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편의성도 어떻게 보면 수익증대와 관계 된거긴 한데 특히나 시간소모 이부분은 직결이고

간접적으로 무게까지 어떻게 보면 수익이랑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있음

생활 컨텐츠가 초창기에 설계해놓고 실상 마노스 이후 수량 증가에 초점이 맞춰줘서 실상 직접적인

수익 증가로 개선됐었음 물론 채집 요리황납빼면 다른 컨텐츠는 거의 뭐 그냥 언발에 오줌누기식이라

그때그때 임시방편이였지만

암튼 생활 초창기에 설계된 기본틀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음 근데 겜이 오래되고 땜빵식 상향을 하다보니

버려진 컨텐츠가 너무 많음 아예 초기에 만든것들을 이젠 좀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

개인적으로 잡재료들이 너무 많음 곡물만 해도 뭐 보리 밀 감자 옥수수 고기 생선 종류도 

연금봐도 피 수액 광석 나무도 오만가지 이런 하위재료부터 아예 통합시킬 필요가 있어보이는데

요리뿐 아니라 가공 연금 이런 하위 재료들 쓰는 생활은 그냥 재료 좀 아예 통합시켜 버렸으면 좋겠음

그리고 연금도 요리 실상 하위요리나 안쓰는 비약들도 그냥 통합 좀 시켜 버리고

검사를 하면서 느끼는게 뭔가 개선하고 이러는게 많긴한데 실상은 그냥 땜빵수준이라

뭔가 삭제할건 도려내고 없애야 하는데 그냥 방치하는게 너무 많은거 같음

뭔가 안쓰는것들은 없애서 통합 좀 하자 넘 난잡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