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고나니까 글이 너무 기네요

그래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는거같아서 말이죠.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할 아주 기초적인 문제가 하나 있는거같아요.


참고로 인벤닉이 제 실명이고 게임캐릭터 닉하고 동일합니다. 


아무 길드 소속도 아니고 베타 당첨됬을때 좀 하다가 오베하고 50찍고 접었다가 5일전에 복귀한 뉴비입니다. 


하도 니 소속이 어디냐 니 닉좀까봐라 하는말이 많아서 미리 소속이랑 본명이랑 닉 전부 적어둡니다.



어느길드라고는 말씀 안드리겠습니다.


댓글에 공통적으로 보이는 패턴이 있더라고요.



"그래 내가(우리가) ~~짓좀(예:좆목질)했다고 이게 그렇게 욕처먹을 사안이냐?"

or


"난 전혀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 니들생각이 그러한걸보면 니들수준이 보이는구나 하등한것들 난 인정못한다"


or


"말이 안통하는구나 그냥 차단한다(혹은 꼬우면 차단하거라)"



이런 '식'의 글

정말 많이보는 글같아요 이거...


많은 사람들이 보기 역겨워하고 짜증나하면 그건 분명 문제가 있는 글입니다.


물론 대한민국 MMORPG특성상 편가르기와 좆목질은 영원히 끝나지 않는 악순환이지만, 인벤같이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사이트에서는 편가르기와 좆목질은 매우 민감한 사안이지요.

몰론 사람도 아는사람만나면 친한척 하고 싶고 길드원이 당하면, 그것도 특히 다른 길드원에게 당하면 분노하고 연장챙기기 마련이죠.


하지만 길드원 문제는 게임 내에서 치고박고 싸우고 하는걸로 끝날 문제며, 인벤(타 웹진도 마찬가지)까지 와서도 서로 아는척 친한척 하면 좆목으로 보이는건 당연지사입니다.


게임은 게임으로 즐기는겁니다.


게임에서 당했다고해서 공개적으로 정보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에까지와서 싸우거나 

길드원끼리 친한척 서로 닉언급하면서 친목을 다지면 당연히 욕을먹게 되있습니다.


하지만 그걸또 저런식으로 난 잘못없다!! 라고 나오면 안될 문제에요...  서로 감정의 골만 깊어질 뿐입니다.



이런 거대 커뮤니티에서 길드간 진흙탕 싸움이나 좆목질은분명 문제가 되는 사안입니다.


네, 잘하는짓이 아니라는거죠.


그리고 잘못을 했으면 자중하는 모습을 보이는게 보다 올바른 게임문화를 만들어나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렇게 

배째 씨!팔!년아!! 
좆1까1씨1발!

이런식으로 나오는건 전혀 성인으로써 성숙하지 못하고 보기 흉한 모습입니다.


길이너무 길었네요 그래도 부디 읽어주십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