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학 개론 -전승 매화편-

PART. 1 전승 매화의 특성

-- 들어가기 전에

매화는 정말 매력적인 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도검 간지'라고 하죠.
저도 검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고 매화 특유의 기합소리가 정말 맘에 들어서 귀도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리부트 이전에는 그야말로 똥캐 취급을 받았고 소위 별명이 '이쑤시개'라는 조롱도 받았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화의 매력에 빠져서 똥믈리에를 자처하고는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리부트 받고 많이 좋아졌으며 그런 모습을 보면 부모된 입장처럼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최상위 티어의 클래스는 아닙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특히 전승 매화에서 스킬 사용에 지구력 소모가 심각하다보니 스킬 사용에 일정 부분 제한이 있습니다.

이런 점들을 감안하여 뉴비나 매화 클래스에 매력을 느끼고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전승 매화의 특성
 (1) 붉은 검기
  매화 매커니즘의 A이자 Z라 부를 수 있는 '붉은 검기' 입니다.
  붉은 검기는 일종의 스택 형태의 '발동형 패시브'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붉은 검기는 3개의 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다음의 그림을 보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A: 추격(쿨타임 중) 또는 강: 참수
B: 추격(쿨타임 중) 또는 강: 참수
C: 강: 참수 또는 전승: 매화의 정신
D: 전승: 매화의 정신 또는 붉은 검기 발동으로부터 10초 이후
검기 유지: '강: 참수' 스킬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이렇게 만들어진 '붉은 검기'는 모든 공격력 증가 10모든 적중률 증가 5% 버프를 10초간 얻습니다.

 (2) 전승: 매화의 신념(단홍)
  붉은 검기를 발동시킨 이후에 다음의 스킬 4가지가 기존의 스킬 이펙트에서 사인검 기반의 이펙트와 범위로 바뀝니다.(가름의 경우 딜링 매커니즘과 딜 계수가 달라집니다.)

강: 각수(쉬프트+좌클릭)
강: 가름(E)
강: 참수(좌클릭+우클릭)
강: 붉은 달(쉬프트+Q 또는 S+좌클릭+우클릭)

이러한 4가지 스킬은 주 딜링기 또는 보조 딜링기로 사용됩니다.
자세한 딜링 사이클은 PART. 2 스킬 콤보편에서 다루겠습니다.

PART. 1은 여기까지 입니다.
PART. 1은 아무래도 원론적인 이야기이면서 많은 매화 유저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검은 사막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다른 클래스를 즐기시다가 넘어오신 분들이 보시기에 적절한 글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공감 받고,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된다면 다음 파트도 써 볼 생각입니다.
필요하시다면 '매화학 개론 -각성 매화편-'도 계획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PART. 1 전승 매화의 특성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4/49842)
PART. 2: 붉은 검기의 유지를 위한 스킬 콤보와 특화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4/49843)
PART. 3: 딜링을 위한 선후딜 캔슬링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4/4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