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고 PVE기준으로 작성하였음

1.스킬 선후딜과 긴 모션, 시전시간
1.1 설풍
후딜감소or캔슬 가능하게 변경
어울리지도 않는 알파 모션 빼고 바로 뒤잡게 변경하는게 어떤가 싶음

1.2 용아귀
차징시간과 단계 감소/연계기로 즉발가능+즉발 타격수증가
현재 풀차징 3단계 1040x2, 9타격인데 즉발은 6타격쯤 해서 나가게 하고
풀차징은 2단계로 낮추면 괜찮을듯. 

1.3 흐름 : 묵살
멸신과 같은 땅찍는 스탠딩 범위 스킬임에도
멸신보다 데미지는 약해, 후딜은 길어, 범위는 좁아, 스탠딩인데 인탄 흐름스킬이라 거리 맞추기도 어려워
인탄2타까지만 쓰고 쓸 이유가 없는 스킬.
인탄2타+거행1타+멸신 쓰면 거행에 달린 공속20%도 챙기고 멸신 즉발로 나감 개꿀.

1.4 천주
선딜이 좀 있어서 다음 젠까지 거리가 꽤 되거나 한 젠 건너뛰고 다음 젠으로 관통해서 넘어갈때만 쓰는 스킬
이펙트는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하는데 18초라는 긴 쿨타임을 생각해봤을때
굳이 느리게 출발할 필요가 있나 싶음

멸신,화신등의 스킬 다음에 연계하면 선딜없이 나가긴 하지만
이동기인데 캔슬을 해야된다? 여유있게 한방나는 사냥터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막타로 멸신을 쓰고 천주를 쓴다면 딸피 몹이 남는지 안남는지를 확인 할 새도 없음.

2. 모션 재탕+거대한 무기가 무색할 정도로 힘 빠지는 모션
기획자가 바닥 찍는 장판기에 로망이 있는건지
비각에는 검피강,영역,오므아 각성에는 멸신,묵살

폴암 타격기 위주로 쓰게해주면 안될까? 장판기는 한 개만 있으면 적당할 것 같은데.
차라리 대지강타처럼 폴암 날로 바닥을 찍든가. 원주민 주술사도 아니고 뭔

아예 없애란 말이 아님. 호쾌한 타격을 원하는데 바닥찍고 정신못차리고 으어~하고 있으니 하는 말.
근데 사실 없어도 될 것같긴 함ㅋ

그 외 폴암 타격기들도 봉들고 춤추는 듯한 모션
모션이 물 흐르듯이 부드럽긴 함. ㅈㄴ 느리게 흐르는 물이라 그렇지
역동성을 좀 살릴 필요가 있을듯.

3. 종합
다들 공감하듯이 연계가 없으면 빠르게 해주든지, 아님 연계라도 잘되게 해주든지
튜토리얼에서 스킬 하나씩 써보듯 뚝뚝 끊기는 스킬사이클에 답답한 모션까지.

답답하다는게 공속이 느린걸 말하는게 아니고
스킬모션이 시작되기 전에 흐읍 하고 멈칫하는 쓸데없는 동작들이 너무 많음
의도적인 부분이란 건 알지만 실패한 기획이라고 생각됨.

그리고 스킬모션 느린건 그렇다치자
선후딜만 좀 잡아주면 지금 모션으로도 만족하고 할거라고
근데 이동에 제동거리는 대체 왜있는거냐?

그 외에 PVP에서 효수 잡고 던지면 앞 뒤 중간 랜덤하게 떨어짐 ㅋㅋ 이건 버그같은데 수정될듯?

추가 - 오줌이펙트 삭제하고 차라리 바닥갈라지게 해줘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