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별 유 -> 동

주무기 
공격력 추가 데미지 17 표기 공격력 9
26의 공격력 증가

각성 무기
공격력 추가 데미지 12 표기 공격력 9

21의 공격력 증가

+ 보너스 공격력

수정

반역은 기존 보조 수정으로 고정
무력8 모든 공격력 40 반역2 모든 공격력 10 몬스터 추가 공격력 10
60의 공격력 증가

수정 세팅으로 취할 수 있는 공격력이 늘어나면서 스팩을 올리는 메타가 바뀌었다고 봅니다
공격력 위주로 올리고 방어와 저항 수정으로 부족한 방어를 보충했다면
지금은 cc기 걸려도 방어로 버티는 방어 위주로 가는것이 금액적으로 효율이 좋다 라고 말씀드립니다
사냥터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올룬 생잠묘 이외는 방어나 저항은 필요 없다고 봅니다
방어와 저항 수정을 모두 빼고 부정 반역 무력으로 채울 경우 동검별 2개 정도의 공격력을 챙겨버립니다
장비로 동검별 2개급의 스팩을 올린다고 생각해 본다면 앞이 깜깜 할 것입니다
하지만 방어를 올림으로 사냥은 더 안정적이게 되면서 공격력은 아주 간단하게 뻥튀기가 되어 버린것이죠
이런 메타가 되어 버리니 나머지 수정의 가치를 싹 내려버려버린것이죠
방어는 공격력 대비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보너스 구간의 효율이 퍼센트로 올라 올리면 올릴수록 보너스 효율이 극대화 되기 때문에 공격력 구간의 효율보다도 월등하게 뛰어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손쉽게 카프만 바르면 됩니다

에디트로 장착이 불가능한 장비 슬롯에 무기로 도배해 버리는 이런 형국이 되어 버렸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유검별 유악세 까지는 조금만 노력하면 어렵지 않게 맞출수 있습니다 이후 구간의 공격력 스팩업은 너무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걸 매꾸기 위해 고드 아이가 나왔지만 이 구간부터 공격력 수정으로 공격력을 뻥튀기 하고 방어에만 올인하면 너무 말도 안되게 쉽게 효율을 올리는 세팅이 되버립니다

공격력 위주로 가시던 계획을 수정해 현제 수정으로 보는 이득으로 방어를 올린다해도 손해 볼 일도 없고
카프가 좀 비싸지더라도 버는 족족 방어에 올인 하시면 만족감은 크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