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겜도 안하는데 걍 망상글써봄 
1. 2.5cc 기준 완화
추억보정일수도있는데 412전까지는 검은 리니지 아니였던걸로 기억함
템차이가 어느정도나도 다수전은몰라도 1:1에선 역전각 충분히 나왔으니까
저때처럼 cc카운터를 없앤다기보단 3.5 정도로 완화해서
슈아싸움이나 가드싸움에선 장비좋은만큼 덕을 보더라도 빈틈을 찔려서 cc걸리면 콤보를 길게넣어서
킬각이 나올수있도록해주면 좋지않을까..

2. 잡기 리메이크
잡기(가불기)를 둘로 나눴으면 좋겠음
가드 브레이크   
슈아 브레이크
따로 구분해서만들어주거나 기존에있던 스킬에게 효과를 붇여줬으면좋겠음
예를들어서 워리어의 무모한일격,갑옷부수기 무사의 파훼태세,용염진 같이 즉발이 아닌 선딜이있고 모션이 큰 스킬들은 상대 슈아를 씹는다던가

3. 부상 시스템 보편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검은사막이 검은리니지가 된 이유중하나는 템찍누때문이라고생각함
템이 유불리가아닌 절대적인 요소로 작용하게된다고생각함 (물론 몇몇 사람들에겐 아닐수도 있지만)
물론 진짜 템격차가 ㅈㄴ나면 어쩔수없지만
내 캐릭터가 할수있는 최고의 콤보를 박았는데도 상대피가 1/2 ~1/3깍이면 사실상 이기는게 불가능함
그 이유는 상대가 회복하는 동안엔 내 주력딜 스킬들도 쿨타임이니까
누적딜이라는게 없음

흑정스킬에보면 상대의최대 체력을깍는 부상시스템이있는데
흑정은 아무래도 쓰기어려운상황도 많다보니 추가딜 말고는 의미가 없는듯
일부 주력스킬에 부상을 달아줘서 원콤이 날때까지 콤을 박아넣을수만있다면 킬각이나오게끔하는것도
좋을거같음

*근데 사실 부상은 잘모르겠다 부작용이있을거같기도하고

3줄 요약
2.5cc 완화 해서 콤을길게갈수있게 
잡기를 가드브레이크,슈아브레이크로 나눴으면함
부상시스템을 보편적인시스템으로 바꾸었으면함





옛날메이플 파이터 42찍음 재밋읍니다.
검사보다 사냥하는손맛이 더있는듯ㅋㅋ몬스터 타격음이랑 경직때문에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