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처 뉴비 뚠님입니다.. 

먼저 격투가를 하다가 아처를 하게 되고 정말 일주일간 재밌게 한 것 같습니다..

이 거점전 영상을 끝으로 저는 아처를 한 수 접고 다시 격투가로 갔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몇개를 뽑아보자면

1. 현 템 셋팅이 격투가 전용이라 ( 수정, 쿠툼 등.. ) 아처에 온전히 전념할 수 없음.
2. 템이나 수정을 바꾸기엔 제가 너무 뉴비라 리스크가 큼 ( 은화적 손해 )
3. 그럼에도 불구하고 템이나 수정을 바꾸어도 크게 달라질 것 같지 않음 ( 손가락의 한계 )
4. 영상에서도 보시겠지만 태생적 에임문제.. ( 이놈의 손가락..하 )

제가 아처로 넘어오기 전에 생각했던 환상(?)이 있었습니다.

1. 몸은 약하지만 딜은 좋다.
2. 독보적인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다. ( 타클래스 보다 훠얼씬 긴 )
3. 원거리 광역기
4. 화려함

제가 넘어오고 느꼈습니다.

1. 몸은 미친듯이 개약한데 딜은 글쎄
2. 독보적인 사거리는 아니고 그냥 원거리
3. 원거리 광역기는 누구나 다 있다. ( 격가라서 몰랐음.. )
4. ..


한가지 확신은 들었습니다.
- 똥믈리에인 저에겐 최적의 캐릭이다.


지금은 격투가로 파밍하고 있는데 공좀 올려서 쿠툼 301공 정도 되면 다시 아처로 전이해볼 생각입니다. 지금 285 287 공으로는 딸피나 겨우 킬먹지, 위협이 되는 공이 아니라는걸 느꼈습니다.


여기까지는 잡설.






이제 위 영상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게요.

우선 위 거점전은 1:3이었습니다.

그리폰 vs 쉰극강, 꿈은없고요놀고싶어요, 아시바


꿀잼 거점 예상이라 아처 데뷔전이라 생각하고 심기일전 하여 들어갔습니다.

아무래도 저를 제외한 저희 길드원들이 고스펙 라인 유저가 많아서 
아처 포지션을 잡는데는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아처를 못할 뿐.

이런 포지션을 잡으면 되겠다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들어갔으나, 난데없는 평타 난사에 중요한 시점에 지구력 없어서 걸어다님. ㅋㅋ

소멸이나 유성, 원거리 비각 스킬들 거리 계산 실패로 허공에 난사

성채 주위에 오브젝트가 많아 시야 가림. + 유틸기 사용시 걸림

그럼에도. 길드원빨로.. ㅋㅋㅋ 15킬 15데스 했습니다 ㅋㅋ 오버뎃 면함.. ㅋㅋ

40분 정도 싸웠고 사실 킬딸 외에는 한게 1도 없는 거점전이었쥬.. ㅋㅋ

제가 숙련도가 낮다보니 도망가다 보면 정말 '도망'만 갑니다. 그러다 보니 견제 사격도 없고 딜도 못넣고 아군은 죽어있고 뭐 그런 느낌이랄까


그리고 격가할땐 몰랐는데 하사신, 각성노바, 쿠닌등 갑작스런 습격에 능한 캐릭터들이 이렇게 무서울 줄 몰랐습니다

뭐 긴탈도 못누르고 즉사당한게 몇번 있는듯.


소멸이나 유성이 선딜이 길고, 모션이 크다보니까 상대가 제가 쓰는 스킬 보고 몇번 들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위축되서 점점 멀리서 쏘게 되고, 그러다 보니 허공에 쏨.
ㅋㅋㅋㅋ

그리고 거점전이 다대다 전투다 보니까 에임이 좋지 않더라도 얻어걸리겠지 라는 안일한 마인드로 임했으나,
역시 에임이 안 좋은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ㅠ

똥손 크리

오히려 1:1보다는 다대다 전투에서 효율을 볼거라고 생각했으나 생각보다 분산딜이 심함.

저는 솔직히 소멸의 빛 흑정 쓰면 적들 반피는 훌쩍 나갈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럼.에.도 재밌었습니다.

사실 성채가 조금 고지대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5초정도 했으나 어차피 우클릭만 하고 있었겠지 라는 생각 하고 접었습니다.


이번 WF 스킬 ( 이름이 계속 생각이 안나네 )로 영상에서도 몇번 살아나는데, 이거 없을 때 어떻게 하신겁니까 여러분..


PS. 이번 영상은 어차피 잘한거 1도 없고 매드무비식 영상편집이 방송국 피디가 와서 편집해도 절대 불가하여 로딩, 죽을때 관전모드 시점을 제외하고는 풀 영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전투가 없을 때 저의 움직임이 다소 산만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처를 하지 않겠지만 향후 템좀 올리고 다시 돌아올 것을 대비하여 피드백 주시면 땡큐베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