 포인트로 매주 순위가 산정된다. 또한, 스쿼드 배틀에서만 있는 챔피언스리그 챌린지까지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