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
2026-06-26 08:26
조회: 1,443
추천: 9
망무새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안녕하세요
저는 타게임으로 메이플을 진득하게 했었는데요 그때도 언제나 망무새가 엄청 많았습니다 콘크리트 층이 확실한 메이플에서도 ㅋㅋ 겜 망한다고 커뮤에서 계속 난리법석인 때가 있었어요 그 때 했던 사람으로서 팩트체크 해드리겠습니다 25년도 겨울 메이플 겨울 1. 이벤트 볼륨이 겨울방학 때 매번 하던거 반복이라 사람들이 실망이 컸다. 이때 망무새들 엄청 많았다 2. 이때 사냥터며 헤네시스며 사람이 거의 없었다 3. 인구수도, 템값도, 쌀값도 모든 지표가 동시에 다 추락했다 4. 지금은 억당 2400이 넘는 메포는 1800원대 였으며 쌀값 또한 지금 1800원이 넘는데 그 때는 1500원대였다 (메포 2000원대가 깨졌다고 난리도 아니였다) 5. 이때 김창섭 별명은 신창섭이 아니라 개창섭으로 커뮤니티에서 조리돌림 엄청 당했었다 (지금은 다들 찬양하기 바쁜데 작년에는 진짜 사람들이 욕 엄청 했습니다) 제 경험상 모든 RPG 게임은 비수기와 성수기가 존재합니다 메이플처럼 25년이 넘는 게임도 그러니까요 사실 뉴비와 고인물 격차가 제일 심한 게임도 메이플일 겁니다 지금 뉴비가 챌섭으로 유입해도 고인물과의 격차를 따라잡기는 사실상 불가능이라 보시면 됩니다 (285랩 유니온, 유챔, 자석펫 5마리, 야누스 30랩, 최상위 보스갈 스펙 등) 메이플 비싼 템은 한 부위당 현금으로 억이 넘어요 유명한 스트리머 차xx분 캐릭 하나 정리한다 했을 때 현금으로 20억에 판다 했고 산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ㅋㅋ 그럼에도 지금 메이플이 엄청 흥하지요? 아이온2도 다를거 없습니다 적당한 곳까지 사다리 잘 놔주고 게임이 재미만 있으면 되요 그런 의미에서 아이온2도 마매 딸깍임에도 재밌는 요소와 콘크리트 층 생길 요소들이 엄청 많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뉴비분들이 4티어까지 템과 날개를 얻더라도 불신, 무의 요람, 데우스, 아르카를 세 번 이상은 깨는 퀘스트 주면 좋겠어요 저는 진짜 재밌게 했거든요 기존에 잘 만든 던전들을 그냥 점핑 시켜버리는 건 아쉽다 생각합니다 째든 망무새들은 언제나 등장했고 언제나 시간 지나면 사라집니다 게임이 점차 나아지고 있는건 분명하니까 자기 템포로 게임 즐기는게 좋은거 같아요 그럼 200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