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구입한 후 용도 변경을 위해서는 각종 건축용 재료가 필요한데 그 중 다듬어진 석재를 얻기 위해서는 '가열하기' 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다.


가열하기 지식을 알려주는 NPC는 벨리아 마을의 7시 방향에 위치한 토스카니 농장에 위치하고 있다. 토스카니 농장의 안쪽을 살펴보면 저택이 하나 보일텐데, 바로 앞의 탐험 거점 관리인 '오비디오 토스카니'를 찾으면 된다. 해당 NPC와 대화를 통해 가열하기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이야기 여력이 10 필요하다.



▲ 토스카니 농장은 벨리아 마을에서 7시 방향으로 상당히 가야 한다.


가열하기 지식을 배웠다면 건축재료인 다듬어진 석재를 얻을 수 있다. 필요한 준비물은 화로와 거친 석재다. 화로는 마을의 대장장이에게 1,000골드에 구입할 수 있으며, 거친 석재는 곡괭이를 장착한 상태에서 곳곳에 흩어진 돌을 채석하면 된다. 간혹 돌의 위치를 못 찾는 사람이 있을텐데 길가나 마을 주변에서 돌덩이 모양이 보인다면 대부분 돌을 채석할 수 있다.


화로를 구입하여 거주지에 설치하였다면, 상호작용을 통해 석재를 가공할 수 있다. 거친 석재가 10개가 있으면 다듬어진 석재를 얻을 수 있으니, 미리 넉넉하게 채석해 놓도록 하자. 가공할 때 '아이템이 부족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가공에 쓰인 거친 석재의 수가 부족하다는 것을 말한다.


◆ 다듬어진 석재 만들기 핵심 정리

1. 벨리아 마을 서남쪽 토스카니 농장의 '오비디오 토스카니'에게 가열하기 지식 획득

2. 마을의 대장장이에게 화로 구입

3. 거친 석재를 채석할 곡괭이 구입(재료상인)- 채집도구는 내구도가 존재한다.

4. 곡괭이를 사용하여 거친 석재 채집(최소 10개 단위)

5. 거주지에 화로 설치 후 거친 석재를 가공해 다듬어진 석재 획득


▲ 마을 부근에서 보이는 평범한 돌을 채석하면 거친 석재가 나온다


▲ 뜨거운 화로에 사정없이 석재를 올려놓으면 다듬어진 석재가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