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사막 커스터마이징이 
상당히 복잡해서 많은분들이 어려워하시고, 특히 자주 놓치시는 부분이 있어서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고작 게임 캐릭 만드는것이지만, 사실 사람이랑 같은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기에..
사람의 얼굴형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예쁜 캐릭터가 만들어집니다.

기껏 만들고 나니까..왠지 뭔가 이상하고, 어색해 보이는 경우는 
인체 비율을 놓쳤을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평생 사람을 보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그에 따른 인체의 비율이 각인되어 있어서,
그 비율이 벗어나면 이상하고 무섭거나 왜곡되게 느껴집니다.



간단하게 타 게임에 잘 만들어킨 미인 캐릭으로 예시를 해보면

(모든 이미지는 누르면 커집니다)


마영전의 아리샤 캐릭입니다.

전형적인 미인 얼굴은 계란형이고 보시다시피 얼굴라인이 매끄럽게 떨어지는걸 볼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캐릭터를 만들때 정면만 놓고 하는게 아니라,
45도, 측면을 돌려가면서 윤곽을 꾸준히 체크해서 모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람의 얼굴은 양 눈과 입이 삼각형을 이룹니다.
어릴때는 정삼각형에 가깝고, 성인이 될수록 높이가 길어지는 직삼각형에 가까워 집니다.
이 점을 잘 파악하셔야 자신이 만들 캐릭의 연령과 분위기를 맞출수 있습니다.

눈과 눈 사이, 미간은 자기 눈 하나가 들어가는 정도가 보편적입니다. 그 이상 멀어지면 
비례가 어긋나면서 외계인처럼 느껴지죠.

눈꼬리가 끝나는 지점을 가로로 이으면 되게 귓 바퀴와 만나게 됩니다.
눈의 위치를 조절하실 때는 이 점을 착안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비례가 있지만, 
저 역시 비 전공분야라 자세히 알려드릴수가 없네요. 
더 자세한건 주변에 미술전공인 지인에게 물어보시면 빠릅니다.



가장 중요한 45도 라인 입니다.
만드실때 끈임없이 이 각도로 놓고, 모난 부분이 없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이 각도로 볼때, 눈두덩이와 광대 부분은 튀어나오고, 눈이 있는 곳은 들어가는 라인이 만들어 집니다.
어린 모습을 부각할때는 광대가 나오면 좋지만, 
과하면 안 이쁩니다.

특히 저 원점으로 보여지는 하관 파트를 꼭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각 게이지마다
턱 길이, 구강 크기, 아래턱 돌출 정도, 아래턱 좌우 틀어짐
소위 양악 수술할때 하는 대부분이 조절 됩니다.


저걸 놓치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못된 예시와 수정한 스샷으로 비교해드립니다.






- 잘못 만들어진 예시

잘 만들어진거 같나요? 뭔가 미묘하게 이상하고 거북하지요?
닉 네임 선점할려고 급하게 만들다, 하관 조절을 빼먹어 버린 캐릭의 모습입니다.

턱이 매우 돌출되어 있고, 너무 길어서 마치 만화에서나 볼법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 수정 후



좀 더 사람다워 졌습니다. 
여전히 구강과 일술 부분의 매치가 안맞아서 입이 벌어졌는데,
저건 저거대로 약간 백치미같아서 그냥 놔두었습니다.

정말 이 하관을 조절하는게 가장 어렵습니다만 그 만큼 중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아무쪼록 예쁜 캐릭터들 만드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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