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계섬 나루터 지기 옆에서 자낚을 잠시 돌렸는데, 2시간 안쪽에서 보물어종인 흰꼴뚜기를 잡았습니다. (도인22 숙련도 1143입니다. 숙련도에 따른 보물그룹 획득확률 증가는 2.8% 입니다.)
그런데 어류도감 보닌까 제가 잡은것 크기가 42인데 이미 꽤 많은 사람들이 잡았는지  1등인 분이 51이고 10위인 분이 49 시네요. 예상해 보건데 남포쪽에서는 다 잡힐거로 생각하지만, 남포에서 3일 낚시한 도인낚시꾼 한분이 보물은 코빼기도 못봤다고 해서 전 벽계를 가보았습니다. 일리야섬에서만 잡히는 검은눈 꽃게 처럼 여기도 섬에다 박아놨나 하고요.




마른해산물 6번에 (VI) 처음부분은 아침의 나라 바다물고기 들이고, 그 다음으로 말린 흰꼴뚜기가 있길래 말려지는 보물을 내놨나보다 했더니 이거 안말려집니다. 똥겜이 똥겜한것으로,,







+++++
해모섬 나루터지기 옆에서 4시간 자낚했는데 흰꼴뚜기 6마리 잡혀있네요




++++++/++++++
4월 5일 패치이후 뭘 건든건지 아니면 저번의 꼴뚜기 6마리가 운이 매우 좋았던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해모섬 서도(섬이 두개라 동도 서도라고 이름붙일때 서쪽섬) 에서 3시간, 다시 나루터 지기 옆에서 2시간 낚시했는데 꼴뚜기 안잡혔습니다.


+++++/+++++/+++++
4월 6일은 벽계섬에서 10시간 이상 낚시 돌렸고 흰꼴뚜기 9마리정도를 잡은것 같습니다.
또한 달래나루 ( 높새 볏골마을 위쪽의 나루터) 에서 낚시 3시간 정도 진행했고 흰꼴뚜기 한마리 잡았습니다.
댓글에 꽃새우 잡은분이 계신데, 꽃새우도 보물어종입니다 벽계섬에서 잡으셨다고 하시네요.




+++++/+++++/+++++/+++++/+++++
4월 7일 벽계섬에서 16시간 이상 자낚 돌렸고 (가방 풀로 차서 멈춰짐) 흰꼴뚜기 6마리와 꽃새우 2마리를 잡았습니다. 벽계섬에서 꽃새우 나오는것을 작성자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