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이적시장에는 큰 변화가 찾아왔다. 지난 24일(목) 새로운 얼굴들이 피파 온라인4에 대거 합류했고 이 중 일부 선수는 상당한 시세를 보이고 있다. 19TOT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시세는 무려 약 4억 5천만 BP를 기록하고 있고 같은 클래스의 L. 메시의 거래 가격도 2억 7천만 BP가 넘어간다.

이 외에도 19TOTY, GR 클래스 상위권 선수들은 기존 인기 선수들을 밀어내고 이적시장 시세 상위 20위 안에 다수 포함되었다. 지난주와 이번 주 모두 TOP 20에 포함된 선수는 18TOTY L. 메시, 18TOT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TT 호나우두 정도인데 이들마저도 순위가 하락했다. 변동 여부를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 추세로는 시세 상위권 선수들의 세대교체가 이루어지는 분위기다.


▲ 19TOTY 호날두는 시세가 4억 5천만 BP에 형성되어 있다


1주일 사이 이적시장의 판도가 변했다. 지난주에는 18TOTY, TT, NHD 클래스 일부 선수들이 거래 가격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었다. 그러나, 목요일 업데이트와 함께 19TOTY, GR, 19KFA 클래스가 출시되고 PL 클래스도 명단 변경이 이루어지며 이적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금일 이적시장 거래 가격 상위 20인의 선수를 살펴보면, 기존 대장급 선수의 이름을 찾기 쉽지 않다. 최상위권은 19TOTY 선수들이 대세로 떠올랐고 GR, PL 클래스 일부 선수들도 상당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다. 한동안 시세 1위 자리를 유지한 18TOTY L. 메시는 1주일 사이 시세가 730만 BP 하락했고 순위 또한 11위로 밀려났다.

19TOTY는 12명의 소속 선수 모두가 거래 가격 상위 20위 안에 포함되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위, L. 메시가 2위에 올랐고 이어 K. 음바페, R. 바란, 네이마르, K. 더브라위너, V. 반데이크, L. 모드리치가 뒤를 이었다. 클래스 내에서 가장 저렴한 마르셀루의 가격도 약 4,600만 BP로 상당한 편이다.

GR 클래스에서는 L. 메시, P. 포그바, W. 루니, K. 음바페가 집계에 포함되었고 PL 클래스 소속으로는 L. 메시가 19위에 올랐다. TT, 18TOTY 등 기존 클래스는 신규 클래스 등장 이후 전반적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이며, 시세 상위 20위 안에는 18TOTY L. 메시, 18TOTY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TT 호나우두만 남았다.


▲ 1월 30일(수) 이적시장 거래 가격 TOP 20


19TOTY 클래스는 지금도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가격을 기록하고 있지만, 시세 변동 내역을 살펴보면 출시 이후 소폭 하락이 진행된 것으로 확인된다. 호날두는 5억 1천만 BP까지 올랐었고 L. 메시는 약 3억 4천만 BP에 거래가 이루어진 적도 있다.

GR 클래스는 선수에 따라 시세 변동에 차이가 있다. L. 메시나 W. 루니, K. 음바페 등은 25일에서 26일 사이 최고가를 기록한 뒤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P. 포그바처럼 오히려 시세가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는 선수도 있다. 즉, 출시 이후 시간이 흐르며 선수 평가, 공급량에 따라 급격한 시세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시세가 안정적인 상황이 아니기에, 구단 가치에 민감하다면 신중한 구매가 필요하다.

일부에서는 이번 주를 TT 클래스, NHD 클래스 인기 선수 구매 적기로 보기도 한다. 신규 클래스 출시와 함께 하한가 매물이 쌓이며 가격이 크게 하락했기에 평소 구매하고 싶은 선수가 있었다면 이적시장을 조금 더 자주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이 또한 내일 공개되는 설맞이 이벤트에 따라 가격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 GR 클래스 L. 메시는 가격이 하락세다


▲ 가격이 크게 하락한 TT 클래스를 구매하는 이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