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보물 - 크로그달로의 둥지

 꿈결 환상마 전용 보물, '크로그달로의 둥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세 종류의 꿈결 환상마를 모두 보유하신 모험가님께서는, 그 동안의 정성에 걸맞게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꿈결 환상마를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통해, 꿈결 환상마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많은 모험가님께도 검은사막을 즐기는 하나의 새로운 목표로 작용하였으면 합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 바람과 대지의 정령 크로그달로의 자녀들의 안식처, '크로그달로의 둥지'가 발견되었습니다.
    • 크로그달로의 둥지는 3종의 꿈결 환상마를 언제 어디든지 맡기고, 꺼낼 수 있는 보물 아이템입니다.
    • 크로그달로의 둥지는 몽상에 빠져들어 꿈결 환상마가 된 '꿈결 아두아나트', '꿈결 디네', '꿈결 둠'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획득 방법
  • 세 꿈결마 중 하나에 탑승한 상태로 카마실비아 그라나의 <최고정령> 메린돌라를 찾아가면, [크로그달로의 둥지] 연속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연속의뢰명연속 의뢰 목표
[크로그달로의 둥지] 크로그달로의 씨앗
메린돌라와 대화하기
[크로그달로의 둥지] 첫째, 바람
크로그달로의 자취에 꿈결 아두아나트 데려가기
[크로그달로의 둥지] 둘째, 대지
크로그달로의 자취에 꿈결 디네 데려가기
[크로그달로의 둥지] 셋째, 불꽃
크로그달로의 자취에 꿈결 둠 데려가기
[크로그달로의 둥지] 크로그달로의 선물
 크로그달로의 자취와 대화하기
 
크로그달로의 둥지 전용 칭호, <천마의 인도자>
  • 크로그달로의 둥지 획득 의뢰를 모두 완료하여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획득하면, <천마의 인도자> 칭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사용 방법
  •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보유한 캐릭터로 화면 좌측 상단의 말 아이콘을 클릭하면,
    크로그달로의 둥지 UI를 통해 꺼내둔 꿈결 아두아나트, 꿈결 디네, 꿈결 둠을 각 1종씩 맡길 수 있습니다.
  • 맡겨둔 꿈결 환상마는 대기 동작 중 언제든지 꺼낼 수 있으며, 맡아둔 다른 꿈결 환상마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크로그달로의 둥지 유의 사항
  • 크로그달로의 둥지에서 꿈결 환상마를 찾은 상태에서는,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창고에 맡길 수 없습니다.
  • 탑승물을 이용할 수 없는 붉은 전장, 자유 결투장 등에서는 꿈결 환상마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무역품을 보관 중인 꿈결 환상마의 경우 크로그달로의 둥지에 맡길 수 없습니다.
 
천마의 임금이 땅을 굽어 살피다 여신의 고도에 내리어 노니, 이름이 크로그달로다. 하늘로부터 내려오는데 풍채는 당당하고 발걸음에 위엄이 넘쳤으며 100여 정령이 흠모하며 뒤를 따랐다. 오채색 구름이 머리 위로 뜨고 음악소리가 구름 사이로 울렸다.
크로그달로는 세상에 머무르며, 터를 잡고 씨앗을 뿌려 바람과 나무와 불꽃을 낳았다. 훗날 세상 구경을 마친 그는, 다시 하늘로 올라갔으나 이따금 자신의 아이들이 그리워 지상으로 강림한다고 한다. - 그라나 대도서관, '전설의 크로그달로'
크로그달로의 자녀크로그달로의 전설
아두아나트
바람과 대지의 정령 크로그달로에겐 자녀가 셋 있었다.
아두아나트, 디네, 둠.
그 중 맏이는 바람을 빼닮은 ‘아두아나트’.
양 어깨에 날개가 있어 하늘을 자유롭게 날았다.
아두아나트는 우연히 태양의 딸 시크루아와 만나 친구가 되었다.
그러나 태양을 닮아 정열적이고 정의로웠던 시크루아와 달리
바람처럼 자유로운 성격이었던 아두아나트는 서로 다투기 시작했고,
어느 날 벌어진 큰 싸움에서 아두아나트는 양 날개가 녹아버린 채
지상으로 추락하고 만다.
카마실비아 사람들은, 언젠가 지상의 수많은 말들 사이에,
태양의 딸을 피해 숨어있던 아두아나트가 곧 날개를 펴고
하늘로 날아오를 것이라고 믿고 있다.
크로그달로의 세 자녀 중 막내는 불꽃의 주인 .
땅을 디딜 때마다 불꽃이 일어 모든 것을 태워버렸다.
창공을 자유롭게 누비는 바람의 아두아나트, 숲의 사랑을 받는 대지의 디네와는 달리
둠은 자신의 불꽃 때문에 스스로 자유롭지 못했다. 자매들을 제외하고 둠의 곁에 머물 수 있는 자가 없었으니 그는 스스로 고독에 빠져들었다.
이런 둠을 오랜 시간 지켜본 이가 있었으니 균열의 거울을 지키는 뱀 이베도르.
'너의 진정한 모습을 보라. 메마른 사막의 끝에 타오르는 지옥문이 있으리라.'
'그곳에 너를 알아주는 자가 기다리고 있으니, 더는 사무치는 외로움에 슬퍼하지 마라.'
그와 함께라면, 타오르는 불꽃을 뽐내며 세상을 자유롭게 달릴 수 있으리.
둠은 이베도르의 말에 이끌려 처음으로 어머니의 품을 떠났다.
둠의 마지막 모습은, 천둥이 무섭게 몰아치던 어느 날 사막의 폭풍 너머로 쓸쓸하게 사라졌다고 기록되고 있다.
디네
크로그달로의 세 자녀 중 둘째는 숲의 사랑을 받는 디네.
황금의 날카로운 뿔로 카마실비아 숲을 침략자로부터 보호했다.
숲을 수호했던 디네는 숲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동시에 숲을 파괴하는 불꽃을 지닌 둠의 곁에 유일하게 머무를 수 있는 존재였다.
그러던 어느 날, 작은 뱀이 구슬프게 울며 디네를 찾아왔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정체불명의 까마귀 떼가 하늘을 새까맣게 뒤덮고는 모두를 죽음으로 이끌고 있다는 것이었다. 작은 뱀의 안내에 따라 서둘러 달려가니 안개가 그윽한 숲은 조용하고 평화롭기 그지 없었다.
문득 작은 뱀이 사라졌다는 걸 깨달은 디네는 서둘러 어머니의 자취로 돌아왔지만 이 숲을 떠난 것을 알게 된다.
가족을 지키지 못했다는 절망에 휩싸인 디네는 둠을 찾기 위해 숲의 수호를 뒤로하고 둠의 슬픈 흔적을 따라 메마른 사막을 향해 달리기 시작했다.
카마실비아 사람들은, 언젠가 숲 너머로부터 어스름한 황금빛이 신기루처럼 보인다면 그건 메마른 사막에서 숲의 품으로 돌아온 디네이니라 굳게 믿고 있다.
 

탑승물

  • PC방 전용 혜택 중, 탑승물 지원 혜택이 8세대 말 3종 → 환상마 3종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8월 10일(목) 정기점검을 통해, 기존 등록된 PC방 전용 8세대 말 및 마패 아이템이 삭제되었으며, 관련 의뢰 기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 기존 PC방 전용 8세대 말 가방에 보관되어 있던 물품의 경우, 하이델 창고로 이동되었습니다.
검은사막을 PC방에서 즐겨 보세요!
각 대도시의 PC방 전용 상인 '지르고 비아노'를 통해 모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1 은화에 구매하실 수 있으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편의성 혜택을 풍성하게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PC방 혜택 알아보기
1. 소모되지 않는 생명력/정신력 회복제 이용 가능!
2. 고(III)~유(IV) 단계 우두머리 장비 급 PC방 전용 장비 이용 가능!
3. 클래스별 전용 프리미엄 의상 착용 가능!
4. 4세대 반려동물 5마리 자동 대여!
5. 총 8명의 메이드 지원! (창고관리 4명 / 거래관리 4명)
6. 동(V) 액세서리 획득 의뢰의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 보상 2배!
 
7. 탑승물 호출 거리 확장,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 가방과 창고 확장, 대양/사막에서 위치 표시 등의 전용 버프까지!
 
※ 더 많은 PC방 전용 혜택은 [검은사막 PC방 혜택 안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구간에서 다른 마구간에 있는 탑승물을 현재 위치한 마구간으로 이송 보낼 때, 소모되는 비용이 100만 은화 → 10만 은화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