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각가를 플레이하며 느낀점 -

용아귀 연계가 추가되어서 좋지만
여전히 정불 -> 혹한 -> 멸신 -> 인탄을 최우선으로 쿨 돌리는 게 
편하고 안정적이고 DPS가 높았음



- 개선사항 - 

1. 일단 각성 가디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래의 4개 스킬

열상의 가시열상의 가시 화신의 발걸음 화신의 발걸음 영광스러운 거행 IV 영광스러운 거행  본 : 가벼운 능멸 가벼운 능멸

하나같이 쓸 이유를 찾기 힘들거나 하자가 있는 스킬들 
(타점이 좁거나, 최대타격이거나, 딜이 낮거나)

"거행은 공속 벞 있는데 왜 저기 왜 끼어있음?" 이라고 물을 수 있는데

각가 출시 후 지금까지 알게 된 거행 연계는 아래와 같음

A) 특정 비각 자세에서 C 스왑 -> 거행 2타 -> 멸신 or 각잡 

B) 화신의 발걸음 1타 -> 거행 2타 -> 멸신 or 각잡

C) 소진 -> 거행 2타 -> 멸신 or 각잡

이처럼 PVE에서 쓰면 딜로스고, PVP에선 1번 빼곤 활용할 이유를 찾기 힘듦
거행 2타 이후 연계도 멸신 말고는 제한적임

개인적으로 공속벞 20% 아니면 쓸 가치조차 없다고 봄(거기다 PVE 흑정궁 벞 생각하면...)

[개선 방법]

위 4 스킬을 지금 각가 스킬 구조에서 활용하려면 
아래 4가지 중 하나가 선결되야 함

A) 메인 스킬(정불 / 인탄 / 멸신 / 화신 / 용아귀)의 후딜이나 선딜 캔슬하여 연계 가능

B) 버프나 방어판정을 추가

C) 좁은 타점 대비 딜 포텐 상승

D) 스킬 삭제 or 통합 및 리뉴얼



2. 본 : 용아귀 용아귀 연계 추가

최근 패치로 본 : 정화의 불꽃 정불 ㅡ> 본 : 용아귀 용아귀 연계가 제일 자연스러워서 이걸 쓰다보니
기존 활용하라고 준  본 : 정화의 불꽃정불 ㅡ>  흐름 : 소진소진이 붕 떠버림
 본 : 정화의 불꽃정불 ㅡ> 흐름 : 소진소진 ㅡ> 본 : 용아귀용아귀로 연계 가능하도록 변경


3. 흐름 : 소진 소진 방어판정 및 cc기 변경

아래 3개 중 택1

A) 전가 추가 및 바운드 삭제. 스매쉬로 변경
B) 바운드 삭제 후, 영광스러운 거행 IV거행에 붙은 공속 20% 버프 이전

C) 전가 추가 및 공속 20% 이전


4. 설풍설풍 : 비각에서도 사용 가능
이건 개인적으로 해주길 희망함


5. Q 가드 - 방어 버프 추가
얄팍한 이쑤시개 같은 무기든 애들도 Q 하면 방벞 올라가는데
가디언은 도대체 왜?...
가디언은 피흡으로 버틸 수 있지 않냐? 그건 아래 7번에서 이야기해보겠음

6. 효수 선딜 제거

너무나 큰 선딜에 고저차 / 위치렉 문제로 적중하더라도 하자가 많은 스킬인데
사용이라도 좀 편하게 해줬으면 함


7. 묵직함x 그냥 느림

이건 쭉 느꼈던건데, 가디언은 공속 디벞 걸리는 순간 캐릭이 바보가 됨

진짜 묵직함을 느끼려면 - 공속 디벞? Ok 그래도 난 묵직하게 맞딜한다! - 가 되어야 하는데
현실은 각가는 방벞도 없는 물몸이라 맞딜하다 뒤짐. 
사당하면서 이걸 많이 느꼈음

고로 스킬쓰다 살얼음 밟기살얼음이나 맹렬한 기만 III맹렬한 기만으로 캔슬 회피하다 보면 

딜도 안들어가고 
피흡도 못하고 
스킬은 죄다 쿨인 상황에 직면함

이딴게 묵직?

이건 묵직도 뭐도 아니고 그냥 답답하고 느린거임

해결책 예시)

A) 캐릭터 스킬 기본 속도 상향

B) 각가는 속도 디벞 안걸리는 패시브 추가 

C) 특정스킬 쓰면 공속 디벞 제거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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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더 다듬어서 공홈에 올릴 예정입니다

아니면 다른 분들이 제가 적은 내용 중, 
이건 나도 동의한다 싶은 거 긁어서 사용해주시길 희망합니다

반박시 님들 말 다 맞고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어차피 이렇게 각가 유저들이 아무리 시간내서 글 써올려도 

그동안 밸패보면, 담당자 꼴리는 거 한 두개 해주거나 
A해달라고 했더니 B,C 해주거나
퍼센트 깔딱이 끝이었습니다

그러니 대놓고 공홈 의견 참조한다고 공지 때린 지금

이렇게 하면 캐릭이 OP가 되니 어쩌니
사기니 뭐니 고민할게 아니라

하는 시늉이라도 할 때,
최대한 많은 선택지를 던져서 몇 개라도 건져야 된다고 봅니다