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영구이용정지당한 유저입니다.

불법프로그램 이용자라고 영정을 당했지만 저는 검은사막을 하면서 불법프로그램사용을 한적이 없습니다.

(어느 분이 제 글을보고 댓글을 다셧는데 똑같이 영정당하신 분인데 그분도 특별하게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하신적은 없고 액박패드에 대해서 이야기 하시더군요! 저도 무선 액박패드 사용중)

 

1. 영구이용정지라하면 해당 유저에게는 매우 중요한 사항인데 문의를 하여도 특별한 대답이 없습니다.

  본인은 영정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영정을 시켰으면 검토하고 판단을 했을텐데 왜 본인이 문의를 했는데 안알려 주는지 답답합니다.)

 

답변 내용 중 중요하다 생각되는 글만 올림(기록을 다각도로 검토하였다고 하는데 본인은 이해가 안감)

    2월 11일 오전 서비스 점검 이후 게임 내 콘텐츠 관련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이용자에 대한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조치는 게임 내 기록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명백히 확인되는 이용자에 대해 조치가 진행된 점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2. 계정이 영구정지 당해서 이번에 구매한 8만원 캐시를 펄로 교환하여 일부 사용하여 1,000펄정도 남아있슴

  그래서 환불에 대해서 문의 메일을 보내보았습니다.(물론 일부 사용을 하여 안돌려 주리라 예상)

 

답변 내용(역시나 안돌려 준다고 함)

     구매하신 펄 상자에 관련된 복구 서비스의 경우
      상자가 개봉되어있지 않은 상태에 한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모험가님께서 처하신 상황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게임 중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영정을 당했으면 약관 위반이니 이해하겠습니다. 하지만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영정을 당해(내가 깔아놓은 프로그램 중 무엇과 문제가 됐는지 모르겠슴/어쨋든 무언가와 문제가 됐으니 영정을 시켰으리라 예상됨) 어떤건지 알고 싶어 문의를 해봤지만 정확한 사항은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영구정지로 사용하지도 못하는 펄에대해서도 도움을 못드린다는 짧은 메일만 보내고 끝이네요...
이런 운영은 정말 처음봅니다. 모라고 할 말이 없고 답답해서 어떤 의견을 가지고 있으신지 알고 싶어 써 봅니다.
 
4차 문의와 답변내용을 추가로 올려봅니다.

내 문의 내역

질문내용서비스 분류 : 플로린영구이용제제 문의


보다 정확한 안내를 위하여 아래 내용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캐릭터명 : 레알검왕
2. 발생일시 : 2015.02.11
3. 불량 이용 캐릭터/길드명:
4. 접수번호 : 43095124
* 추가 문의일 경우 신고센터 접수번호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내용 : 먼저 답변이 너무 부실하여 재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GM 루이디입니다.
-> 별로 안녕하지 못합니다.
모험가님께서 보내주신 문의 잘 받아보았습니다.
-> 문의를 잘 받아본건지 의심스럽습니다. 문의 내용을 읽어 본건지 답변을 보면 그냥
똑같은 답변을 받은거 같습니다.

2월 11일 서비스 점검 이후, 게임 내 콘텐츠 관련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이용자에 대한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조치는 게임 내 기록을 다각도로 면밀하게 검토하여
명백히 확인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점 안내해 드립니다.
-> 다각도로 면밀하게 검토하였으면 당연히 저에 대한 검토 자료를 가지고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모험가님께서는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씀해 주셨으나,
-> 사용 안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유저의 문의글 답변사항을 보니 불법 프로그램 사용일자에 대한 정보는 보내주던데 저는 왜 안보내 주는지 궁금합니다.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악용의 여지를 두지 않기 위하여 구체적인 제재 기준의 공개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무슨소리 인지요? 불법프로그램사용으로 영정시켰으면서 제재 기준?
보내주신 운영정책에 제제기준 다 나와있는데요?

또한, 제재의 근거가 되는 게임 기록에 대해서도 개인 정보인만큼,
자세한 안내가 어려운 점 거듭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개인 정보인만큼 본인에게는 공개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검은사막은 서비스를 하는 업체이고 저는 돈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했고 나에 대한 정보를 요청했는데 개인 정보라 줄 수 없다? 이건 무슨 말인가요? 절차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면 어떤 절차를 거치면 해당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의 더 깨끗한 검은사막의 게임 문화를 위해 진행된 조치인 점
다시 한 번 더 안내해 드리며, 이를 위해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무얼 협조해달라는건지요? 전 지금 억울해서 과연 게임 내 기록을 정확하게 검토하여 제제를 하는건지 알고 싶다는건데요!
답변에도 밝혔지만 게임 내 기록을 다각도로 검토하셧으면 저에 대해 검토한 자료를 가지고 있을테고 그 자료를 서비스받고 있는 유저가 어느정도는 이해 할 수 있도록 영정이유를 알려주어야 납득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현재 커뮤니티 게시판을 보아도 몇분이 이번 영정때문에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데 접속하는 유저중 소수 유저여서 신경을 안써 주시는 겁니까?

마지막으로 분명이 또 매크로 답변이 날아오리라 생각됩니다. 이번에도 그러면 여러분이 일찍 망하기를 기원하며 마지막 문의를 보내봅니다.

고맙습니다.


*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욕설/계정도용/사기 신고 접수는 신고센터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내용
서비스 분류 : 플로린[Daum 고객센터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GM입니다.

 

모험가님께서 보내주신 문의 잘 받아보았습니다.

2 11일 계정 제한으로 재차 문의를 주셨어요.

 

앞서 안내를 해드렸듯이 이번 조치는 홈페이지에 명시된 운영정책과

게임 내 확인되는 기록에 근거하여 관련 근거를 수집 및 확보 후

명백히 확인되는 이용자에 한하여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모험가님께만 특별히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 것이 아니라,

모든 모험가님께 동등하게 적용되어 신중히 고려 후 조치가 진행된 내용인만큼

별도의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에는 동일한 사유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으시길 바라며,

많은 도움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역시 문의사항은 보지도 않고 매크로 답변을 보낸다는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차후 피해입으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