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3-15 10:40
조회: 426
추천: 0
세렌디아 여러분 모두 점령전 수고하셨습니다.안녕하세요. Helper 길드 길드마스터 레니티입니다.
모두 이번 첫 점령전에 참여하신 길드분들께 고생하셨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길드는 결과가 조금 아쉽게 나오긴 했지만 충분히 재미있게 즐겼다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길드에 대한 잘못된 소문이 나도는듯 하여 변을 말씀드리자면.. 본디 저희 헬퍼는 점령전 일자가 공개되고 난뒤 길드 내부 정리 이 후 메디아 점령전 참여로 결정을 내렸고
메디아쪽에 대한 준비와 연습을 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점령전 전주 약 5일이 넘는 시간동안 메디아 지역 전방위에 걸쳐 정찰과 정보를 모으는데 주력하였고
성채를 건설하고 있는 3OOs, 멘무룩, 붉은기사단, o명예o 길드의 지휘소 위치를 알게 되었고 그에 따라 해당 위치에 대한 포각 연습과 전투조 투입 등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논하였습니다.
사실 전략이라고 할 것 까진 없지만 원 계획은 벨리아쪽에서 포반을 출발시켜 남쪽에 있는 지휘소의 이점을 살려서 북쪽에 있는 각 지휘소들을 후방타격을 통해 승리로 가져가려는 전략이었습니다.
그에 따라 저희는 멘무룩과 명예측이 충분히 공방을 벌여줄 것으로 예상하여 벨리아쪽에서 포반을 따로 출발시키려는 계획을 세웠었고 그에 맞춰 움직이려던 도중 포반이 게임상 버그로 인해 점령전 직후 지휘소 소환이 되지 않게 되어버립니다. 그 와중에 충분히 공방이 예상되었던 멘무룩쪽 전투는 단 2분만에 멘무룩 지휘소가 파괴되며 속전속결의 양상을 띄게 되었고, 버그로 인해 제때 합류를 못한 포반은 점령전이 끝날 때 까지 제 구실을 하지 못했습니다. 포반님들 모두 열심히 준비하셨지만 잘못된 오더와 판단을 미스낸 지휘부의 실책으로 인해 포반분들에게 매우 큰 짐을 지게 해드린 것 같습니다..
또한 참전한 인원 수와 자리 위치의 버그때문인지 점령전 시작후 소환되는 과정 중에 점령전 참여 인원의 15명 정도가 지휘소에 낑기게 되어 재접하여 알티노바에서 다시 뛰어오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되었고, 진형 구축에 있어 일부분 타격을 입었습니다.
반전은 예상치도 못한 친한친구(THE좋은) 길드의 지휘소 위치였는데요. 저희가 점령전 시작전까지 해당길드 지휘소를 발견하지 못하여서 어디인지 감을 못잡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저희 지휘소 바로 뒤에 지으셨더군요.
그와중에 친한친구쪽 지휘소를 밀어내는 중에 명예길드의 공습이 있었고, 진형 자체가 무너진 부분도 있지만, 수비조의 반이상이 거점 부활 중에 팅기게 되어 알티노바에서 뛰어오는 불상사가 또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여러 악재가 난무하는 통에 사실상 서버에서 강력한 쟁길드중 하나인 명예길드를 상대로 정말 열심히 싸워주신 저희 길드원 분들에게 정말 박수쳐드리고 싶고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P.S : 사실 길드원 분들에게 점령전 전까지 55레벨을 찍으시면 좋겠다 라고 많이 격려했지만.. 저희 예상대로 기존 쟁길드와 1:1 맞대응이 될 정도의 전력은 힘들었고 전략 전술로 그부분을 보완하고자 하였지만 무능한 저의 판단 때문에 결과는 실망스럽게 나왔네요. 비록 결과는 이렇지만 저희 길드원 분들의 끈끈한 결속력을 다시금 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즐겁게 검은사막 플레이를 같이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EXP
181
(81%)
/ 201
|
레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