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목), 검은사막에 '마르니의 연구 상자'가 추가됐다. 마르니의 연구 상자에서는 '위대한 마르니의 돌'을 얻을 수 있는데, 여기에 표본을 채운 뒤 NPC를 통해 상자로 교환하여 노란색 등급의 액세서리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이후 교환한 위대한 마르니의 돌은 소모되는 것이 아니라 누적 요구치가 초기화된 상태로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

신규 아이템인 마르니의 연구 상자는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영지의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데, 발렌시아의 수문장이나 드리간 트쉬라 폐허의 크바리악 등을 처치하면 더 높은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마르니의 연구 상자를 사용할 경우 또 다른 신규 아이템인 위대한 마르니의 돌을 얻게 된다.

위대한 마르니의 돌은 모두 19개 종류가 있으며, 앞서 언급한 지역의 사냥터 외에 프로티 동굴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도 위대한 마르니의 돌을 얻을 수 있다. 표본을 채우는 방법은 기존 마르니의 돌과 마찬가지로, 종류에 따라 정해진 사냥터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표본을 모두 채운 후에는 NPC 얼렁뚱땅 실험체 (기존 마르니의 돌 교환 NPC 얼렁뚱땅 토시)를 통해 '마르니의 지원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지원 상자에서는 노란색 등급의 액세서리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데, 툰그라드 액세서리, 오우거의 반지, 라이텐의 동력석 등 가격대가 높은 액세서리들도 포함되어 있다.

교환 NPC는 모래알 바자르, 샤카투의 영역, 발렌시아 수도, 이벨랍 오아시스, 지혜의 고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외 발렌시아와 카마실비아, 드리간 지역의 사냥터 거점 관리인 근처에서도 찾을 수 있다.



▲ 탐험 거점 관리 NPC 옆에서 얼렁뚱땅 NPC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