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스펙

현재는 pve 엔드가 돼버렸긴 했는데 시작은 적중 보조 끼고 290공 정도부터 생잠묘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스펙 오른 다고 세지거나 이런 건 크게 못 느낍니다. 잡템이 아주 조금씩 오르긴 합니다만...숙련도가 더 중요합니다.
적중 보조는 극 개량을 하시고 1단만 하셔도 충분하며 뭔가 불편하면 8단 카프가 남아돌면 15강을 하세요
적중이 조금 오릅니다.
현재는 솔플 자리(철창 있고 한 바퀴 크게 도는 곳) 기준 4800+ 집중하면 5000+ 정도 나옵니다.
60프레임을 못 넘는 똥컴 이슈가 있긴 한데 프레임이 좋으면 더 나올 거 같긴 합니다.


2. 수정세팅


저는 어느 정도 숙련이 됐기에 철벽, 훔 등 방어 수정은 제외했으며 적중과 공격력 위주로 했습니다.
필수 수정은 거인1 금강1 진살2 엘카르2 부정2 정도이며 나머지는 자유롭게 세팅하셔도 될듯합니다(철벽, 훔 등)
금강,거인이 필수인 이유는 샤이는 여름비로 모든 저항을 40%씩 땡길 수 있기 때문에 하나씩 껴주면 넉다운과 기절저항이 100%가 맞춰집니다.

+ 유물은 몬추공에 광명석 일격 필살입니다



3. 특화


하나둘셋에 적중 증가를 넣는 분도 계신데 이건 개인차가 좀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되 하시면서 편한 쪽으로 맞춰주세요
콤보는 
S좌클(방깎)->S우클(방깎)->맛좀봐랏(적중증가)->하나둘셋(회깎,메인딜)->핑그르르(선택사항)->하나둘셋(회깎,메인딜)
반복입니다 핑그르르는 한자리에서 하나 둘 셋 하면 아플 때 종종 써주시고 뒤잡을 때 데구르르로 공속버프 유지해주세요
맛 좀 봐랏은 한무리 잡을 때 한 번만 씁니다 솔직히 시전 시간도 길고 딜도 별론데 적중 때문에 반강제로 쓰는 거라..



4. 자주 죽는 경우 +주의사항

라즈날(★★★★★)
일단 샤이는 전방 가드 스킬이 매우 부족하여 라즈날 잡는 게 다른 클래스들 보다 빡센 편입니다.
어느 정도 숙련이 되시면 잡아보셔도 좋으나 저도 어지간하면 채널이동해서 피합니다. 
얘 때릴 시간에 2~3젠은 더 잡을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지금까지 데보를 한 80개 정도 파밍 했는데 얘한테서 데보를 못 먹어 봤습니다. 다른 사람은 뜨긴 하더라고요
다크나이트(★★★★)
비교적 수월합니다
하나 문제가 있는데 저의 경우 여름비를 사용하면 넉다운과 기절저항은 100%가 되지만 띄우기와 넉백이 81%가 됩니다.
얘가 스킬 중에 띄우기를 쓰는데 넘어지는 소리 나면 피통을 보고 고래 회복제로 관리해 주시거나 긴탈 써주시면 됩니다.
???(★★★)
어떤 몹이 쓰는지는 아직까지도 모르겠지만 어떤 몹이 넉백 스킬을 사용합니다. (헥세 외눈박이 샤우팅 같은)
맞으면 잠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메시지와 함께 3초 정도 무방비 상태가 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고래 회복제로 피통 관리 하시거나 긴탈 써주시면 됩니다.

저주술사(★)
미숙련자 분들이 종종 죽으시는데 빨간색 에너지를 모으면서 안 죽이고 계속 놔두면 메테오 같은 걸 쓰는데 대놓고 맞으면 꽤 아프나 어지간하면 그전에 죽입니다.



5. 팁


- 라즈날을 잡을 경우 한 번에 피통을 100%를 깎으려는 생각보다 2~3바퀴를 걸쳐서 나눠서 잡으시고 백스탭을 오지게 치므로 벽으로 유도를 해서 정면으로 딜을 하세요
- 하우징은 공격력(특제 칠흑 사자)보다 적중(특제 신록의 암사슴)을 쓰세요
- 향수는 종류별로 써봤으나 저는 통찰의 향수로 고정했습니다. 이게 제일 딜이 잘 나오더라고요 미숙련자분들 혹은 너무 아프다 느끼시면 칼크를 드세요 저항도 10% 증가해서 보다 안전합니다.
- 잡다 보면 3마리 이하가 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딸피가 아니라면 버리고 다음 젠으로 가주세요
다음 젠을 잡는 게 훨씬 잡템이 오릅니다.

- 곰,늑대는 어그로 범위가 매우 길어서 3젠 정도를 잡으면서 드리블해서 잡아주세요
- 흑정100%,3분버프,구름막은 쿨마다 돌려주세요 흑정100%하나둘셋은 선딜이 심해서 뒤 잡자마자 써주시면 괜찮을겁니다.
- 미숙련땐 풀 버프 넣다 죽는경우 꽤 있는데 4버프 후 방향키+스페이스하면 옆으로 점프가 됩니다 이동을 하셔서 다음 버프 넣으세요 잡기전에 버프넣고 출발하는건 딜로스 심해요






반박 시 님말이 맞음 추가 질문은 쪽지나 댓글써주시면 가끔 들릴 때 답글 달아드릴게요 

----‐--------------------------

230801 추가
위 세팅은 적중악세가 없는 사람 세팅이며 적중악세가 많을 수록 세팅은 달라지고 효율은 더 잘나옵니다.

아침의나라가 업데이트되고 수정세팅이 조금 바꼈습니다 도는법은 같으시고
수정세팅만 본문에 무한마력적중2개 있는곳에  검마수금강1개랑 기린의@@수정을 끼시는걸 추천(숙련자도 의문사 당하는 곳이니 파편추천)드립니다.
검마수금강을 두개 꼈었는데 기린의수정이 추가되어서 부득이하게 뺐어요 하나 빠지는 대신 띄우기였나 100%가 안맞춰지실텐데 너무 위험하셔서 올100%를 맞추고 싶으시면 차라리 반역을 하나 빼세요
개인적으로 기린의수정이랑 통찰의향수가 정말 체감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