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쓴이는 구축간접너프들과 계속되는 치명적 문제점들 그리고 앞으로 써내려갈 내용에 대한 문의가 스샷을내놓으라는 이유를 대서 멘탈이 바스락되어있는 상태기에 읽기 불편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일단 그 이유에는 쾌속순항이 포함되어있음. 이미 눈치챈 항해러들도 있겠지만 그냥 말해서는 못알아듣기 쉽기때문에 설명부터함.


1.탑승물들의 지구력, 식량의 소모 매커니즘에 대해

중형이상의(바탈리범선) 선박들의 매커니즘은 기본적으로 말과 유사한 부분을 지닌다.

말은 달리는(shift이동) 상태에서 3단계의 속도를 가지며 전력질주가 있을시 3단계를씹고 전력질주가 나가고 순간가속은 3단계 혹은 전력질주상태에서 일정시간유지된후 시전이 가능해진다. 드리프트동작중 전진키를 누를시 일정시간유지된상태로 취급되어 지구력이 2단소모되면서 순간가속이 시전된다.
이런 배랑 쓸데없어 보이는 말을 왜 하느냐.(사실 몰라도됨) 배도 거의 똑같은 메커니즘으로 굴러가기 때문.

그래서 배는 어떤식으로 굴러가느냐.
똑같이 배도 3단(그냥 전진시 0단)속도로 구성되어있으며 3단계 속도에 도달했을때 대시키+전진으로 쾌속순항을 이용할 수 있다.

0단속도에는 식량이 소모되지않으며(본섭에선 이 상태에서만 급발진가능)
(연구소에서 나온 개선어디감 $#@#% 급발진, 연속쾌속순항)

1단에서 1,250 2단에서 1,250 3단에서 1,700 그리고 쾌속순항에 4,200 이라는 식량이 소모된다.
그리고 이 규칙에 따르면 대시를 누른상태로 계속이동시 쾌속순항때 1,700+4,200의 식량이 소모되야하는데..

2.
이렇게 소모가 된다.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1,205,200의 식량에서 소모되야할 식량은5,900
하지만 짤에서 결과 식량은 1,195,100으로 10,100의 식량이 소모되었다.



이 짤은 최고속도에서 쾌속순항만 사용한 짤이다. 잘보면 배도 툭 끊기면서 식량이 두번 사라진다.
쾌속순항을 사용했을때 버벅거리는건 모션의 문제가아니라 식량이 한번더 소모되면서 생기는 끊김이다.

그리고 첫짤을 이해못한 사람들을 위해 느리게 쾌속순항을 연달아쓰는 짤이 있다.

원래 규칙대로면 2번써져야할 식량이 정확히 3번소모되는것이 잘보일 것이다.

이 버그는 식량으로 대체된 연안의 시대가 패치된 직후 이래로 쭉 이어져온 버그로 아직까지 고쳐지지 않았으며 위의 짤들은 무려 오늘(9.25)패치이후 찍은짤이다.
(이러니까 대양좀만 헤매든 역류든 역풍만나는거 뚫고가면 식량이 거덜나지)

그리고 이에대해 문의한 내용과 답변. 참고로 당시에는 식량이 1/1000 되어 표시됬으므로 지금과 다를게 없다. 4= 약 4,000

1:1 문의 답변 안내
모험가 님, 안녕하세요.
고객센터에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완료되었습니다.
답변 내용
선박(구축함)쾌속순항2019-09-18
안녕하세요.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사막의 안내자 루빈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문의는 잘 받아보았습니다.
에페리아 구축함의 쾌속순항 기술 사용 시 식량이 2회 소모되어 
당혹스러우셨을 텐데 문의 접수량이 많아 답변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기재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살펴보았으나,
아쉽게도 현재 전해주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되지 않아 즉시 도움을 드리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소모되는 식량의 상세한 수치 혹은 관련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조금 더 상세한 내용으로 재문의를 접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어 오랜 기간 기다려주셨으나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겁습니다. ㅠ_ㅠ
 
안내해 드린 내용이 잘 전달되었길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시거나 말씀해주실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모험가님! 문제해결에 도움되셨나요?
문의 내용
선박(구축함)쾌속순항2019-09-08
이메일
제목선박(구축함)쾌속순항
상세
- 발생일시 : 상시
- 내용 : 쾌속순항 시전시 식량이 4 / 4로 두번소모되는데 의도된게아니라면 빠르게 수정됬으면 좋겠습니다.


이걸 스샷으로 어캐설명해 #$%@

유사팁이지만 바다를 나가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것이라 생각해서 간략하게 정리했고,
구축함이 식량보급비가 가장 비싼것부터 마음에는 안들지만 넋두리는 둘째고 바가지씌우는게 어이없어서 올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추가)

참고로 구축함만 그런것도 아니고 선원 때문도 아님 귀찮아서 선원냅뒀는데 논지엇나가는 댓글 은근나와서 걍 첨부함
핵심은 식량으로 바뀌면서 쾌속이 코스트 두 번 쿰척하는게 문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