닼나 어때요? 라는 답을 찾지 못하는분들이 보여서 제 나름의 경험을 알려드립니닷.

 

원래 닼나가 아닌 사람의 경험을 보시고 공감하시는 부분인지 확인하셔서 합리적인 선택을 도와드리자하는 글이에요.

 

동 단델을 어쩌다 정령검으로 현재 구한 상태로 여러캐릭터를 경험해보고 신중하게

 

이번달 말에 무기교환하기전 신중을가하기 위한 체험을 목적으로 했습니당.

 

제 글에 마음에 들지 않는부분이 있다면 수정,삭제 하겠습니다. help를 돕기위한 목적임이 분명합니닷.

 

 

 

 

경험을 한 방식은

 

 

1. 59레벨 캐릭터의 파밍 부캐육성

2. 지인의 계정을 빌려서 붉은전장,자유결투장에서 연습 및 경험

3. 거점전 용병활동 (근데 거의 무혈남 ㅂㄷ)

 

 

 

 

1. 캐릭터 육성

 

나쁘지 않고 원거리 스킬이라는점에서 시원한 느낌으로 사냥 가능했습니당.

사막나가,초승달,켄타우로스,가이핀라시아 사냥으로 경험한 결과, 사막나가 초승달은 아주 효율이 높습니다

그런데 레벨이 아직 낮아서 그런지 켄타와 가이핀은 맷집이 좋아서 만족스럽진 못했어요.

위치할때보다는 약간 스킬을 더 써줬고 조작을 좀 더 해주면 무난합니당.

 

유자카를 끼고 난 뒤가 가장 쌔졌습니다 'ㅅ'V 파밍한 캐릭터는 59레벨 공격력226이었습니다!

 

 

2. 61레벨 262AP 283DP,

상황별로 장비빼고 AP220대 장비로 전환하면서 PvP컨텐츠만 체험했습니당.

(동단델 교환시기 이전에 목적의 체험이라 장비를 좀 좋게 체험했어용)

 

PvP를 제데로 많이 상대해본 적 캐릭터는

위치,닼나,워리어,미스틱입니다.

 

회피기 쿨을 돌리는게 적응안되서 단축키슬롯에 연무를 등록해두고 쿨을 감을잡는 연습부터 했습니당.

생각보다 실전상황에서는 집중하기 힘들었어요. 노쿨일때 사용할때는 안전거리 유지후 정도만 써야했어요.

 

위치- 일정거리 유지하다가 재앙의씨앗(띄우기)-정령의유산-비산하는어둠, 연무-어스름-정령사냥으로 진입하거나 황혼의질주-정령사냥으로 진입해서

정령산화or재앙의씨앗-정령의 유산- +@마무리 식의 콤보로 상대했습니당.

 

음...공위치는 상성적으로 닼나한텐 힘들어보였어요 위치분들은 꼭 밸셋착용을 권장

 

 

밸셋을 상대하려하니 그땐 힘들어졌습니다!

경직-기절 +띄우기+스매시 or 잡기콤보로 이어지지 못하고 경직 이후에 바로 띄우기나 넉다운으로 넣어야 하는데

이유가 닼나 캐릭터의 순간화력 대부분이 "정령의 유산"스킬에 있어서 그랬습니당.

 

 

 

이 문제는 공격력을 낮추고서 문제를 직감했는데욧.

 

1대1을 해준 닼나분이 공격력이 낮아서 목걸이,반지장신구 2개를 빼서 220공격력으로 템을맞춰서 했습니닷.

닼나 미러전에서 중요한건 일단 전방가드기 활용, 적 원거리 견제에 안당하게 생존기 쿨관리

거리유지 적 핵심스킬 반응정도였어요 사실상 서로 스킬뿅뿅이 다 이긴한데 딜교싸움이었어요.

 

약간은 생각하고 써야 했던게 상대방은 슈아기반 원거리스킬을 쓸때는

본인은 전방가드 기반 스킬을 날려줘야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간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제 여기서 문제가 원콤을 낼 수 없는것입니다!

2콤각을 잡아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한편의 답답함을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확정한 콤보가 되지 않는듯한 느낌으로 답답함이 느껴졌는데요,

공이 낮거나 밸셋을 상대하면 답답한것 매우ㅇㅈ합니다.

 

화력이 "정령의 유산"에 너무 집중되어있다는점

근데 그 정령의 유산스킬이 기절과 다운스매쉬 판정이 유일하다라는것!!!(연계를 이 이상 할수가 없어욧)

 

정령의 유산 쿨일때 딜 반토막됩니닷.

 

그래도 그 다른스킬들이 다 범위가 크고 원거리스킬 or 진입,기동력스킬이라서 안좋진 않습니닷.

 

타 캐릭터보다 cc를 연계해서 콤보를 넣는구간이 짧습니당.

이것은 장점이 되기도 단점이 되기도 한 것 같았습니다.

 

경직이후 -기절을 연계하기 힘든 이유는 화력이 가장 강한 "정령의유산"스킬이 기절판정인데 이 스킬은 백어택이나 다운어택으로 화력을 뽑아야 하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경직먹이고 1초사이에 백어택에 집중하기도 힘들고, 연계용으로 쓰기에는 그 뒤로 이 스킬 이외에 다운스매쉬 스킬이 있는것도 아니라는 것이었지용..

 

 

닼나 스킬구성을 보면 빠르게 "정령의유산"을 쎄게 넣고 빠져나오기 위한 스킬구성이랄까 ..

그 외에는 원거리 견제,넓은범위가 장점이었습니다.

 

워리어와의 싸움에서는 워리어랑 첫 한두판의 싸움에서 내 스킬에 워리어가 어느정도에서 가드가 터져서

도망가는지 확인을 필요 했습니다.

제가 해본결과로는 재앙의씨앗-흐름-비산+@정도면 워리어가 도망가는데

그 뒤에 도망가는 워리어에 cc를 걸거나 딜을 우겨넣어서 화력으로 때려잡는 방법이었습니당...

 

그런데 문제는 워리어 잡기에 저얼대 잡혀서는 안됩니닷.

상대는 나를 한콤각을 보지만 나는 말려잡아야 하는 리스크가 꽤 크더군용.

확실히 원거리 캐릭터라는 느낌입니다. 콱 잡히면 예전 레인저가 워리어에게 잡혀죽는 느낌이 조금 들긴했어요.

저보다 낮은 장비의 워리어를 상대했는데 힘들었습니다.

 

미스틱이랑은 패치 이후에 해봤는데 전방가드 스킬쓰다가 골로갑니다.

드롭킥인가 유산이나 비산쓰다가 갑자기 뒤로오는데 발라당 넘어져서 암걸려 죽는줄

방향을 사선으로 연무를 쓰면서 견제해야 했습니당..

 

근데 패치이후에 공템 미스틱한테는 제데로걸리면 한콤에 죽습니다.

스킬 예쁘게 다 박지않으면 미스틱 힘들 수 있으니 몇방때려보다가 안죽으면 ㅌㅌ 하세욧.

 

1대1은 중간정도라는 느낌이었습니당

처음에 위치랑 1대1하고 기고만장하던 저는 타클래스와 해보고 교육 제데로 받아씁니당 ㅋㅎ

워리어전을 자주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컨트롤이 단시간에 많이 늘은것같았어요. ㅇㅅㅇ/

 

 

3. 붉은전장

 

붉전에서는 상당히 너무 재밌었어요. 순간적 콤보가 짧게 치고 빠져나오는 방식이 빛이되기도 했구

일단 원거리 견제가 많아서 좋긴했는데 이게 딜이 그렇게 마법처럼 사람들이 죽지는 않습니다.

cc를 먹이는 목적인데 적캐릭터가 넘어졌다 싶으면 빠르게 진입해서 유산쓰고 다시 ㅌㅌ 하면 킬을 낼 수 있었어요.

이미 어느정도 견제가 되어있어서 약해진 상대로는 킬이 잘나왔구

 

아주 시원시원할때가 부활버프받고,3분버프키고,하늘의비약먹고

예쁘게 경직기절 먹인뒤 -재앙의씨앗-황혼의 질주 에어어택 딜뽕에 취합니닷

몇명잡고 장렬히 전사하면 됩니다 ㅅㄱ..

 

점수는 정말 잘먹더군요 200~300점은 금방 갑니다. (*체험한 닼나 템이 꽤 좋아요)

 

약간의 뒤 포지션에서 짧게 치고나갔다가 다시 돌아왔다가 하면서

화력 지원 할 수 있었어요. 조금의 뽀록 피지컬을 발휘한다면 잡기판정이 안좋은 2명정도 까지는 혼자 견제 가능했구용

 

 

 

 

 

제 경험상의 결론은 뭐 어느캐릭이나 장단점있고 그렇네요 ㅇㅅㅇ;

 

 

+@결론

1,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고 짧게 치고 빠질 수 있는 캐릭터였다 ㅇㅅㅇ/

2, 공262공으로 할만했는데 깡공 장비가 안될거같으면 타캐릭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힘들거같다.

3. 떼쟁, 협공을 한 교전에서는 확실히 재밌고 좋았다, 하지만 1대1 상황을 하면 더 연습하고 잘해야 할 것 같다 ㅌㅌ

4. 원거리 견제의 화력이 기대처럼 강하지 않다, 상대캐릭터들 다 방셋인 줄 알겠다. 딜이 나오려면 cc를걸고서 타캐릭터와 동일하게 중간거리정도는 콤보를 넣기 위한 근접전의 부담을 필요로 한다.

5. 넘어져있는 적을 집중공략하랏, 닼나의 비산,유산,흐름 화력스킬 다 다운어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