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치창 업데이트 이후 신버전이 있습니다.
다만 수정세팅등을 시뮬레이션 해보고싶은경우,
신버전보다 이 글의 버전이 보다 유용할 수 있습니다.



세 줄 요약

1. 주황색칸에 필요정보를 입력하세요. 

2. 수정과 도핑은 체크박스를 이용합니다.

3. 결과값들은 근삿값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기재해 놓았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버전에 대한 요청이 있어 링크를 올립니다.
UI 디자인에 제약이 많아 엑셀파일보다 조금 투박하나
기능은 같습니다.
파일 - 사본만들기로 저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PVEAccuracy Calc 2 파일은 첫번째 파일과 달리
특수함수를 지원하지 않는 구버전 엑셀에서의 사용을 위해
일반함수를 적용한 버전입니다.(엑셀 2016프로버전 미만의 버전)
두번째 파일에서는 모든 체크란에 체크하지 않아도 오류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모든 체크란에 체크할 수 있도록 유의해주세요.





이 계산기의 소스는 글쓴이가 제작한것이 아니고
검은사막 Reddit 커뮤니티의 NA유저 Bigandshiny님의 적중력 계산기를 
참고하여 인터페이스 등을 보다 사용하기 쉽도록 직관적으로 개량하고
현재 수치적용이 확실치 않은 부분을 수정해놓은 것입니다.

(몇몇분들이 팁게에 올려주셨던 그 적중력 계산기의 원작자입니다.)

따라서 실험으로 밝혀낼 수 밖에 없는 사냥터별 회피수치 등의 업데이트는 전적으로
Bigandshiny님의 정보를 따릅니다.



 * 길드 적중스킬에 대한 고찰 *

해당 유저의 마인드맵을 보면 길드 적중스킬 실험값에 대한 고찰이 현재 진행형임을 
알 수 있는데, 이는 현재(혹은 과거의 어느시점부터) 길드 적중스킬은
총 적중'률'에 대해 퍼센트포인트로(합연산) 계산되지 않으며
퍼센트값으로 적용되는지도 확실치 않다는 것입니다.

실험 보고서를 보면 다소 적은 표본(약 5천회)을 통해 이러한 결과를 도출해 낸 것을 알 수 있으나
해당 값을 분석해본 결과 길드 적중스킬의 포인트는 총적중률에 대해
 퍼센트로(곱연산)적용되는, 혹은 전혀 적용되지 않는
양상에 수렴하고 있었으므로 이에따라 수식에 약간의 변형을 주었습니다.

(분석에는 고점 증가율 추이 분석법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유효값이 너무도 미미하여, 
이 계산기 역시 곱연산 가설을 토대로 한 근삿값 계산을 수행합니다.) 


정리하면, 

현재 실험 결과로는

캐릭터 총 적중력 : 400
캐릭터 총 적중률 : 10%
길드 적중스킬 단계 : 5단계

 
= 캐릭터 총 적중력 : 405   ---- X
= 캐릭터 총 적중률 : 15%  ---- X
= 캐릭터 총 적중률 : 10.5% ---- O

에 가까운 값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물론 해당 유저의 실험 통제환경이 어떠한지 정확히 알 수 없으며
다소 적은 표본에 의한 결과일 수 있으므로 
혹시 해당 내용에 대해 게임사로부터 직접적인 문의답변을 받은 분이 계신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로 말미암아 작성하는 툴팁)

수정상황/도핑상황의 모든 란에 체크하지 않으면 
'적중력 계산오류'를 출력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이는 적중력 변수를 빼뜨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쓴이의 각종 계산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