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목), 피파온라인4에 추가되는 신규 클래스에 대한 정보가 'GM꿀벌의 하프타임'을 통해 공개되었다.

금일 업데이트 이후 만날 수 있는 신규 클래스는 많은 구단주들이 예상한 것처럼 'HEROES OF THE TEAM'(이하 HOT)이다. 세계 주요 리그의 클럽별 레전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속 선수는 총 251명이다.

영상에서는 호나우두, J. 크라위프, R. 굴리트, A. 시어러, P. 스콜스, P. 말디니, R 바조, T 앙리, F. 램파드, A. 셰브첸코, L. 메시 등 다수의 선수가 98의 오버롤을 지닌 것으로 확인된다. 이어 A. 델 피에로, P. 비에이라, 루이스 피구, R. 반 니스텔로이 등은 97의 오버롤을 갖추고 있다.

차범근, R. 퍼디난드, L. 메시 등 일부 선수는 1강화 기준 상세 능력치 정보도 공개되었다. 차범근은 속력, 가속력이 각각 98, 104고 골 결정력은 102를 기록하고 있다. 기존 클래스와 달리 양발 선수라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R. 퍼디난드는 95, 93의 속력 가속력을 갖췄고 가로채기, 민첩성 등이 TC, TT보다 향상되었다.

HOT L. 메시의 급여는 20이다. 속력은 97이지만 가속력, 골 결정력, 프리킥, 드리블, 볼 컨트롤, 민첩성, 밸런스 등의 능력치 수치가 100을 넘어선다. 같은 급여의 19TOTS 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가속력, 골 결정력, 크로스 등에서 우위를 점하는 대신 짧은 패스, 민첩성, 밸런스가 다소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 오버롤 98 선수로는 호나우두, J. 크라위프, R. 굴리트 등이 있다


▲ HOT 차범근은 양발 선수로 출시될 전망이다


▲ HOT L. 메시의 속력, 가속력은 97, 106으로 확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