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2부  교배학개론

   - 예상 7티어 경험치 이미지 캡쳐 중 오류 발생으로 수정함. 

   - 교배 공식 추가 내용 첨부

 

안녕하세요

 

메디아 서버 "이런게임처음이지" 길드  이대원 입니다.

 

회사일로 생각한 일정보다 늦어졌네요.. 하고싶은 분석이 참 많았는데 엄청난 노가다의 압박으로.. ㅠㅠ

 

이번 분석내용의 자료는 탈게에 있는 인증글 내용으로 분석하였습니다.

 

 1. 티어별 경험치 - 찰나s 님

 2. 교배글 정리 - 아페0 님

 

 백데이터를 언제다 정리할지 고민이였는데 이렇게 금같은 자료를 공유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합니다.

 

 

1. 교배 확률

  

30일 패치 내용 해석

● 말 교배 시 낮은 등급의 말이 나올 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 "낮은등급" 즉 1티어~2티어를 말하는것 같습니다.  

    - ""나올 확률이 감소되었다 "  고레벨 고티어 교배시  1~2티어가 나올 확률이 감소되었다.

    - 이렇게 풀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탈것 게시판 교배 공유 자료 취합 - 확률 분석 (데이터 원산지ㅎㅎ 아페0님 )

 

부모합 공식 :   (암말 티어 * 레벨) + (숫말 티어 * 레벨) = 부모합

                    예) 1티어 20 + 3티어 5 = (  1*20   +   3*5  =  35점 ) 

 

    - 개인적으로도  누적경험치설이 신뢰가 가지만.  누적경험치설로 결과물을 뽑기에는 또다른 분석과 실험이 필요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해 하기 쉽게 표현하다보니  다소 억지가 있지만 보기 편한 자료를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점수 시스템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 실제 시스템과 분명 다르겠지만 비슷한 원리일것으로 예상합니다)

 

- 619번의 교배 자료 정리

자료 오차 범위

 - 저 티어 망아지 관련글은 상대적으로 적어 고티어 확률이 높아 보이는것으로 생각합니다.

 

말 성장 시간을 고려하여 도전 해보시기 바랍니다.

 

누적 경험치설 vs 티어*레벨

누적경험치가 기준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티어*레벨" 정리한

이유는 바로 계산하기도 쉽고 이해하기 편할것 같아서 이렇게 정리하였습니다

누적 경험치설.. 티어*레벨 ... =  누적 경험치설이 더 신빙성이 있습니다.

 

 

말 성장 시간표

 기준 : 15초 = 300경험치

 

 

 

 

2. 자체 실험

 

1티어 만렙(Lv 30) 교배 확률 - 자체 실험 내용

1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5티어 ( 평균 118.0% ) 회전 122.5%

2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1티어 ( 평균 103.0% ) 평균/ 갈색마

3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4티어 ( 평균 118.0% ) 평균 / 지구본

4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3티어 ( 평균 112.0% ) 가속/모이칸

5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2티어 ( 평균 109.0% ) 검갈

6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1티어 ( 평균 109.0% ) 회색말

7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5티어 ( 평균 115.0% ) 불꽃/회116.5

8차 = 1티어 (30 Lv) + 1티어 (30 Lv)  = 1티어 ( 평균 109.0% ) 회색말

10차 까지 진행할 예정이였으나

30일 확률패치로  종료함.. ( 확률 테스트인데 확률이 변경되버림 ㅠㅠ )

 

 자체 실험으로 볼때 1티어 만렙 교배시 1티어 부터 5티어 까지 골고루 나왔습니다. 1티어가 3번이라서 ㅡㅡ; 그냥 운이 안좋았다 생각합니다.

 

총 24마리의 똥말을 30까지 키웠습니다.  투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제가 만든 0.5초 샐프 교배 메크로를 사용하여  씨도둑은 당한적 없습니다.

 

 - 참.. 이런걸 만들어서 해야 하는 현실이...  답답하다 똥멍청이들아!!!

 

 

3. 티어별 경험치 공식

1. 티어별 초기 경험치 값은 100 동일하다. 이후 1레벨 경험치는 2505 , 2500  짝수 홀수 단위로 증가 한다.

 

 

2. 레벨별 추가 필요 경험치는 특정한 규칙으로 상승한다. 글로 설명하기 복잡하니 표로 이해하자.

 - 이해 못한 당신 미안하다...

 

 

 

3. 티어별 키값!  경험치 증가분을 분석하다보니 특정한 숫자가 나왔다.

  바로       9   /    /   7   /   6   /   5   /   4   /   3   /   2   /   1

 

  숫자 5를 중심으로  규칙적인 값이 보인다.  이렇게 본다면 6티어가 전부일 가능성이 크다.

 

 

4. 7티어 이상 존재 여부

  - 티어별 키값을 기준으로 볼때 6티어 이후 티어를 찾기는 힘들었습니다.

  - 제 분석이 틀렸기를 바랍니다... 

  

예상 7티어 경험치 ( 1티어 ~ 6티어 경험치 공식 적용한 7티어 )

 

 

 

 

개발자에게 바란다.

 

 - 왜 유저들이 샐프교배를 희망하는지 알고 있는가?

 

 - 어떤 바보가 몇일동안 키운 말을 단 몇만 은화에 교배시장에 등록하겠는가? 

  (숫말 1티어 30레벨 기준 - 3만은화 ?? ㅎㅎㅎ 당근이 더 비싸 보이네 )

 

   그 시간에 사냥을해도... 3분 /1번 강에서 물을떠도...  교배시장 가격보다는 많이 번다.  유저가 바보냐?

 

  은화 가치가 갈 수록 떨어져 블랙스톤 값이 한없이 올라가고 있는 시점에  몇만 은화... 장난하냐?

 

  즉  유저들이 샐프교배를 원하는 이유는  힘들게 키운 말을 타인에게 공급할 가치가 없기 때문에

       샐프교배를 희망하는거다.

 

  교배시장 금액 상향이 현금거래  악용을 걱정해서

  교배시장 가격을 기획자 존슨 크기 만큼 설정하였다면 너낸 정말 똥멍청이다.

 

 누가 몇시간 동안 힘들게 키워서 교배시장 현거래를 하겠는가 .. 기획자여 사람들이 다 자내처럼 생각하지 않는다네.

 

 

 기획자가 시장경제를 모느는것 같아 짧게 강의 하겠네

  시장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따라 시장가격이 정해진다네.  누군가 함부로 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라네.

 

 

- 샐프교배 시스템을 만들던가  -

- 교배비용을  투자시간대비 상식적인 -

- 가격으로 수정 바란다.-  

 

 

 

 

 

 이상입니다.

 

  찰스s님과 아페0님 덕분에  재미있는분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수고하셨고 감사 드립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3부...  메디아 지역에 새로운 탈것이 나온다면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